“ 괴물의 2세를 주인공으로 한 미디어믹스. “
개요[원본 편집]
마텔사에서 제작하는 여아 겨냥 미디어 믹스.
“ Be Yourself. Be Unique. Be Monster
“
Be Yourself. Be Unique. Be Monster의 문장을 주제로 삼고 있었다.
너무 개성이 강했는지 2016년 초에 인형디자인을 대대적으로 리부트 하며
갑자기 문장이 How do you Boo로 바뀌었다. (!?)
일본에서는 일본스타일 작화로 따로 애니를 만들었다.
유니버설 픽쳐스에서 실사 영화 <몬스터 하이>를 제작 중에 있다.
시놉시스[원본 편집]
개성강한 괴물의 2세들이 다니는 고등학교인 몬스터 하이(Monster High)의 이야기이다.
미디어 믹스[원본 편집]
인형[원본 편집]
다관절 구조의 인형으로 목, 어깨, 팔꿈치, 손목, 허벅지, 무릎, 발목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ABS플라스틱과 PVC등의 소재로 제작해서 관절 부위를 뽑거나 끼울 수도 있다.
오래 플레이하면 관절이 다소 헐거워지기도 한다. 1
화장만 바꿔서 판매하는 타 인형들과는 달리 몬스터하이의 인형들은 얼굴 몰드, 피부색, 피부 겉표면의 느낌 등이 다 다르다.
다소 실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시도들도 많이 있다.
팔다리가 투명하다거나(스펙트라) 몸이 야광이거나 (트와일라) 눈이 하나밖에 없거나 몸이 말이거나 하반신이 인어꼬리라거나...
이러한 부분들이 판타지를 좋아하는 성인 콜렉터들을 자극해서, 아이보다는 어른에게 인기가 더 많은 것으로 보였다.
2016년 현재, 토이자러스와 이마트 등에서 판매하던 몬스터 하이의 자리가 대부분 사라지거나 에버 애프터 하이로 바뀌었다.
국내에서 반응이 시원치 않았던 것 같다. 아이들이 개성강한 몬스터하이 인형을 다소 무서워했고, 일부 성인 콜렉터들에게 주로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콜렉터들도 해외에서 직구로 사는 바람에...
주요 인물들의 인형 디자인이 2016년에 크게 리부트 되었다. 통통하고 촘촘했던 속눈썹2 이 얇게 줄어들고, 뾰족했던 턱이나 높은 광대가 깎아지는 등 전체적으로 여아들이 쉽게 좋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바뀌었다.
흡사 팀버튼이 디즈니로 다시 영입된 느낌
리부트에 대한 반응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다.
다관절 구조 인형 중에 가격이 싼 편이고, 특이한 몰드와 개성강한 체형 때문에 화장얼굴을 지우고 새로 그려내는 OOAK(one of a kind의 줄임말) 커스텀 인형으로도 많이 쓰인다. 상당히 예술적이고 특이한 느낌을 자아내기 때문에 이베이, Etsy 등에서 커스텀 후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구처럼 배치할 수 있는 플레이셋과 관절이 없는 미니피규어, 메가블럭을 제작, 판매 중이다.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침구류나 장난감 워키토키, 할로윈 의상 등의 굿즈를 다양하게 팔고 있다.
애니메이션[원본 편집]
작성 중.
영화[원본 편집]
MONSTER HIGH™ Double Feature: Friday Night Frights and Why Do Ghouls Fall in Love?
MONSTER HIGH™ Clawesome Double Feature
MONSTER HIGH™ Freaky Fusion <공포의 퓨전> 한국 정발.
MONSTER HIGH™ Frights, Camera, Action! <공포, 카메라, 액션!> 한국 정발.
MONSTER HIGH™ 13 Wishes <13 위시스> 한국 정발.
MONSTER HIGH™ Boo York, Boo York - A monsterrific Musical!
MONSTER HIGH™ Scaris - City of Frights
MONSTER HIGH™ Ghouls Rule
MONSTER HIGH™ Haunted <헌티드> 한국 정발.
MONSTER HIGH™ : Welcome To Monster High <웰컴 투 몬스터하이> 한국 정발.
MONSTER HIGH™ : Great Scarrier Reef <그레이트 스캐리어 리프> 한국 정발.
등장인물[원본 편집]
몬스터 하이/등장인물 문서 참고.
작 중 용어[원본 편집]
작성 중.
관련사이트[원본 편집]
몬스터하이 공식 홈페이지
마텔코리아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