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네이터

아키네이터, 웹 지니
Akinator, the Web Genie
Akinator.svg
Web Genie akinator.png
웹 지니
게임 정보
배급사 Elokence.com
개발사 Elokence.com
장르 스무 고개
출시일 2007년
플랫폼 웹 브라우저, 윈도우 폰, 안드로이드, iOS, 파이어 OS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엔진 리밀 (Limule)
웹사이트 한국어 아키네이터

아키네이터, 웹 지니》(Akinator, the Web Genie)는 프랑스의 IT 기업인 Elokence.com에서 개발한 웹상에서 스무 고개를 즐길 수 있는 웹 게임이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아키네이터》는 웹 지니의 질문에 사용자가 답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존인물 또는 가공인물을 웹 지니가 추측해내는 게임이다.

데이터베이스를 응용한 일종의 인공지능으로, 웹 브라우저웹 사이트에서 접속해서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곧바로 플레이하거나 안드로이드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데이터베이스를 쌓아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플레이하면 할수록, 데이터를 제공하면 제공할수록 《아키네이터》의 웹 지니는 더욱 똑똑해진다. 사용자는 새로운 인물의 이름, 질문, 이미지 파일 등을 《아키네이터》 측에 제공할 수 있고, 《아키네이터》 측은 이 데이터를 다음 플레이에 반영한다.

게임 방식[편집 | 원본 편집]

질문은 오지선다 형식이다.

플레이어는 한 인물(실존인물이든 가공인물이든)을 가정하고 웹 지니의 질문에 따라 <예>, <아니오>, <모르겠습니다>, <그럴겁니다>, <아닐겁니다> 중 한 가지를 골라 대답한다. 약 20개의 질문이 지나가면(혹은 더 빠를 수도 있다) 웹 지니는 플레이어가 가정한 인물을 제시하는데, 이 결과가 플레이어가 생각했던 인물과 동일하면 신기해하면서 똑똑한 웹 지니의 승리를 축하하면 된다.

만약 웹 지니의 대답이 빗나갔다면, 한 번 더 스무 고개를 거치거나 아니면 그만 중단할 수 있다. 중단한다면 웹 지니는 패배를 자인하는데, 이다음에 플레이어는 《아키네이터》 측에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