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서티

아이 러브 서티
A・Iが止まらない!
구판
신장판
A.I. Love You v01 jp.png
A.I. Love You New edition v01 jp.png

일본어판 제1권 표지
작품 정보
작가 아카마츠 켄
장르 SF, 러브 코미디
나라 일본
언어 일본어
출판사 코단샤
연재처 주간 소년 매거진→매거진 SPECIAL
연재기간 1994년 ~ 1997년 (주 1회→월 1회)
권수 전 9권
한국어판 정보
출판사 학산문화사

아이 러브 서티》는 일본아카마츠 켄이 그린 러브 코미디 만화다. 원제는 《A.I.가 멈추지 않아!》(A・Iが止まらない!)[1]로, 약칭은 아이토마(AI止ま)다. 코단샤주간 소년 매거진 1994년 18호부터 40호까지 연재하다가 월간지인 매거진 SPECIAL로 이적해 1994년 No.11부터 1997년 No.9까지 연재되어 단행본 9권 분량으로 완결했다.

아카마츠 켄의 첫 연재 작품으로, 소녀형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가 모니터 밖으로 실체화되어 함께 생활한다는 러브 코미디 작품이다. 초반부는 후지시마 코스케의 《오! 나의 여신님》과 카츠라 마사카즈의 《전영소녀》로부터 받은 영향이 확연히 드러나서 아류작이라는 평을 피할 수가 없다. 그러나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아카마츠 켄의 독자적인 스타일이 정립되기 시작하고, 차기작인 《러브히나》에서 아카마츠식 슬랩스틱 러브 코미디가 완성된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공부도 못하지 운동 못하지, 동급생에겐 놀림받고 재수 옴 붙은 일뿐. 당연히 인기 없는 16세의 고교생 코베 히토시. 그에게는 단 하나, 컴퓨터 프로그래밍 특기가 있어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프로그램이 No.30(넘버 서티)로, 히토시의 이상적인 그녀로서 만들어진 A.I.였다. 어느 날, 집에 번개가 떨어지고 그 충격으로 A.I. No.30가 실체화하여 히토시와 서티의 공동생활이 시작된다.
— 제1권 작품 소개문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코베 히토시 (神戸 ひとし)
주인공. 공부, 운동, 외모 모두 미덥지 못한 남자 고등학생이지만 컴퓨터 프로그래밍만큼은 특기다.
서티 (サーティ) / No.30
히토시가 개발한 30번째 A.I. 프로그램. 낙뢰 사고로 느닷없이 현실세계에 실체화되고 히토시와 동거하게 된다.
투에니 (トゥエニー) / No.20
히토시가 개발한 20번째 A.I. 프로그램. 서티에 이어서 실체화하고 만다.
포티 (フォーティ) / No.40
우연한 결과로 생겼던 실체화 모듈을 히토시가 거의 완성한 다음에 새로 개발한 신형 A.I. 프로그램.
신시아 맥도걸 (シンシア・マクドゥガル) / Cynthia McDougal
미국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 소녀. 애칭은 신디(シンディ, Cindy). 할리우드에서 이름을 날리는 아역 배우다.
코베 야요이 (神戸 弥生)
히토시의 두 살 터울 여동생. 천재 프로그래머로서 미국 MIT의 A.I. 연구 팀에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실체화 모듈 (実体化モジュール)
컴퓨터 프로그램을 현실세계에 실체화시키는 소프트웨어. 계기는 우연히 발생한 현상이었으나 추후 히토시는 이를 프로그램으로서 완성시켰다. 실체화 모듈로 현실세계에 나온 A.I.들은 옵션 프로그램(OP)을 이용해 복장을 바꾸거나 전자를 제어하는 등 특수한 기능까지 발휘할 수 있다.

서적 정보[편집 | 원본 편집]

단행본은 소년 매거진 코믹스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1999년에는 전 8권 구성의 신장판이, 2004년에는 전 7권 구성의 완전판이 KC 디럭스 레이블로 출간되었다.

각주

  1. 일본어로 AI, 즉 아이((あい))는 사랑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