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카야마 전철

와카야마 전철
和歌山電鐵
법인 정보
종류 주식회사
창립 2005년 6월 27일
본사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 이다키소 73(이다키소역 구내)
웹사이트 http://www.wakayama-dentetsu.co.jp/

일본의 철도 회사 중 하나로써, 와카야마현 와카야마시에 본사를 둔 제3섹터 철도 회사이다. 오카야마 전기궤도의 완전자회사이며 료비 그룹 소속이다.

2006년 4월 1일 난카이 전기철도의 키시가와선을 인수받았으며, 사명에는 '鉄'이 아닌 '鐵'을 쓰고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이다.

안쪽 종착역인 키시역의 고양이 역장 '타마'가 여러모로 유명했지만, 2015년 6월 22일에 16세의 나이로 그만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그래서 타마 전 역장은 영원한 명예역장으로 이름을 남기고, 현직 역장 자리는 전 이다키소 역장이자 초대 타마의 부하인 '니타마(=2타마...)[1]'가 물려받았다고 한다. 덧, 현 타마 역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만 근무하며, 수/목요일에는 쉰다. (대신 욘타마는 출근한다. (월/금 휴무)) 그 외에 너무 덥거나 추우면 자체휴무를 가지기도 한다고. 괴팔자가 상팔자

요금은 기본 190엔에서 시작하여 거리에 따라 250엔, 310엔, 360엔, 400엔 순으로 커진다. 1일 이용권 780엔짜리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으므로 고양이 역장이 목적이라면 1일권을 구입하는게 낫다. 고양이를 키시역장으로 배치한게, 계산하고 노린 것이 틀림없다. 견습역장이 목적이면 620엔이 나오니 그냥 따로 끊는게 낫다.

간사이 스루패스나 JR 간사이 에이리어 패스(통상판 및 미니)로는 이용할 수 없으나, JR 간사이 와이드 에이리어 패스 혹은 간사이-히로시마/호쿠리쿠 패스는 사용할 수 있다.

차량[편집 | 원본 편집]

노선[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참고로 지금 이다키소 역에는 다른 부하가 부임하여 견습역장으로서 근무하는데 그 이름이 욘사마 욘타마(=4타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