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중왕

왕중왕
대전 액션 게임 왕중왕 타이틀 화면.jpg
타이틀 화면
게임 정보
배급사 빅콤
개발사 빅콤
제작 김재훈
음악 김재영
장르 대전 격투 게임
출시일 1994년 6월 28일
플랫폼 아케이드, 네오지오
모드 1-2인용
언어 한국어, 영어

왕중왕》은 대한민국빅콤에서 개발한 아케이드대전 격투 게임이다. 해외 수출판 명칭은 《파이트 피버》(Fight Fever).

SNK에서 발매한 게임을 한국에 배급하는 빅콤에서 자체 개발한 격투 게임이며 그 때문에 SNK의 격투 게임, 특히 《아랑전설 2》의 유사점이 엿보인다. 필살기 대신 필승기(必勝技)라는 명칭을 쓰는 등, 고유화를 위해 애를 썼지만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처참하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전세계적으로 태권도가 최고의 무술로 자리 잡은 시대. 태권도가 융성한 지금, 1년에 한 번씩 진정한 왕자를 가리는 태권도 무술대회 『왕중왕』 대회가 열리는데…… 과연 태권도의 왕중왕은 누가 될 것인가?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한배달
성우 장정진
주인공이자 대한민국 대표. 사실 최종 보스 태극선사의 친아들이다.
김훈
한배달의 라이벌 캐릭터. 한국인이지만 머리를 금발로 염색했으며 대회에는 멕시코 대표로 출장했다.
미유키
작중 유일한 여자 캐릭터. 일본 대표. 직업은 에어로빅 강사다.
로펜 하이머
독일 대표. 전직 특수공작대원이다.
닉 코만도
미국 대표. 현역 군인이다.
골리오
브라질 대표. 아마존계 원주민 출신이다.
칭따오
중국 대표. 한국의 수도승에게 태권도를 배우고 소림사에 들어갔다. 외모는 영화 황비홍 시리즈황비홍과 흡사하다.
매직 던커
미국 대표. 흑인 농구 선수다.
태극선사
중간 보스. 가족을 버리고 백두산에서 입산수도를 하는 무술가로, 사실 한배달과 김훈의 친아버지다.
가라데 켄지
성우 우스이 마사키
최종 보스. 왕중왕 대회에서 태극선사를 쓰러뜨리고 태권도 챔피언이 되면 도전장을 보내온다. 이름대로 가라데의 고수로 최강의 격투왕을 자처하고 있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겉보기는 《용호의 권》이 느껴지는 큼직한 캐릭터가 눈에 띄지만, 라인 이동이 없는 《아랑전설 2》와 시스템이 유사하다. 여러모로 SNK 게임의 영향이 엿보이지만 빅콤의 개발 기술 부족 때문에 멀쩡히 카피하지도 못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