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모듈

아머드 모듈(アーマードモジュール, 영어: Armored Module)은 게임슈퍼로봇대전 시리즈》 등장하는 오리지널 로봇들의 병종 구분이다. 약칭으로 AM으로 부르기도 한다.

1 설명[편집]

아머드 모듈이라는 호칭이 처음으로 등장한 것은 패미컴판 《제2차 슈퍼로봇대전》이다. 여기서 등장한 그랑존이 바로 그 주인공으로, 이 당시에는 그랑존 외의 아머드 모듈이란 병종으로 구분되는 기체는 없었다.

이 아머드 모듈이 하나의 병종으로 구분된 것은 《슈퍼로봇대전 OG》부터다. 여기서는 리온을 비롯해 다수의 AM들이 나오는데, 단순히 리온과 같은 리얼로봇 계열의 병종이라 보기에는 약간 애매하다. 왜냐하면 발시온 같은 특기, 즉 슈퍼로봇 계열의 병종도 속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보통 AM이라 하면 리온 시리즈를 가리키는 대명사이긴 하지만, 광의적으로는 디바인 크루세이더즈이스루기 중공에서 만든 기체들을 가리키는 호칭이 되었다.

2 특징[편집]

OG의 설정상 AM의 시작기는 전 테슬라 라이히 연구소의 로봇 기술자인 피리오 프레스티가 설계와 개발을 행했다. 동시기 지구연방에 제식 채용된 PT(퍼스널 트루퍼) 계열의 기체와 비교해 AM들은 압도적인 우세를 자랑했는데, 이는 EOT테슬라 드라이브를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있기에 남김없이 비행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에서인지 디자인적으로도 리온 시리즈는 항공기에 가까운 것이 되어있다.

3 아머드 모듈의 종류[편집]

* 리온 시리즈
* 그랑존
* 발시온 시리즈
* 다이나믹 제너럴 가디언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