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y Nailogical

(심플리 네일로지컬에서 넘어옴)
Simply Nailogical
인물 정보
본명 크리스틴 라쿠엘 로텐버그
(Cristine Raquel Rotenberg)[1]
다른이름 Simply Nailogical
출생 1988년 10월 17일 (35세)
캐나다
직업 인터넷 방송인
활동기간 2014년~
웹사이트 유튜브
Holo everyone. It's me, Cristine again.

심플리 네일로지컬(Simply Nailogical)은 아마추어[2] 네일 아티스트 및 리뷰어 크리스틴 로텐버그(Cristine)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이름으로, 대표적인 영상으로 100겹짜리 매니큐어 챌린지가 있다.[3] 원래 처음에는 목소리 없이 튜토리얼 영상만 올렸으나, 2015년에 올린 How to make AMAZING nail video tutorials 영상을 기점으로 목소리를 넣기 시작했다. 목소리와 얼굴을 공개한 이후로 제나 마블스 워너비냐는 반응도 있었지만 이 영상에서 반박했다.

네일 아트 영상이 주류지만 가끔가다 메이크업 영상을 시도하기도 한다. 실력이 엄청나게 뛰어나다고는 못하지만 결국 유명 뷰티 유튜버 Tati콜라보 영상을 찍기도 했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젠(Jen)이라는 여동생이 있으며, 2017년 현재 벤(Ben)이란 남자친구가 있다. 멘치(Menchie)와 자일러(Zyler)라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그래서 영상 찍을 때마다 네일에 고양이 털이 붙기도 한다.

워낙 영상에서 웃기는 모습을 보여줘서 그렇지 이래 뵈도 아역 배우 출신이다. 8살 때부터 13살 때까지 부모님이 이런저런 광고에 내보냈는데,[4] 딱 한 번은 《Charms for the Easy Life》라는 영화에 출연하기도 했다. 결국 그만둬서 학업에 충실하다가 2014년부터 네일 아트 유튜브 영상을 찍기 시작했고, 결국에는 히트를 친 것이다. 본인은 광고에 출연한 시절을 매우 부끄러워한다. 한 번은 학교에 있는 거의 모든 애들이 광고 대사를 치며 놀리기도 했다고. 관련 영상

캐나다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쭈욱 캐나다에서 살고 있으며, 그래서인지 2개 국어를 할 줄 안다. 영어프랑스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2017년 9월 27일 현재까지 손톱이 총 3번 부러졌었다. 2015년 1월에는 차 트렁크에 선물을 싣다가 왼손 가운뎃손가락이 부러졌고, 2016년 6월에는 잠긴 캐비닛을 억지로 열려고 했다가 왼손 검지손가락이 부러져서 장례식을 치렀다. 2017년 2월에는 상당히 심하게 부러졌는데, 촬영을 위해 책상을 직접 옮기려고 하다가 왼손 가운뎃손가락이 또 부러진 것이다. 이번에는 부러진 곳이 꽤 깊은데다 네일아트를 한 상태였기 때문에 지울 때 미친듯이 따가웠으며, 상처 안쪽으로 들어간 홀로그래픽 반짝이들은 결국 못 꺼냈다. 당시에 공지 영상을 올렸으나 보기만 해도 고통스러우니 클릭할 때 주의하자. 이후 어느 정도 회복된 뒤에 영상을 다시 올렸다.

한 영상에서는 "다이아몬드 네일"이라고 하는 걸 해보려고 조사하다가 유니스텔라라는 한국인 네일 아티스트가 개발했다는 걸 알고 그 사람 인스타를 조사했다. 근데 본인이 한국어를 몰라서 포스팅에 써진 한국어를 닥치는 대로 복사해서 구글 번역기로 번역했지만 도움이 되지 않았다. 결국 비슷하게 따라해서 처리.

특징[편집 | 원본 편집]

홀로 성애자[편집 | 원본 편집]

홀로(HOLO)가 뭔지 소개하는 영상


자신을 홀로성애자(Holosexual)이라고 칭할 정도로 홀로그래픽(Holographic) 제품들을 엄청나게 좋아한다.[5] 하지만 따지고 보면 홀로그래픽이 아니면서 홀로그래픽인 척하는 글리터 제품들을 매우 싫어한다.

영상을 보다보면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홀로그래픽이 존재한다는 걸 알 수 있다. 폴리시, 플레이크, 파우더, 필름 등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특히 파우더나 플레이크 같은 흩날리는 종류를 사용할 때마다 마약 드립을 친다.

용어[편집 | 원본 편집]

  • Dab Dab Dab - 네일에 그라데이션을 넣을 때 스폰지를 사용하는데, 그걸로 네일에 찍어바를 때마다 "Dab Dab Dab~"이라면서 Dab 드립을 친다.
  • Holo - 위에서 언급했듯이 홀로그래픽을 의미한다.
  • Taco - 탑 코트(Top Coat). 계속 빠르게 말하다보니 발음이 타코(Taco)가 되어서 계속 쓰고 있다. 타코라고 말할 때마다 쪼만한 타코 그림이 지나간다.
  • What do you think? - 자학 개그. 아역 배우 시절 출연했던 광고에서 쳤던 대사인데, 본인은 손발이 오글거려 한 것에서 시작한 대사이다.

트리비아[편집 | 원본 편집]

  • 영상에서 벤이 자주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사주는데, 커피가 아니라 차다. 커피를 싫어해서 안 마신다고.

바깥 고리[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Christine이 아니다. h를 뺀 Cristine이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자주 헷갈려한다. Christine은 예사고 Christin이라고 하기도...
  2. 본인이 네일 아트에 대한 관심으로 이 곳 저 곳에서 알음알음으로 실력을 키운 것으로 보이는데, 왜냐면 스탬프나 워터 마블처럼 어느 정도 기술을 요구하는 것들을 솔직히 못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본인이 스스로 자신을 프로라고 부르지도 않는다.
  3. 물론 이전에도 인지도가 아예 없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이 사람 영상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좋다. 왜냐면 이 영상이 공개된 이후 너도나도 100겹짜리 매니큐어, 립스틱, 메이크업 등등 영상을 올렸기 때문. 심지어 제나 마블스도 100겹 영상을 찍었을 정도.
  4. 이렇게 찍은 광고가 대략 15편 정도 되는 것 같은데 2017년 지금은 많이 사라진 것 같다고. 그 때는 카메라 자체가 구하기 힘들었고, 이런 광고들을 테이프로 찍던 시절이라 그랬다고 한다.
  5. 홀로그래픽(Holographic)을 홀로그램(Hologram)이라고 할 때마다 떨떠름한 반응을 보인다.
  6. 링크가 simplynailogica로 마지막 l자가 빠져 있는데 스냅챗 글자수 제한 때문에 그렇게 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