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 하우스

디 아울 하우스
The Owl House
The Owl House intro.png
로고
작품 정보
제작사 디즈니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장르 판타지, 코미디
나라 미국
언어 영어
방영일 2020년 1월 10일
기타 정보
음악 T.J 헐

아울 하우스(The Owl House)는 미국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디즈니 채널에서 2020년 1월 10일부터 방영중에 있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주인공인 루쓰 노세다(Luz Noceda)는 판타지와 현실을 분간못해서 교장실에만 3번을 불려간 전적을 가지고 있는데, 이걸 고치고자 여름 캠프에 보내지게 된다. 문제는 그냥 보내면 상관없는데, 루즈는 자신의 판타지 소설을 들고가려고 하고, 그걸 본 어머니는 그 책을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한다. 어머니가 떠난후 루즈는 소설을 바로 찾고자 하는데, 문제는 올빼미 한마리가 갑툭튀 나타나 그걸 들고 튀는 바람에 낯선 집에 들어갔다가 보일링 아일랜드(Boiling isle)에 들어가게 된다. 거기서 인간 물건파는 일명 'Owl Lady' 이자 보일링 아일랜드 최강 마녀인 이다(Eda)를 만나고 이다를 잡으려는 경비들에게 쫓기다가 이다의 집인 Owl House로 가게 된다. 거기서 일명 '데몬들의 왕'인 킹을 만나게 되고, 루즈는 보일링 아일랜드에 적응하면서 이다에게 마녀 수업을 듣게 되는데...

Owl House 등장인물들. 현실은 포스터와 다르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주역[편집 | 원본 편집]

루쓰 노세다 (Luz Noceda)
성우 Sarah-Nicole Robles / 김채하
판타지에 미친[1] 그림에서 올빼미 장식이 된 막대기를 들고 있는 도미니카 계 주인공 소녀. 학교에서 너무 사고 쳐대서 여름 캠프 보냈더니, 올빼미의 농간으로(?) 보일링 아일랜드에서 자의적 타의적으로 이다에게서 마녀 수업을 받고 있다. 오프닝 에서도 집에서 나오며 막대기를 쥐고 있는데, 바로 이다가 뺏어간다. 마법학교에 놀러갔다 친구들로 식물을 다루는 윌로우와 거스를 만나게 되고, 또한 애미티 블라이트란 라이벌[2]을 만나게 된다.
이후 여러 가지 모험을 하며 마법진을 직접 그려 마법을 쓰는 법을 깨우치고 마법학교에 입학하며 실력이 더더욱 좋아진다[3]. 그리고 애미티와는 사이가 점점 좋아지며 아예 애미티가 루쓰를 짝사랑하는 단계까지 간다. 다만 루쓰는 이를 전혀 모르는 모습을 보여준다. 데이나 테라스의 말에 따르면 이다의 저주에 대한 걱정 때문에 마음이 복잡한 탓이라고한다.
이름이 상당히 특이한데,[4] 실제로 주인공은 라틴계 인종으로 설정해뒀다고 하며, 제작진 공인 양성애자라고 밝혔다. 디즈니의 TV 애니메이션 주인공 최초로 성소수자가 출연하여 LGBT 팬들이 열렬히 환호하고 있으며, 준공인 커플링 루미티(Lumity)가 존재하기도 한다.[5]
현상금 포스터[6]
이들린 '이다' 더 아울 레이디 (Edeline 'Eda' the Owl Lady)
성우 Wendie Malick
보일링 아일랜드에서 최고로 강한 마녀. 동시에 마법 학교에서 탈주한 전력이 있다. 하는 말이 마법은 예측할수 없다는 둥의 말을 하면서 보일링 아일랜드로 흘러들어온 인간 물건을 장물팔이 하고 있으며, 마법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들을 보며 기겁하고 루즈가 잠시 가서 배우는걸 보고 좌절하는 등 매우 혁명적인 사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여튼, 루즈 노세다의 스승이며, 덤으로 보일링 아일랜드의 교도소장과 황제가 1,000,000,000,000,000원 정도 걸고 노리고 있다. 말 그대로 특급 지명수배자지만 그림실력이 못나서인지 잘 안걸린다. 여튼 거대 지명수배 포스터를 Owl House에 자랑스레 걸어놓고 살고 있으며, 어릴때 저주에 걸려서 꾸준히 약을 먹어주지 않으면 부엉이 괴물로 변해버리기에 Owl Lady란 별명을 얻게 된다. 언니이자[7] 황제의 마녀 집회 참여자인 리리스(lilith, lily)가 잡으려고 하지만 아직 못 잡고 있는 중. 결국 시즌 1 종반에는 루쓰를 구하려다 괴물이 되버리지만 황제에게 속은 것을 깨달은 리리스가 이다의 저주를 나눠가져서 본래 형태로 돌아오게 되었다. 대신 마력을 잃어버렸으며 루쓰가 마법진 마법을 가르쳐주겠다고 한 상태.
킹 (King)
성우 Alexander Robert "Alex" Hirsch
'데몬들의 왕'이자 이다의 룸메이트. 사실 그냥 작중 귀요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는 이다도 알고 있어서 이 녀석과 관련된 일이 있을때 '이녀석 귀여운거 안보이니? 그러니까 이녀석 소원 이뤄주러 가즈아!'라고 한다. 옆의 그림에서 루즈 옆에서 뛰고 있는 녀석. 그래비티 폴즈의 디렉터인 알렉스 허쉬가 목소리를 맡고 있다. 이외에 아울 하우스의 문지기 격인 후티 목소리도 맡고 있다. 참고로 데이나 테라스는 그래비티 폴즈의 스토리보드 제작자이자 애니메이터를 했었다.
후티 (Hooty)
성우 Alexander Robert "Alex" Hirsch
아울 하우스 문에 붙어서 사는 부엉이. 문지기 역할을 하는데 몸이 쭈우우욱 늘어서 등장인물들한테 말을 많이 건다. 많이 심심한 듯 쓸데없는 말을 많이 하는 투머치 토커인데 그래서 등장인물들 다 귀찮게 여기곤 한다. 그런데 황제의 협회원들을 일방적으로 박살내고 리리스도 두번이나 골탕먹인 것을 보면 상당히 강하다.
아울버트 (Owlbert)
이다의 지팡이에 달려 있는 부엉이. 원래 마법 지팡이에는 하나씩 달려 있는 상징동물 중 하나이다.

마법학교 학생[편집 | 원본 편집]

윌로우 (Willow)
성우 Tati Gabrielle
얌전한 성격의 마법학교 학생으로, 식물마법과에 재학 중이다. 원래는 액체 괴물 반이었으나 적성에 안맞아 과를 바꾸었다. 본래 애미티와 친구였으나 절교당했는데, 이게 애미티의 부모의 압력 때문이었음을 알게 된뒤에는 앙금이 약간 풀린 상태. 열받으면 식물 괴물을 소환하는 과격한 면도 있는데, 주연 중에는 이다와 루쓰 다음으로 강력한 스팟을 많이 보여주었다.
거스 (Gus)
성우 Issac Ryan Brown
인간 세상과 물건들에 관심이 많은 마법학교 학생. 루쓰, 윌로우랑 같이 붙어다니며, 본명은 아우구스투스(Augustus)지만 거스(Gus)라는 별명을 상당히 좋아한다. 성적이 좋아서 월반한 학생이라 같은 학년 학생들에 비해 어리다. 팬들이나 작중에서 귀염둥이 취급을 받는다.
애미티 블라이트 (Amity Blight)
성우 Mae Whitman
어보미네이션과에 재학 중인 마법학교 학생. 학과 1등하는 우등생인데다 친구들한테 인기도 많은 사기 캐릭터. 처음엔 루쓰를 못마땅하게 여겼으나 여러 사건을 겪으며 루쓰를 알게 되고 난 뒤에 짝사랑에 빠졌다. 나중에는 루쓰가 말만 걸어도 얼굴이 새빨개져서 망가질 정도[8]하지만 루쓰만 모르는 상태. 에드릭(Edric), 에미라(Emira)라는 언니 오빠가 있으며, 이 둘은 쌍둥이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데이나 테라스의 자캐가 감초처럼 나온다. 1화에서 음모론에 미쳐있는 모습을 보이며, 4화에서는 빈틈을 찾으면서 그 안에 있던 쥐를 쫓아내고 자리를 차지한다.
  • 스티븐 유니버스가 종영할 시기에 등장해서 아울 하우스 역시 같이 파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역시 비슷한 시기에 종영한 우주의 전사 쉬라에서도 팬덤이 많이 넘어왔다. 쉬라의 제작자 노엘 스티븐슨의 아내인 몰리 오스터테그가 아울 하우스 작가중 한명로 아울 하우스 팬덤이 팽창하게 된 계기중 하나인 그롬 무도회 에피소드의 각본을 맡았는데, 이때 스티븐슨이 트위터로 응원을 해주었다. 그런데다가 적->연애 관계라는 구도가 쉬라와 비슷한 면도 있어 비슷한 커플링을 찾던 사람들은 대환호했다.

각주

  1. PG 쪽인걸 보면 역시 12세정도가 아닐까 하지만 설정상 나이는 14세이다
  2. 처음 등장시 학교에서 진짜 놀림감으로 만들어 버리지만
  3. 시즌 1 최종화에서는 경비가 삼엄한 감옥을 혼자 휘저을 정도로 강해진다
  4. 루쓰라는 이름은 스태프 중 한 명인 루쓰 바티스타에서 따왔다고 한다.
  5. 디즈니 공식 트위터등에서 둘이 춤을 추는 영상이나 일러스트를 올리는등 꽤나 밀어주고 있다.
  6. 이래서 누가 잡아가나
  7. 저주 때문에 이다가 노화가 빨리 온 덕분에 언니보다 늙어보인다. 데이나 테라스의 AMA에 따르면 이다의 나이는 40대 중후반이며 리리스가 2살 연상이다.
  8. 사실 루쓰와 만나면서 덕질 친구도 생기고 사이가 멀어졌던 친구와 다시 화해의 여지도 생긴데다가 자신이 두려움을 마주하지 못하자 대신 루쓰가 나서주는등 반하지 않는게 이상할 정도의 일들을 겪었다. 테라스의 AMA에 다르면 애미티의 진지한 첫사랑이 루쓰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