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칼리버 (무기)

소개[편집 | 원본 편집]

ソウルキャリバー

소울칼리버 시리즈에 등장하는 무기로 '영검'이라 불리며 사검 소울엣지과 함께 소울칼리버 시리즈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무기다.

설정[편집 | 원본 편집]

한때 소울엣지를 자유자재로 다뤄서 나라를 제패했던 영웅왕 알골의 아들 악튜러스가 아버지를 능가하겠다는 야심 때문에 소울엣지를 쥐었지만 오히려 소울엣지의 노예가 되고 말았다.

결국 알골은 소울엣지의 노예가 된 아들과 싸울 수밖에 없었고 승리하였지만 싸움이 끝난 후 아들은 죽은데다 소울엣지는 어디론가 사라졌다.

알골은 소울엣지가 대항할 무기를 만들기 위해 소울엣지의 파편을 이용해 영검 소울칼리버를 만들려 하였으나 바탕이 된 재료가 소울엣지 파편이라 초기에는 사검과 별 다를게 없는 물건이었다고 한다.

그래도 어떻게든 알골은 소울엣지에 대항할 무기를 만들려 했지만 완성하지 못한채 알골은 사망하였다.

그러나 알골의 의지를 계승하여 영검을 수호하는 일족이 결국에는 영검을 만들어내었고 훗날 이 영검은 '소울칼리버'라 불리게 된다.

소울칼리버 1[편집 | 원본 편집]

소울칼리버 1부터 본격적으로 등장하는데 소울엣지를 파괴하기 위해 샹화, 킬릭, 그리고 자신의 동료들을 죽인 원수 아스타로스를 없애려는 마키시 이 세 명은 소울엣지의 주인이라는 청기사 나이트메어의 본거지인 오스트라인스부르크에 도달한다.

마키시는 아스타로스와 대치하고 샹화와 킬릭은 나이트메어와 대치하여 승리하지만 다음 순간, 소울엣지의 의식이 실체화 된 모습인 인페르노가 샹화와 킬릭을 소울엣지의 심상세계에 오게 한다.

그 순간 샹화의 호법검이 진정한 형태를 드러내는데 이 검이 '영검 소울칼리버'다.

영검은 샹화에게 무한한 힘을 선사해 주었고 샹화는 소울엣지를 파괴하는데 성공하지만 소울엣지가 다시 또 폭주하려 하자 킬릭은 이 틈에 말법경과 멸법곤을 이용하여 소울엣지를 봉인하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실수로 샹화는 소울칼리버를 소울엣지의 심상세계에 놓고 왔다...

소울칼리버 2[편집 | 원본 편집]

2에서도 최종보스로 인페르노가 등장하는데 1이랑은 달리 2에서의 인페르노는 소울엣지에게 침식당한 소울칼리버의 모습으로 등장하며 소울엣지에 침식당한 모습이라 그런지 형태도 소울엣지처럼 눈이 달려있다.

게임상에서는 엑스트라 모드에서 타림, 샹화, 나이트메어로 플레이하면 사용할 수 있는데 공통적으로 체력 회복 능력이 있다.

소울칼리버 3[편집 | 원본 편집]

오스트라인스부르크의 예배당에서 나이트메어라파엘과 맞붙어 승리하지만 라파엘이 최후의 일격으로 소울엣지의 눈에 일격을 가하자 지크프리드는 소울엣지에게서 해방된다.

그 다음 순간 소울엣지의 심상세계에 갇혀있던 소울칼리버가 모습을 드러내고 지크는 소울칼리버를 소울엣지의 중핵에 꽂아 소울엣지를 봉인한다.

그리고 지크는 소울엣지를 봉인하여 절대 누구에게도 소울엣지를 넘어가게 하지 않기 위해 봉인된 소울엣지를 들고 속죄의 길을 떠난다.

그러나 지크가 사검을 봉인하려 할 때 소울엣지의 의식이 빠져나왔고 자사라멜은 소울엣지의 의식에 푸른 갑옷을 장착시켜 다시 나이트메어를 부활시킨다.

소울칼리버 4[편집 | 원본 편집]

절경의 대성당에서 지크는 소울칼리버를 들고 나이트메어와 맞붙었지만 두 쌍극의 검이 맞부딪힌 순간 소울즈 엠브레이즈라는 대폭발이 일어나 대성당을 불태워 버렸다.

지크는 소울즈 엠브레이즈로 인해 온 몸이 찢겨나가 사실상 죽었어야 했지만 영검 소울칼리버는 사검 소울엣지를 없애려는 지크의 의지에 반하여 지크를 숙주로 삼으면서 지크를 살려낸다.

게임상에서는 소울칼리버의 정령도 대사가 있는데 성격이 소울엣지와 그 밥에 그 나물이며 독선적인 선의 실행에 주저함이 없다.

지크 엔딩에서는 사검을 파괴한 뒤 전세계를 수정으로 덮어서 평화 구현이라는 이름의 세계 멸망을 실행하는데다 If 스토리지만 카산드라 엔딩에선 카산드라가 소울칼리버와 소울엣지를 함께 부수려 하자 내가 없으면 앞으로 이 세상이 어떻게 될지 아느냐면서 협박하는 등 끝까지 독한 모습을 보인다.

소울칼리버 5[편집 | 원본 편집]

5에서는 소피티아의 모습으로 등장하여 파트로클로스를 숙주로 삼아 전세계를 수정으로 덮으려 한다.

그러나 시간을 거슬러 돌아온 파트로클로스가 소울칼리버의 숙주가 되기를 거부하자 파트로클로스와 맞붙지만 패배한다.

이후 파트로클로스와 퓌라에 의해 소울엣지와 함께 이계에 봉인된다.

소울칼리버 6[편집 | 원본 편집]

6가 리부트라 그런지 1에서의 중화검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 현재 참전이 확정된 샹화의 무기도 호법검이다.

또한 스토리 트레일러에서 샹화의 무기가 소울칼리버로 변하는 모습이 나왔다.

기타[편집 | 원본 편집]

소울칼리버의 바탕이 되는 재료가 소울엣지 파편이라서 그런지 소울칼리버도 소유자의 유파에 따라 형태가 변한다.

예를 들면 샹화의 소울칼리버는 중화검, 킬릭의 소울칼리버는 곤봉, 지크프리드의 소울칼리버는 대검 등 형태가 다양하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