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판

애니메이션판(Animation version / アニメーション版)은 만화, 소설, 게임을 원작으로 삼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을 의미한다. 실패할 확률이 큰 오리지널 애니메이션보다 애니메이션판은 이미 원작 팬덤이 기반으로 있기 때문에 안전적으로 갈 수 있어서 지금도 많은 애니메이션판이 만들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특정 원작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판보다 동시다발적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가 늘어나 뭐가 원작인지 분간안 되는 애니메이션들도 많다.

다른 말로 애니메이션화(アニメーション化)라고도 한다.

1 특징[편집]

오리지널 에피소드
대개 장편만화에서 많이 보이는데 이런 애니판은 원작이 연재중이기에 원작의 분량을 따라잡는걸 막기 위해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만들어 텀을 맞춘다. 이렇다보니 원작 설정을 파괴하거나 재미없는 오리지널 에피들이 많은 편.
후반 오리지널 전개
원작 분량이 충분히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초반부터 애니화가 되는 바람에 오리지널 전개로 가는 경우.
스핀오브작
원작의 설정만 빌려온 외전이나 패러렐 월드식 다른 작품을 만들어내는 건데 팬층이 분열된다는 단점이 있다.

2 종류[편집]

3 애니메이션화가 된 작품들[편집]

3.1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편집]

3.2 소설 원작 애니메이션[편집]

3.3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편집]

4 기타[편집]

  • 애니메이션판도 스폰서가 많아야 퀄리티가 높아지는데 대개 성인 비디오 게임 원작 애니판의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는 건 원작사도 중소기업이 많고 스폰서가 없어서이다. 이렇다보니 원작이 잘팔린다고 성급하게 애니화를 진행하는 경우는 없다.

5 같이 보기[편집]

6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