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사와 미사키

오쿠사와 미사키
미셸 SD.png
이름(일문) 奥沢(おくさわ) 美咲(みさき)
이름(영문) Misaki Okusawa
성우 쿠로사와 토모요
밴드 헬로, 해피 월드!
포지션 DJ
학교 하나사키가와 여학교
학년 고등학교 1학년 → 2학년
C반
생일 10월 1일
별자리 천칭자리
157cm
좋아하는 음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음식
싫어하는 음식 고수
취미 양모 펠트 공예 (동생에게 만들어준다)
컬러 ■#E545B3


1 개요[편집]

BanG Dream!의 등장 밴드 헬로, 해피 월드!DJ 담당 멤버. 담당 성우쿠로사와 토모요.

정확히 말해 하로하피에서 연주하는 것은 그녀가 입는 인형탈 미셸로, 츠루마키 코코로, 키타자와 하구미, 세타 카오루는 미셸과 미사키가 동일인임을 모르며 미셸과 연락이 되는 사람 정도로 인식하고 있다.

테니스부원으로, 운동에는 나름 자신이 있다고 한다. 미셸 인형탈을 쓰고 DJ를 하는 것만 봐도 체력이 대단함을 알 수 있다.

팀의 상식인 포지션으로 말로는 이런 이상한 밴드 안 한다고 하지만 사실 밴드를 엄청나게 챙기고 있다. 라이브하우스의 예약 같은 것도 도맡아 하는 것 같다. 처음에는 츳코미도 많이 넣었지만 이내 체념해버린 것 같다.[1] 마츠바라 카논도 상식은 있으나 3바보에게 언제나 휘말려버리는 편이어서 이를 챙기는 것 역시 미사키의 역할.

헬로, 해피 월드!의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데, 코코로가 부르는 콧노래나 아무렇게나 그린 그림 따위를 보고 그걸 음악으로 만들어낸다.

어린 여동생이 있는데, 동생에게 주려고 양모 펠트를 하는 등 동생을 꽤 아끼는 듯하다. 우다가와 토모에와의 대화에서 밝힌 바로는 동생한테 좀 똑바로 하라는 소리를 종종 듣는다고 한다.

입는 사복들마다 항상 FUNNY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서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재미사키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DJ가 있는 밴드가 흔하지 않은데, 많은 사람들이 SEKAI NO OWARI에서 컨셉을 따왔을 것이라고 추정한다. DJ가 분장을 하고 있는 것까지 유사하다. 하로하피는 Dragon Night를 커버하기도 했다.

야마토 마야가 미셸의 팬이다.

2 미셸 인형탈[편집]

미셸은 원래 상점가의 마스코트로 쓸 목적의 인형탈이었다. 미사키는 아르바이트로 이걸 쓰게 되었는데, 지나가던 코코로가 그들의 밴드 멤버 모집 전단지를 나눠주게 만들면서 휘말려 밴드 멤버가 되어버렸다.

원래는 밖으로 목소리가 안 나오는 인형이었지만 검은 양복의 사람들이 개조해 주어 말도 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땀나서 죽는다고 할 정도로 내부가 더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개조를 거듭해 여름에는 냉방, 겨울에는 난방이 되는 최첨단 인형탈로 발전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2기 4화에서는 해피 플라이트 모드가 추가되었는데, 부스터를 이용해 하늘을 날 수 있다! 커맨드는 ↑↑↓↓←→←→BA.

미셸이 뱅드림 내에서도 워낙 눈에 띄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뱅드림의 공식 마스코트 취급을 받고 있다.


2018년 4월 1일 만우절에는 걸파 일본 서버에서 미사키를 제외한 멤버들의 얼굴이 다 미셸로 바뀌는 특별 이벤트가 있었다. 또한 라이브 중에도 모든 노트가 미셸 모양으로 바뀌고, 노트음 역시 미사키가 요! 하는 소리로 나오게 되었다.

야마토 마야와의 에피소드에서 밝히기로는 앞은 입 쪽으로 볼 수 있고, 안쪽에선 좋은 향이 난다고 한다.

3 백합[편집]

[사랑의 고백] 오쿠사와 미사키
괴도 헬로해피와 호화 여객선
[사랑의 고백] 오쿠사와 미사키

코코로와의 커플링인 미사코코, 카논과의 커플링인 미사카논, 카오루와의 커플링인 카오미사가 커뮤니티에서 많이 언급되는 편이다.

천방지축 천연 금수저인 코코로가 막나가는걸 케어해주고, 코코로에게 휘말리지만 싫어하지만은 않는 모습 등. 꽃밭에 있는 것 같지만 가끔 본질을 정확히 지적해내는 코코로의 모습에 미사키가 당황하는 패턴도 자주 보인다. 2학년으로 올라간 2기 애니에서는 대놓고 밀어주는 것도 보이는데, 미사키가 코코로의 손을 잡고 반으로 가거나 공중 라이브때 코코로가 낙하산이 없이 떨어지자 바로 구하러 같이 떨어지는 모습, 우리 코코로~ 라거나 코코로에게는 당해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이 있다.

카논이 주위에 항상 휘말려 곤란해하는걸 잘 도와주는 미사키의 모습 덕분에 카논미사 역시 흥하는 조합이다. 밴드 내에서 유일하게 미셸 안에 미사키가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기도 해서 항상 미사키를 도와주려고 하지만 잘 되지는 않는다. 연극에서 나오는 카논에게 고백연기 하는 미사키 일러스트가 대표적

카오루가 미사키의 양모펠트를 상당히 좋아하는 점이나, 화이트데이 가챠 스토리에서 카오루를 향한 감정이 여럿 나오기도 한다. 2부 카오루의 카드 메모리얼 에피소드에서는 카오루가 미사키와 연극을 하고싶다며 미사키가 히로인, 카오루가 주연 이라고 한다. 차후 이벤트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덧없는 밤의 꿈 이벤트에서는 카오루에게 위로 받는 듯한 내용이 나와 카오루와 미사키의 관계가 더 진전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맑게 튼튼하게 반짝반짝'에서는 이벤트 스토리를 암시하는 듀엣파트도 있어 이벤트 내용을 알고 들으면 더 즐겁게 들을 수 있다.

셋에 비하면 다소 마이너하지만 이치가야 아리사와의 조합인 미사아리도 종종 보인다. 정상인 포지션으로 각각 코코로와 카스미에게 시달리며 동병상련을 느끼는 부분이 포인트.

4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편집]

  • 이벤트 덧없는 향기의 화이트데이 뮤지컬에서는 카오루에게 뮤지컬을 위한 작곡을 부탁받는다. 무리라며 언성을 높여봤지만 기존 노래를 편곡만 해주면 된다는 말에 결국 곡을 완성해온다. 또한 미셸로서 DJ 또한 부탁받아 뮤지컬에 참여하게 된다. 카오루는 리허설 직전에 미셸이 한 번도 연습에 오지 않았다면서 당황한다. 그야 그럴 것이 매번 미셸 인형탈을 갈아입기 귀찮아 미사키가 평소의 모습으로 DJ 연습을 했기 때문. 어쨌거나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치고 카오루에게 장미와 감사 편지를 받는다. 받는 사람마다 각자에 대한 내용이 들어간 정성스러운 편지인 것에 놀라면서, 카오루가 인기 있는 이유를 알겠다고, 단지 멋져서가 아니라 주변을 잘 챙기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것이 자신의 행복인 것 같은 타고난 왕자님이라고. 직후에 카오루가 또 깨는 발언을 해서 "이런 것만 아니면 진짜 멋있을 텐데"로 끝나지만(...).

5 BanG Dream! 걸파☆피코에서[편집]

  • 6화 미셸 랜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에서는 미셸이 어디 사는지 궁금해하는 멤버들에게 어디 미셸 랜드 같은 곳이 아닐까 하고 적당히 대답했다가, 검은 양복을 입은 사람들에 의해 미셸 테마의 놀이공원 미셸 랜드가 진짜로 만들어지게 된다. 츠루마키 가의 능력에 굉장히 당황하는 모습. 주위가 온통 미셸이 되니 카논은 미사키가 들어있는게 어느 미셸인지 구분하지 못한다.
  • 11화 하로하피 스카이 라이브에서는 스카이 다이빙을 하게 된다. 떨어지는 중 배낭에 달린 줄을 당기자 나온 것은 멤버들의 악기. 떨어지면서 인형탈이 벗겨지는데 이를 잡아 재빨리 다시 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웃는 얼굴의 오케스트라!를 연주하는 하로하피. 미사키도 열심히 코러스를 넣는다. 지면에 가까워지자 모두 배낭끈을 당겨보라고 말하는 코코로. 다른 멤버들은 모두 낙하산이 잘 펴져 화면에서 사라지지만, 아까 악기가 이미 나온 미사키의 배낭에는 낙하산이 없었다(...). 당황하여 끈을 계속 당기며 소리지르는 미사키를 끝으로 엔딩.
  • 걸파☆피코 14화 캡처
    걸파☆피코 14화 중
    14화 하로하피 한겨울 설산 종주에서는 설산을 미셸 차림으로 오르게 된다. 추위에 쓰러진 카오루를 부축해 올라가던 중 잠시 쉴 자리를 찾는다. 쉬던 중 미셸은 춥지 않냐는 하구미의 질문에 안에 히터가 있어서 괜찮다고 하려다 말을 바꿔 털가죽이 있어서 괜찮다고 한다. 그러자 다른 멤버들이 미셸에 달라붙어 온기를 나누게 된다. 이후 하구미가 가져온 꽁꽁 얼어붙은 크로켓을 먹게 되는데, 인형탈 머리를 대충 올려놓고 먹지만 다들 별 신경을 쓰지 않는다.
  • 17화 파스텔*산책에서는 배경으로 지나간다. 미셸 탈을 쓴 채 상점가에서 풍선을 나눠주고 있었는데, 촬영을 위해 파스파레가 지나가자 몸을 휙 돌려 숨는다. 파스파레의 촬영이 끝난 후에는 미셸 머리를 벗고 지친 표정으로 있는 모습이 잡힌다.
  • 22화 미셸 카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에서는 CiRCLE 앞 카페의 일손을 돕는다. 이후 코코로의 제안에 의해 미셸 테마의 카페가 되자 어김없이 미셸 탈을 쓰고 풍선을 나눠주게 된다.
  • 25화 성야의 서프라이즈에서는 미셸 차림으로 코코로와 함께 서클 옥상에서 인공 눈을 뿌린다. 그런데 옥상의 수리가 아직 안 끝났다는 츠키시마 마리나의 다급한 외침과 동시에 서클이 와장창 주저앉는다. 다른 사람들은 밖에 나와 눈구경을 하느라 무사했지만 코코로와 미셸은 보이지 않는다.
  • 26화 재건했다!에서는 다행히 코코로와 함께 무사히 빠져나온다. 이후 합동 라이브를 위한 긴급 공사에서 돌을 나르는 모습이 보인다. 무사히 라이브를 마치고 점프하자 온천이 터져 하늘로 날아간다.

6 각주

  1. 후반 스토리 중 헬로 해피월드를 나쁘게 보는 사람들에게 약간 분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이 시점부터 팀 그대로를 그냥 받아들이기로 하는 모습을 보인다...기 보다는 우시고메 리미와의 대화에서는 아직 버거워하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