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크

너 지금 뭐하니~?

x됬네...

아들~ 간식먹고 해야지~(문 벌컥)

으아아아아아아악~~!!!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엄마 크리의 줄임 말. 어머니가 갑자기 등장하셔서 하고 있던 행동에 제약이 생겼을 경우 엄크라고 부른다. 주로 몰컴이나 야동 시청, 후방주의관련 매체들을 접하고 있는 데 어머니가 등장하시면 발동된다.

그러나 미리 엄크를 고민하는 경우도 있으며, 굳이 어머니가 등장하지 않아도 '이제 어머니가 등장 할 것 같다'는 식으로 '엄크 뜰 것 같다'고 말 한다. 이를 무시하고 하던 행동을 계속 할 경우...

소문에 의하면 어머니가 가정을 잡고 있는 경우에 엄크가 된다 카더라...

발동 시[편집 | 원본 편집]

몰컴이 아닌 게임중이라면 '5분 내에 끝내겠다'고 말씀드리자. 5분이 지나도 끝나지 않았거나 어머니가 대기를 탈 경우 빨리 꺼버리고 사과드리는 것이 상책이다. 안하겠쏘! 닷씨는 안하겠쏘! 초범이거나 어머니께서 해탈하셨거나 자유로운 경우엔 잔소리 딜이 들어오지 않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딜이 들어올 것도 각오하는게 좋다.

몰컴하다 걸렸다면 극딜이 들어올테니 주의. 이 경우 어떠한 변명을 해도 딜이 더 쌔질 뿐 약해지지 않는다. 무조건 사과드림으로써 딜링을 끝장보는게 낫다. 여기까진 그나마 잔소리 딜이나 등짝스매싱만 방어하면 그만이지만...

해피타임을 즐기다가 발각 된 경우 집안 분위기에 상당한 딜교가 이루어진다. 그 즉시 어머니께서는 눈이 돌아가며 등짝스매싱과 흔들기 공격을 할 것이며, 입에서는 거친 욕들과 울음섞인 발언이 나올 것이다. 이 때 엄격하신 아버지나 누나 혹은 동생이 있는 경우 '엄크 후 후유증'이라는 문제에 가족들이 모두 겪을 수도 있다. 그러니 해피타임은 보장 된 시간과 타이밍을 지켜 하도록 하고, 웬만하면 발각 될 가능성이 낮은 상황에서 편하게 하는 것이 좋다. 애당초 빨리 하게 되버리면 만족감이 상당히 떨어지는 문제가 있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당연하게도 아빠 크리 또는 아크라는 말 도 있지만, 자주 나타나진 않는다. 오히려 거꾸로 아빠 크리가 많고 엄크가 적거나 없는 가정도 있다. 엄빠 말고도 오빠가 나타나기도 한다. 오빠 크리 또는 오크.

당연한 말이지만 엄크, 아크, 오크, 형 크리 까지 연달아 있다면 그야말로 헬게이트.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