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심슨스: 태피드 아웃

(심슨가족 스프링필드에서 넘어옴)
더 심슨스: 태피드 아웃
The Simpsons™: Tapped Out
The Simpsons Tapped Out logo.png
로고
게임 정보
배급사 EA 모바일
개발사 EA 모바일
장르 건설·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일 2012년 2월 29일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모드 싱글플레이
언어 영어, 한국어
엔진 유니티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더 심슨스: 태피드 아웃》(The Simpsons: Tapped Out》은 미국EA 모바일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이다. 한국어판 명칭은 《심슨가족™ Springfield》.

미국의 코미디 애니메이션 《더 심슨스》의 캐주얼 게임이다. 대략 심시티 시리즈의 심슨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거기다 소셜 기능이 있어서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영상[편집 | 원본 편집]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전체적으로 호머 심슨이 원자력 발전소 폭발 사고를 일으켜 스프링필드를 날려버린 뒤 다시 재건한다는 스토리로, 간간히 사이드 스토리 같은 게 들어가면서 느릿느릿하게 전개가 된다. 특정 건물을 짓거나 하면 뿔뿔이 흩어졌던 스프링필드 캐릭터가 다시 돌아온다.

게임플레이[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는 게임 내 캐릭터들에게 '하늘의 거대한 손가락'이라고 불린다. 캐릭터를 터치하면서 일을 시키거나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터치할 때마다 "아야!"하는 등의 효과음이 난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물건은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주로 일을 시키면서 나오는 지폐나 도넛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폐는 도넛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도넛은 인앱 결제를 하거나 무료 이벤트 등으로 나오기도 한다. 하지만 역시 EA산 게임인지라 무료 도넛이 나올 확률은 정말 있을까 말까 한다. 하지만 도넛이 있으면 캐릭터한테 시킨 일이나 퀘스트를 순식간에 끝내게 할 수 있는데다 도넛으로밖에 살 수 없는 프리미엄 아이템을 살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이 유혹을 못 이기고 구매해버리곤 한다. 물론 도넛을 퀘스트 끝내는 용도로 쓰는 건 낭비고, 레벨업이나 일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도넛을 알뜰살뜰 모아서 프리미엄 캐릭터를 구매하는 게 베스트. 한정판이라 구매할 수 없는 캐릭터나 아이템도 미스터리 상자나 졸업 앨범 등등으로 풀리기도 한다. EA가 이렇게 지르게 만든다.

현재 폭스TV(FOX TV)에서 방영되는 에피소드에 맞춰 캐릭터, 스킨, 건물, 퀘스트가 업데이트되며, 해마다 할로윈 시즌이나 크리스마스 시즌이 가까워지면 그 시즌에 맞는 스킨으로 바뀐다. 또한 업데이트할 때마다 퀘스트를 수행한 뒤에 나오는 중간 영상[1] 등 다양한 컨텐츠가 업데이트되어 나온다.

2015년 4월 25일 기준으로 현재 최고 레벨은 51. 만렙일 때 레벨업 경험치를 모으고 나면 도넛 뽑기 팝업이 뜨고 3개 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도넛1~3개 중 한 개를 획득하게 된다. 3개를 뽑지 못했을 때는 50,000 게임머니를 사용해 한번 더 뽑을 수 있다. 이후 레벨업 제한이 풀리고 나면 마지막 레벨업 이후 획득한 경험치에 대해 유지해 준다.

진실[편집 | 원본 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실 호머 심슨범인이 아니었다!

[진범인 스포일러] 사실 호머 심슨이 마을을 날려버렸다고 온 동네방네 사람들을 협박할 때 번즈 사장이 진실을 이야기해줬다. 사실 호머가 마을을 날렸다고 생각했을 뿐, 호머가 만진 워크스테이션은 사실 장난감이었다. 그리고 매기의 증언에 의해 번즈 사장이 직원들 대신 아기들한테 일을 시키기 위해 보모이자 책임자인 로봇 로봇 ROSA[2]를 만들었던 것이 밝혀진다. 마을이 폭발한 뒤 남은 ROSA의 잔해들을 모아서 ROSA에 남은 영상들을 확인해본 결과, 제럴드가 핵연료를 로사에 넣어 ROSA를 고장냈고, ROSA가 폭발하려고 하자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매기가 ROSA를 원자로로 이끌어 폭발했던 것이었다. 다만 그 영상이 다소 의미심장한 내용을 담고 있다. 매기가 알고 보니 하늘의 손가락이었다던가...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중간 영상은 주요 인물이 스프링필드로 다시 돌아오거나 특정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랜덤으로 나온다. 모으는 재미야 있지만 영상 자체가 그렇게 재밌지는 않다. 여담으로 중간 영상 중에 "창조의 종말"은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2. Robotic Offspring-Sitting Automaton의 줄인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