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쉬 (리그 오브 레전드)

쓰레쉬, 지옥의 간수
Thresh, the Chain Warden
Thresh 0.jpg
어떤 고통을 선사해 줄까?
주 역할군 부 역할군 지역
Role icon support.png
서포터
Role icon fighter.png
전사
Shadow isles emblem.png
그림자 군도
가격 성우 출시일
BE icon.png 4800
RP icon.png 880
대한민국 홍범기
미국 마크 올리버
일본 오오토모 류자부로
2013년 1월 23일


쓰레기 아니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챔피언 선택 시

이명 : 지옥간수씹사기챔

출신 : 그림자 군도

AOS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중 하나. 챔피언 업데이트 이전에 일러스트가 공개되었을 때는 그림자 군도의 다른 챔피언을 씹어먹을 비주얼로 인해서 포지션 혹은 원거리 딜러이라고 추측했지만 업데이트에서 서포터 챔피언인 것이 공개되었다.

2년 늦게 나온 바드와 똑같이 맵 상에서 루팅을 할 수 있다. 최초로 루팅 개념이 도입된 챔피언으로써 미니언 혹은 정글 몬스터,챔피언을 처치했을 때 나오는 영혼에 다가가서 줍게 되면 스탯이 상승하게 된다.

대사[편집 | 원본 편집]

* 선택 시

어떤 고통을 선사해 줄까?

* 공격

지렁이처럼 꿈틀 대는군!

빠져나갈 구멍은 없다...

죽음? 아니, 그렇게 쉽겐 안 되지...

이리나와~ 놀아보자...

내가 끝이라고 해야 끝인 거다...

똥개들은 목줄을 채워야지...

유언은... 있나?

아무렴... 더 끔찍해질 거다!

저들을 구할 자는 없어!

* 이동

하... 고통에 찬 소리가 듣기 좋군...

안심해... 어서 가자...

내가 미쳤다고? 하! 그렇긴 해...

흠... 누구의 영혼을 잡아채 줄까?

불쌍한 길잃은 영혼들...

오~ 우린 영원히 함깨하게 될 거야...

육체는 감옥일 뿐...

영혼이... 대체 무슨 쓸모가 있지?

침대밑이 무서운 건, 내가 있어서지...

고뇌에도 아주 다양한 종류가 있지...

* 도발

비명질러봐야, 아무 소용없어! 내 귀만 즐거울 뿐이지...

산 자와 죽은 자! 그리고 그 사이엔 내가 있지!

* 농담

영혼을 본적있나? 보게 해줄까?

어우 이런... 그렇게 무너지면, 재미가 없잖아~

* 사형 선고 사용시

어딜 가려고 ?

돌아 와.

* 노틸러스에게 사형 선고 사용시

음.. 낚였구만! 사실 강태공이라 카더라.

* 사슬 채찍 사용시

이쪽이야!

빙빙 돈다!


* 영혼 감옥 사용시

넌... 내 손안에 있다!

여긴, 내가 다스린다!

숨을 곳은 없어!

내용[편집 | 원본 편집]

스탯[편집 | 원본 편집]

체력 : 560.52 (+89 레벨 당)

마나 : 273.92 (+44 레벨 당)

공격력 : 47.696 (+2.2 레벨 당)

공격 속도 : 0.625 (+3.5% 레벨 당)

이동 속도 : 335

체력 재생 : 6.92 (+0.55 레벨 당)

마나 재생 : 6 (+0.8 레벨 당)

방어력 : 16 (+0 레벨 당)

마법 저항력 : 30 (+0 레벨 당)


원거리 공격수 치곤 근접 딜러에 육박하는 굉장한 스텟을 가지고 있다. 원딜이랑 맞딜하여 낫으로 갉아먹는 패기를 보여주고 있다

스킬[편집 | 원본 편집]

패시브 : 지옥살이(Damnation)[편집 | 원본 편집]

Thresh P.png

쓰레쉬는 근처에서 처치된 적의 영혼을 포획해 방어력과 주문력을 영구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쓰레쉬가 후반에 탱커인 이유물론 영혼관리 안해놓았으면 그런거 없다


말 그대로 루팅 시스템이다. 쓰레쉬가 근처에 있을 때 적이 죽으면 영혼이 생긴다.

Q 스킬 : 사형 선고(Death Sentence) / 죽음의 도약(Death Leaf)[편집 | 원본 편집]

Thresh Q.png


쓰레쉬가 쇠사슬로 적을 묶어 자신 쪽으로 당겨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쓰레쉬가 적 쪽으로 당겨집니다.

쓰레쉬가 적을 잡아 자신 쪽으로 당기거나 상대방 쪽으로 도약합니다.낫을 던져 첫 번째로 맞힌 유닛에게 1.5초간 80/120/160/200/240 (+5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주고 자신 쪽으로 당겨 옵니다.사형 선고로 적을 맞힐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잡힌 적 쪽으로 몸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의 로켓 손과 함께 가장 큰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일반 스킬

스킬 설명만 보면 노틸러스의 닻줄 견인의 상위 호환 스킬로 보이는데,정말로 맞다. 낫을 던지기 전 사슬낫을 0.5초 동안 돌리는 행위를 하는데 굉장히 예측하기 힘들다! 돌리는 방향은 쓰레쉬가 바라보는 방향이지만,던지는 방향은 플레이어가 정한 그 위치 정확하게 던진다. 즉 쓰레쉬가 뒤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내앞으로 던진다는 것이다.

W 스킬 : 어둠의 통로(Dark Passage)[편집 | 원본 편집]

Thresh W.png


쓰레쉬가 랜턴을 던져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을 피해로 부터 보호합니다.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습니다.

쓰레쉬가 보호의 랜턴을 생성하여 아군이 쓰레쉬에게 질주할 수 있게 합니다.쓰레쉬가 특정 지점에 랜턴을 던집니다. 주위 아군이 랜턴을 클릭하면 집어들 수 있으며, 쓰레쉬가 랜턴과 함께 자기 쪽으로 끌어당겨 줍니다.또한, 랜턴은 쓰레쉬와 랜턴 근처로 오는 아군 하나에게 4초간 최대 60/95/130/165/200 (+1 채집한 영혼 수)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내 최강의 유틸기.

스킬자체로만 본다면 랜턴을 던져 쓰레쉬와 1명의 아군에게만 보호막을 걸어주는 스킬이다. 보호막양은 잔나,럭스 (리그 오브 레전드),카르마같은 쉴드전문 챔피언들보다는 떨어지지만 영혼을 모을수록 늘어나게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영혼스탯관리를 잘 해놓았다면 중후반에 쉴드다운 쉴드량을 보여준다.

이 스킬의 진가는 아군이 랜턴을 클릭 시 쓰레쉬를 향해 질주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능력 하나만으로 상황을 완전히 바꿔 놓을 수 있다. 아군의 슈퍼세이브는 물론, 아군 정글러가 갱을 왔을 시 랜턴을 던져 더 잘 호응해 줄 수 있다. 2550거리에서 아군의 거리를 이동시키는 기술이라서 사용자의 실력에 따라 다재다능한 상황을 연출할 수 있다.

참고로 랜턴위에 적군,정글 몬스터,적 와드가 있을 시 클릭이 안되 못 타므로 참고.

랜턴은 자체적인 시야를 보유하고 있으며 부쉬체크등으로 사용가능하며 랜턴또한 영혼을 흡수하므로 원거리에서 영혼을 얻기 위해서 랜턴을 던지는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랜턴에 텔레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



E 스킬 : 사슬 채찍(Flay)[편집 | 원본 편집]

Thresh E.png



쓰레쉬가 공격하기 위한 힘을 모아, 다음 공격까지 대기 시간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가합니다. 활성화하면 쇠사슬을 휘둘러 맞은 적들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기본 지속 효과: 공격을 멈춘 동안 피해량이 올라가 매 공격 시 0-0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이 값은 흡수한 영혼 수 + 공격력의 최대 80/110/140/170/200%(공격을 멈추고 있었던 시간에 비례)입니다.

사용 시: 적들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냅니다.등 뒤에서부터 일직선 상에 65/95/125/155/185 (+4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들은 낫을 휘두른 방향으로 밀려난 다음, 1.5초간 20/25/30/35/40%만큼 느려집니다.적에게 사용하면 멀리 밀쳐내고, 적에게서 멀리로 시전하면 적을 이 쪽으로 당겨올 수 있습니다.

쓰레쉬 딜의 원천

기본 공격을 하지 않고 있으면 스탯이 점차 올라지다가 풀스탯이 되면 빨간색낫모양으로 변한다. 이 다음 공격은 영혼수의 비례한 추가 마법피해를 준다. 쓰레쉬의 평타가 딜템을 가지 않았는데도 아픈이유.물론 영혼스탯관리를 안했다면 그런거 없다.

사용시 광역 에어본겸 넉백 마우스가 향한곳을 향해 앞뒤[1]로 넉백을 시킨다. 아주 잠깐이지만 에어본이 걸리기 때문에 야스오의 '최후의 숨결'을 사용할 수 있다. 이후에 짧지 않은 시간의 슬로우를 걸기때문에 cc용으로 아주 좋다.

R 스킬 : 영혼 감옥(The Box)[편집 | 원본 편집]

Thresh R.png



벽으로 된 감옥이 부서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쓰레쉬가 적들을 벽 속에 가두고, 벽이 허물어 지면 둔화를 일으키며 피해를 입힙니다. 자신을 둘러싼 영혼 감옥을 생성합니다. 장벽을 통과하는 적 챔피언은 250/400/550 (+10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간 속도가 99% 느려지는 대신, 통과한 벽은 허물어집니다.벽 하나가 무너지면 나머지 벽에서는 피해를 입히지 않고, 절반의 둔화 지속 시간이 적용됩니다. 적 하나 당 한 번에 한 개의 벽만 영향을 줍니다.

나가도 지옥 나가지 않아도 지옥

쓰레쉬를 중심으로한 2초동안 유지되는 정오각형의 벽을 유지한다. 맞은적은 99%느려진다.[2] Q를 맞힌다음 들어가서 광역CC기 용으로 쓰거나 후퇴시 적의 접근을 막기위한 용도로 쓰인다. 그냥 설치해서는 잘 맞지 않기 때문에 Q나 E로 적을 끌어 맞히는게 좋다. 벽안으로 들어온이상 순간이동계열스킬이나 점멸, 정화계열 아이템,스킬이 없다면 때려잡아 이기지 못한 이상 죽는다.

배경[편집 | 원본 편집]

쓰레쉬는 산자와 죽은자를 모두 고문하는 잔인한 사신이다. 간수였던 쓰레쉬는 죄수들을 짐승처럼 고문하던 바로 그 쇠사슬로 교수형에 처해졌다. 하지만 죽음과 함께 몸에 갇혀 있던 잔학한 영혼이 풀려나면서 룬테라를 떠돌며 먹잇감을 찾는 지옥의 간수로 거듭났다. 그는 끝까지 저항하는 희생자들의 영혼을 서서히 좀먹어들어가 역겨운 녹색 랜턴에 가두는 데에서 가장 큰 기쁨을 찾는다.

스킨[편집 | 원본 편집]

기본 스킨[편집 | 원본 편집]

기타[편집 | 원본 편집]

동맹[편집 | 원본 편집]

라이벌[편집 | 원본 편집]

  1. 마우스커서 «««쓰레쉬«««이런 형식으로
  2. 사실 최소 속력이 있기 때문에 이동속도가 3이나 4가 되진 않고 110이 된다. 그러나 둔화저항템을 사도 둔화량은 변화가 없는데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