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for Kakao
Seven Knights logo.png
게임 정보
배급사 넷마블
개발사 넷마블넥서스 (전 넥서스게임즈)
제작 정현호, 배봉건
작가 배봉건 외
음악 하현엽
장르 턴제 캐릭터 컬렉션 ARPG
출시일 2014년 3월 7일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언어 한국어
후속작 세븐나이츠 2
웹사이트 네이버 공식카페
헝그리앱 게시판
나무위키 문서

세븐나이츠》는 대한민국의 넷마블넥서스[1]가 개발한 턴제 방식의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이다.

개요[편집 | 원본 편집]

넷마블의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으로 5명의 영웅이 파티를 이루어 평타/스킬이 개별적인 턴제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넷마블의 대표적인 대박 게임으로 꼽히며, 출시 직후에는 몬스터길들이기의 인기에 다소 밀렸지만 7성 업데이트 이후 몬스터길들이기의 운영 미숙으로 반사이득을 얻으면서 넷마블의 모바일 RPG 1인자 자리를 차지했다. 2015년에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드물게 공식 카페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참고로 이 문서는 한국 서비스 기준으로 설명하였다. 글로벌 서비스, 중국 서비스, 일본 서비스 모두 운영방식이나 등장 영웅, 콘텐츠가 모두 다르다는 것에 주의.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특징[편집 | 원본 편집]

기본적으로 5인 1조의 파티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턴제 기반의 RPG 게임이다. 다만 서머너즈 워 같이 행동 액션이 모두 턴에 묶여 있고, 특수 스킬이 많은 턴을 소모하는 고전적인 턴제 RPG 게임과는 달리 평타 공격과 스킬 공격이 시스템적으로 분리되어 있고, 평타 공격만 턴을 소모하며, 스킬 공격은 턴을 소모하지 않는 대신 일정 시간의 쿨다운을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다. 핀콘(Fincon)이 1년 전에 제작한 헬로히어로와 시스템이 매우 유사하다.

평타 공격/스킬 공격 시스템[편집 | 원본 편집]

게임상의 캐릭터는 개인의 속공 순서대로 평타 공격 기회가 주어지며, 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 스킬 공격 기회가 주어진다. 이 스킬 턴은 '팀 전체의 속공을 기준으로' 주어지며, 자신의 팀이 스킬 턴을 소모하면 상대 팀이 스킬을 쓸 때까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한다. 또한 스킬 사용할 때에도 스킬 자체의 쿨타임과는 별개로 12초의 글로벌 쿨타임이 있어서 상대방이 스킬을 사용해도 내 팀은 스킬 사용 후 12초 안에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없다. 반대로 스킬 사용기회는 마지막으로 속공은 평타/스킬 공격 후에 추가적인 평타 공격을 말하며, 반격은 상대방의 평타나 스킬을 맞았을 때 공격한 상대방 캐릭터를 평타공격으로 되돌려주는 것을 말한다. 속공과 반격이 나가도 캐릭터의 턴은 소모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최고속공인 영웅이 다시 선타를 때리며, 부활할 경우에는 부활한 캐릭터가 선타를 때린 뒤 속공이 가장 빠른 캐릭터 순서대로 턴 공격 순서가 초기화된다.

예를 들면 내 캐릭터가 ABCDE이고, 상대 캐릭터가 abcde일 때 개별 영웅의 속공 순서가 a-B-c-d-E-A-b-C-D-e 이고 상대 팀의 팀 속공이 내 팀보다 더 높다고 가정하자. 이럴 경우 속공과 반격, 상태 이상이나 스킬 쿨, 캐릭터의 사망 등에 의한 변수를 제외하면 a평타 - 상대 팀 스킬 - B평타 - 내 팀 스킬 - c 평타 - ... 이런 식으로 기회가 주어진다.

다만 일정 확률로 다른 캐릭터가 평타나 스킬 공격을 받을 경우 평타로 공격한 상대를 되받아치는 반격 시스템과 반격 상횡 후에 캐릭터의 턴이 돌아왔을 때 일정 확률로 추가적으로 평타를 때리는 속공 시스템이 존재하며, 반격과 평타의 경우 턴을 소모하지 않는다. 또한 평타와 스킬의 발동 순서는 독립적으로 돌아가기에 내 스킬의 글로벌 쿨타임 동안 상대방 반격-상대방의 스킬 - 내 캐릭터의 반격 - 속공이 나가는 경우 내 캐릭이나 상대 캐릭 모두 턴을 소모하지 않고 내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 좀 더 상세한 내용은 나무위키:세븐나이츠/시스템 문서를 참조할 것.

기절이나 침묵, 화상 등의 상태이상은 캐릭터의 턴을 기준으로 결정되며(다시 말해 2턴간 기절에 걸린 캐릭터는 자신의 (평타) 턴이 2턴이 될 때까지 스킬도, 평타공격도 사용하지 못한다. 10명이 모두 살아있고 얘만 기절에 걸린다면 나머지 9명이 두 번씩 평타를 소모해야 기회가 돌아온다!), 스킬은 턴에 제약을 받는 것이 아니라 쿨타임의 제약을 받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 점 때문에 캐릭터가 적 공격에 죽지 않는 경우 상태이상에 걸리면 무지막지한 시간 동안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진형[편집 | 원본 편집]

또한 세븐나이츠는 앞열과 뒷열의 인원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앞열 2명, 뒷열 3명의 기본진형 이외에도 앞열 3명, 뒷열 2명의 밸런스 진형, 앞열 1명, 뒷열 4명의 공격진형, 앞열 4명, 뒷열 1명의 보호진형이 존재한다. 앞열의 영웅은 방어력이 올라가고, 뒷열의 영웅은 공격력/마법력이 올라간다. 진형에 있는 인원 숫자에 따라서 증가수치가 결정되는 경향이 있다. 앞열의 영웅 수가 적으면 방어력 증가 효과가 더 커지고 뒷열의 영웅 수가 적으면 공격력/마법력 증가 효과가 더 커진다. 같은 진형 레벨에서 (앞열/뒷열) 버프 비율은 공격진형의 경우 (10/1), 기본진형의 경우 (6/3), 밸런스 진형의 경우 (3/6), 보호진형의 경우 (1/10)이 된다. 보호진형의 경우 공성전을 비롯해서 뒷열 딜러에게 화력을 집중해야 하는 경우 필수적으로 사용하므로 가장 많이 사용되며, 공격진형의 경우 결투장에서 방어덱에서 앞열 탱커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점 때문에 유용하게 쓸 수 있다. 기본진형과 밸런스 진형의 경우에는 능력치 버프가 상대적으로 적기에 결투장이나 콘텐츠에서 특별히 전략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이상 보호진형/공격진형보다 사용빈도가 다소 떨어지는 편.

또한 각 진형은 골드를 통해 보너스를 강화시킬 수 있다. 1~40레벨까지는 강화 시에 공격력/마법력/방어력 버프 수치가 증가하며, 41레벨부터 60레벨까지는 각 진형에 상태이상 저항 확률이 증가한다.

이 게임과 유사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은 Fincon의 헬로히어로가 있다. 이 게임은 세븐나이츠보다 무려 1년이나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다만 이 게임은 앞열과 뒷열의 인원수가 각각 2명, 3명으로 고정된다는 점이 다르다.

영웅[편집 | 원본 편집]

세븐나이츠에서 파티를 구성하는 캐릭터들을 영웅이라고 말한다. 영웅은 등급에 따라 1성부터 6성까지 존재하고, 일부 6성 영웅에 한해서 각성의 조각을 소모해서 각성을 할 수 있다. 물리 공격/마법 공격이나 공격력/방어력 수치 등 성격에 따라 공격형, 마법형, 방어형, 지원형, 만능형으로 나뉜다. 공격형 영웅은 공격력과 속공이 높은 대신 방어력과 체력이 낮은 편이다. 마법형 영웅은 물리 공격 대신 마법 공격으로 바뀌었을 뿐 공격형 영웅과 성격이 비슷하다. 방어형 영웅은 공격력(일부 예외도 있으나 대개는 물리 공격이다)과 속공이 낮은 대신 방어력과 체력이 높다. 만능형 영웅은 공격형/마법형과 방어형의 중간의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대체로 공격력은 공격형보다 살짝 아래, 체력, 방어력은 방어형보다 살짝 아래, 속공은 방어형보다 살짝 위인 경우가 많다. 지원형은 전반적으로 낮은 능력치를 가진 대신 힐 스킬이나 파티 버프 스킬 등 파티 전체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영웅의 성장[편집 | 원본 편집]

영웅은 기본적으로 모험지역을 통해서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초월이 안 된 영웅 기준으로 3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또한 다른 영웅을 재료로 해서 강화시킬 수 있으며, 강화 수치는 5강까지 가능하다. 등급이 같은 5강 영웅은 합성이라는 옵션을 통해 한 등급 위의 영웅을 얻을 수도 있다. 30레벨이 된 영웅은 그 영웅과 동일한 영웅을 재료로 삼아서 초월을 시킬 수 있으며, 초월이 된 영웅은 2레벨씩 최고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초월은 10회까지 가능하므로 초월을 10번 했을 때 최고 레벨제한은 50이다. 또한 초월이 한 번 이상 된 영웅은 보석이라는 능력치 향상 악세사리를 장착할 수도 있다. 시즌 2 업데이트로 일부 6성들은 각성의 조각을 사용해서 각성시킬 수 있는 옵션을 가지고 있다. 2015년 11월에 엘리시아가 등장하면서 일반 영웅이 아닌 특수한 카테고리의 영웅도 각성이 가능하며, 2016년 3월 각성 델론즈가 등장하면서 세븐나이츠 같은 기존의 스페셜 영웅도 각성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2018년 7월 기준으로 각성이 가능한 영웅은 세븐나이츠/영웅 문서 참조.

영웅 획득[편집 | 원본 편집]

상점에서 명예 포인트 뽑기나 루비 뽑기를 이용해서 뽑을 수도 있고, 모험 지역을 돌아다닐 경우 일정 확률로 영웅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것은 세븐나이츠/영웅 문서 참조.

[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펫

2015년 11월 19일에 새로 추가된 콘텐츠이다. 영웅과는 달리 평타/스킬 등으로 직접 적을 공격하지는 않으나 영웅 앞에 있으면서 아군을 버프하거나 적군을 디버프하면서 파티의 전투력을 높여주는 존재이다. 펫도 영웅과 마찬가지로 1~6성까지의 등급이 있으며, 같은 펫 둘을 합성해서 진화하거나 같은 등급의 팻 1~8개를 추가로 조합해서 상위 등급의 펫을 합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펫 합성의 경우 재료로 합성 대상의 펫과 8개를 사용해야 100% 진화하며, 그보다 적은 재료를 사용할 경우 일정 확률로 실패하고 실패 시 합성대상이 된 기본 펫을 제외하고 합성재료가 된 펫을 전부 소모한다.

펫도 일반 영웅과 마찬가지로 각성이 가능하다. 다만 펫의 각성은 각성의 조각이 아닌 각성의 씨앗을 사용한다는 점이 다른 점.

펫은 상당수가 영웅들과 1대 1로 대응하는 경우가 많다.

모험지역[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모험

경험치과 골드를 벌 수 있는 기본적인 모드이다. 입장할 때 열쇠가 필요하다. 2019년 기준으로 1~7영지까지의 아스도 대륙, 8~11영지의 아이샤 대륙, 12영지 그림자의 눈, 13영지 천상의 계단, 14영지 종말의 땅이 있다, 모험을 돌 때 영웅을 끝까지 살아남게 하고 클리어하면 영웅의 경험치를 벌 수 있다. 자신의 영웅이 경험치를 얻으면서 30레벨이 되면 루비를 얻을 수 있다. 이것을 쫄작이라고 한다. 처음 쫄작에 성공할 경우 7루비, 이미 쫄작을 한 영웅에 대해 다시 쫄작을 할 경우 3루비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전투 콘텐츠[편집 | 원본 편집]

스페셜 던전[편집 | 원본 편집]

요일던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요일던전

모험지역 중 원소영웅/장비/대량의 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모드이다. 역시 열쇠를 소모해서 입장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추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루비를 소모해야 한다.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극악/지옥이 있으며 평일에는 각각 1성, 2성, 3성, 4성, 4~5성의 원소영웅 혹은 등급에 따라 늘어나는 골드(토), 장비(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토요일에는 골드 보상이, 일요일에는 장비 보상이 주어진다.

2016년 3월 24일자로 지옥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이후 2016년 7월 7일에 스페셜 던전의 하위 콘텐츠로 새로 추가된 고대의 흔적과 같이 편입되었다. 이후 2017년 9월 25일에는 지옥 난이도에 몹들의 스펙이 올라간 대신 무지개 원소를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초지옥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 월요일 - 땅 원소
  • 화요일 - 빛 원소
  • 수요일 - 물 원소
  • 목요일 - 암흑 원소
  • 금요일 - 불 원소
  • 토요일 - 골드
  • 일요일 - 장비

잊혀진 던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고대의 흔적

2016년 7월 7일에 스페셜 던전의 하위 콘텐츠로 모드이다. 열쇠를 소모해서 하루 1회 입장이 가능하며, 모험지역처럼 적의 체력이 제한되어 있어 클리어가 가능한 콘텐츠이다. 난이도는 쉬움/보통/어려움 세 가지가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보상도 더 커진다. 특이하게도 날마다 덱에 집어넣을 경우30배 스탯 버프를 걸며(초월시에는 버프 배율이 더 증가) 특정한 영웅 하나가 지정되며, 이 영웅은 덱에 집어넣으면 덱이 전멸할 때까지도 스탯 버프가 유지된다. 버프를 이용하지 않으면 적의 스탯이 엄청나기에 대미지를 감당하기 힘들기에 스탯 버프를 주는 영웅이 필수라는 것.

각 던전의 보스는 보통 난이도부터 엄청나게 높은 체력을 자랑하며, 턴이 지날수록 광폭화되기에 시간을 끌지 않고 퇴치하는 것이 필수.

종류

  • 루미너스 혁명단 (영웅 던전) - 던전에 루미너스 혁명단원 3명이 등장한다. 보상은 영웅의 잠재능력에 필요한 영혼의 정수와 매우 낮은 확률로 루미너스 혁명단 영웅이 드롭된다.
  • 미믹의 창고 (골드 던전) - 미믹 4마리+일반영웅이 등장한다. 보상은 골드.
  • 태풍의 날개 (전용장비 던전) - 보스전에 출연하는 보스인 태풍의 날개가 등장한다. 엄청나게 높은 체력과 속공이 특징으로 보상은 이 곳에서만 얻을 수 있는 스페셜 장비.

환상유적지[편집 | 원본 편집]

2017년 12월에 추가된 콘텐츠로 클리어할 때마다 조각을 얻을 수 있고, 그 조각을 모을 때 조각에 적힌 영웅이나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스마트 모드[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스마트 모드

2018년 출시 4주년 패치로 기존의 무한의 탑, 레이드, 보스전, 심연의 탑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 출시한 콘텐츠. 무한의 탑, 드래곤 레이드, 보스전 던전, 강자 레이드로 구성되어 있다. 드래곤 레이드와 강자 레이드의 경우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콘텐츠가 아닌 혼자서 해결하는 콘텐츠로 바뀌었다.

  • 무한의 탑 - 기존의 무한의 탑과 유사하게 각 층마다 정해진 덱을 상대하는 구조이다. 다만 2018년 7월 기준 39층까지만 존재.
  • 드래곤 레이드 - 기존의 파멸의 눈동자 레이드를 계승한 콘텐츠이나 무한의 탑과 마찬가지로 층별 콘텐츠로 개편되었으며, 3배수 층(3,6,9...)에는 레이드 보스인 파멸의 눈동자가, 나머지 층에는 용과 관련된 영웅 하나가 적으로 나타난다.
  • 보스전 던전 - 기존의 보스전을 계승한 콘텐츠이나 광폭화가 없어지고, 보스의 체력이 유한이 되었다. 기존 보스전의 보스로 나왔던 강철의 포식자, 태풍의 날개, 우마왕이 퇴치될 때마다 돌아가면서 나온다.
  • 강자 레이드 - 각 층마다 강력한 보스급 몬스터들을 상대하는 콘텐츠이다. 3배수 층마다 겔리두스와 폭주 파스칼이 번갈아서 나오며, 나머지 층에는 강력한 영웅 몬스터가 단일로 나온다.

길드 콘텐츠[편집 | 원본 편집]

길드에 가입해야 이용가능한 콘텐츠이다.

공성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공성전

매 요일마다 서로 다른 일곱 명의 세븐나이츠를 상대로 점수를 최대한 많이 뽑아내는 모드이다. 초반에는 세븐나이츠를 호위하는 룩과 챈슬러가 등장하며, 마지막 3페이즈에는 세븐나이츠와 룩, 챈슬러가 등장한다. 이 등장하는 세븐나이츠는 절대로 죽지 않으며 기절이나 침묵 같은 CC기에는 면역이지만 능력치 감소기의 영향을 받는다. 이 세븐나이츠를 상대로 점수를 많이 뽑는 것이 목표이다. 길드에 가입해야 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2016년 9월 패치로 어려움 공성전에 한해서 모아서 다크나이츠 소환권을 얻을 수 있는 다크포인트를 얻을 수 있게 변경되었다. 또한 한국서버에서는 출시 당시에는 시간제한이 없었으나 2017년 11월 19일 패치로 10분 시간제한이 추가되었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일찍부터 시간제한이 추가되었다.

쉬움 난이도와 보통 난이도 공성, 2016년 4월에 추가된 어려움 난이도 공성이 존재하는데, 길드장이 요일별로 쉬움 난이도나 보통 난이도, 어려움 난이도 중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길드장이 월요일은 보통 난이도 공성을 선택하고 수요일은 쉬움 난이도 공성을 선택했다면 길드원들은 전원 월요일에는 보통공성, 수요일에는 쉬움 공성을 수행하게 된다. 사실 보통 난이도 공성은 공성 보스 앞의 룩과 챈슬러의 능력치도 무지막지할 뿐만 아니라 디버프 제한도 적게 걸리기에 초보자들이 플레이하기 어렵고, 공략 방식도 완전히 판이해진다.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각성된 룩, 챈슬러, 아라곤이 적으로 등장하고 보스인 세븐나이츠가 확정 막기 패시브와 기타 자잘한 변경점 등으로 인해 더욱 난이도가 올라간다.

공성전 보상은 길드원 전체의 점수의 합에 따라 결정되고, S급-F급 상자까지 보상이 있다. 다만 파워 인플레가 진행된 것에 비해 공성전 점수 보상 조건은 변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S급 상자를 챙기는 것은 어렵지 않은 편. 그 외에도 공성전을 진행할 경우 입장 점수+개별 점수에 따라 공성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고, 이 공성포인트로 영웅 뽑기나 원소영웅 뽑기가 가능하다. 또한 공성전 점수는 길드 점수를 늘리는 데 유용하다. 길드 점수가 높을수록 길드 레벨이 올라가고 길드 버프를 올릴 수 있다.

길드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길드전

매일 다른 길드 멤버들과 결투장처럼 자신의 파티와 상대 길드원의 파티와 파티 대결을 하는 모드이다. 길드전은 시즌제로 진행되며, 각각의 길드 멤버들은 적 길드의 다른 멤버들과 결투장으로 겨룰 두 번의 도전기회가 주어진다. 길드전 PVP에서 상대 덱을 이길 경우 상대방의 길드 포인트를 뺏어갈 수 있다. 이 길드 포인트는 각 멤버당 3개씩 주어지며, 길드 포인트를 모두 뺏긴 상대는 길드전에서 자동으로 아웃된다. 길드 포인트를 더 많이 빼앗은 길드가 해당 길드전에 승리한다. 길드전은 30명 중 적어도 25명의 멤버가 도전가능한 상태여야 도전할 수 있으며, 길드전에서 이기든, 지든 다음 날 길드전에 참여한 멤버 전원에게 보상이 주어진다.

길드 던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길드 던전

2016년 11월 30일에 추가된 콘텐츠로 길드에 가입한 뒤에 길드장이 길드 던전 콘텐츠를 개방해야 이용할 수 있다. 공성전처럼 보스를 상대로 제한시간 안에 많은 점수를 뽑아내는 콘텐츠이다. 길드던전은 공성전과는 달리 일반 영지의 잡몹들이 등장하며, 보스도 일반 영지의 6성 영웅이다. 길드대전과 마찬가지로 시즌제로 운영된다.

대전 콘텐츠[편집 | 원본 편집]

결투장[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결투장

다른 플레이어들의 덱과 대결해서 승리할 경우 승점을 챙기는 방식의 PVP 컨텐츠이다. 세븐나이츠의 경우 플레이어가 컨트롤할 여지가 전혀 없고 완전히 AI에 의존하기 때문에 순전히 스킬 시전이나 평타 공격 등의 운빨에 따라 승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다른 플레이어의 덱을 이기면 점수가 올라가고 지면 점수가 내려간다. 입장 시에는 단검이 하나 소모되며, 단검을 모두 소모했을 때 재입장하기 위해서는 루비를 사용해야 한다.

매주 월요일마다 최종 결투장 점수에 따라 루비와 토파즈 보상이 주어진다. 결투장 최종 점수에 따라 등급이 챔피언, 레전드(다만 챔피언은 1등, 레전드는 50등 안에 들어야 획득가능하다.), 마스터, 챌린저, 크리스탈, 다이아, 플레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우드) 순이다.

실시간 결투장[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실시간 결투장

2017년 2월 15일에 추가된 콘텐츠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댁과 온라인으로 매칭을 해서 직접 스킬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덱 간 시합을 벌이는 콘텐츠이다. 스킬이 수동 조작이 가능하다는 점 이외에도 친구 영웅 하나를 불러서 아군의 빈 자리를 메우는 지원 영웅 제도와 영웅의 스킬 대신 1회에 한정해서 사용 가능한 지원 스킬이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입장 가능 시간에는 5명의 전투대의 영웅을 지정해야 하며, 하루 종일 바꿀 수 없지만 마스터 등급부터는 전투대에 10명의 영웅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일부 영웅에 대해 사용금지가 가능하다.

세나컵[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세나컵

2015년 11월에 시작한 콘텐츠로 결투장 상위 32위권 유저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덱을 겨루는 콘텐츠이다. 참여는 오직 상위권 32명의 유저들만 가능하며, 나머지 유저들은 특정한 플레이어를 응원할 수 있다.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하며, 자신이 응원한 유저들의 성적에 따라 보상이 주어진다.

아케이드 모드[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아케이드 모드

2018년 2월에 추가된 하스스톤의 선술집 모드와 유사하게 콘텐츠로 정해진 영웅들만을 사용해서 다른 유저들과 대전하는 모드이다.

소환 콘텐츠[편집 | 원본 편집]

직접 영웅을 가지고 플레이하는 콘텐츠가 아닌 영웅이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

세나 퍼즐[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세나 퍼즐

2015년 6월 11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콘텐츠이다. 2017년 3주년 리메이크 이전에는 뽑기 대상으로 지정된 특정 스페셜 영웅이 지정되어 있었고 모험의 특정 지역의 영웅들을 모아 지정된 스페셜 영웅을 영웅 1명당 1회에 한해서 얻을 수 있는 콘텐츠였다. 이후 2017년 3주년 기념으로 자신이 원하는 세븐나이츠(바네사 제외), 사황, 구사황, 혁명단, 칼 헤론과 오를리, 그리고 멜키르 중 하나를 선택해서 특정 영지에서 모험을 반복적으로 돌면 확정적으로 획득하는 콘텐츠로 변경되었다.

스페셜 영웅/전용장비 소환권[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스페셜 소환권

30일 동안 사황/구사황/다크나이츠 중 자신이 소환하고 싶은 영웅을 선택한 뒤에 90칸의 칸 중에서 원하는 칸을 클릭해서 자신이 목표하는 4성 스페셜 영웅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하루 1회에 한해 골드를 소모해서 칸을 열 수 있으며, 추가로 칸을 열기 위해서는 루비를 소비한다. 칸을 열 때마다 4~6성 영웅이 있으며, 어쩌다가 스페셜 영웅이 있는 칸을 열면 콘텐츠가 종료된다. 90칸 중에서 한 칸은 반드시 스페셜 영웅이 있기에 엄청나게 루비를 소모한다는 전제 하에서는 반드시 스페셜 영웅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이후에 스페셜 영웅 소환권과 유사한 방식으로 스페셜 전용장비를 소환할 수 있는 스페셜 전용장비 소환권 콘텐츠도 추가되었다.

조합[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조합

초창기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영웅이나 보석, 장비 등의 조합을 이용해서 지정된 영웅을 소환하는 콘텐츠이다. 지정된 영웅은 S급의 경우 6성 스페셜 영웅, A급의 경우 6성 영웅 셋, B급의 경우 5성 영웅 하나 혹은 4성 영웅 셋을 얻을 수 있었다. 조합 조건은 S급의 경우 다른 동급의 스페셜 영웅을 필요로 하는 등 상당히 조건이 까다로운 편. 이후 자신이 필요 없는 장비를 이용해서 확장적으로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장비 조합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2016년 7월 7일에 개편되었다. 이제는 스페셜 영웅 소환권 뿐 아니라 확정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영웅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도 추가되었으며, 영웅 뿐 아니라 스페셜 펫, 스페셜 장비, 스페셜 보석, 스페셜 장신구도 소환할 수 있는 소환권도 추가되었다.

사라진 콘텐츠[편집 | 원본 편집]

2018년 출시 4주년 패치로 기존의 무한의 탑, 레이드, 보스전, 심연의 탑을 삭제하고 스마트 모드로 합쳤다.

레이드[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레이드

모험지역을 돌 때 간간히 파멸의 눈동자라는 이름을 가진 드래곤이 나타난다. 레이드는 열쇠로 입장이 가능하며, 한 드래곤당 3회까지 도전이 가능하다. 드래곤은 방어무시나 어떠한 상태이상도 먹히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자. 게임 친구가 드래곤을 발견할 때에도 드래곤을 퇴치하는 곳에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제한시간 안에 일반 드래곤을 퇴치할 경우 레이드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드래곤의 뿔(무기 제작), 드래곤의 비늘(방어구 제작)을 얻을 수 있다. 드래곤을 5회 퇴치하면 발견하는 드래곤의 레벨이 올라간다. 친구가 입장할 수 있고, 참여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점 때문에 친구의 레이드에 들어가사 레이드 전용 덱을 갖추지 않고 대충 공격한 뒤에 퇴각하면서 레이드 보상을 받아챙기는 숟가락 유저 문제가 있었던 콘텐츠이기도 했다.

가끔 일반 드래곤 이외에 낮은 확률로 푸른 빛을 도는 각성 드래곤이 등장하는데, 능력치가 매우 높다. 각성 드래곤을 퇴치할 경우 드래곤 정수를 얻을 수 있는데, 이 드래곤의 정수는 드래곤의 뿔이나 드래곤의 비늘과 조합해서 최상위 옵션을 가진 레이드 장비를 확정적으로 제작하는데 필요하다. [2]

2016년에는 파멸의 눈동자 이외에 물리 공격 속성의 레이드 보스인 겔리두스가 등장했다. 물리 데미지 감소 효과 때문에 마법형 딜러를 사용해서 공격해야 하는 점이 특징.

무한의 탑[편집 | 원본 편집]

참조 : 나무위키:세븐나이츠/무한의 탑

층마다 정해진 덱을 상대하는 모드이다. 은색 열쇠라는 별도의 입장권을 소모한다. 층마다 정해진 덱이 있으며, 클리어 보상이 있다. 무한의 탑은 한 번 클리어하면 재도전할 수 없다. 무한의 탑의 적 몹을 상대하는 대신 황금의 방이라고 해서 미믹들을 상대하는 모드가 있으며, 황금 보상이 주어진다. 2016년 1월 현재는 150층까지 개방되어 있다. 2016년 3월 이후로 황금의 방에서 플레이해도 재도전 횟수를 쌓아서 무한의 탑의 적을 약화할 수 있게 개선되었고, 6월 이후에는 모험 입장용 금색 열쇠를 이용해서도 들어갈 수 있게 개선되었다.

보스전[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보스전

매주 2번 거대한 보스를 상대로 최대한 점수를 뽑는 모드이다. 공성전처럼 보스는 감소 디버프만 먹힌다는 점이 유사하지만 공성전과 달리 물리면역이나 마공 감소 등 매회 도전 기회마다 특수한 옵션이 추가된다. 점수경쟁하는 모드이며, 점수에 따라서 보스전 포인트 보상이 주어진다. 공성전처럼 쉬움 난이도와 보통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를 한 번 선택하면 다음 번 보스에 도전할 때까지 해당 보스만 상대해야 한다. 각 보스당 2회의 도전 기회가 존재한다.

원래 월~목에는 강철의 포식자라는 머리 3개의 물리 공격 보스를 상대하게 되며, 금~일에는 태풍의 날개라는 레이드 드래곤 팔레트 스왑의 마법 공격 보스를 상대했지만 2016년 2월 4일 패치로 앞에 네 마리의 자폭쫄을 가진 마법 공격 보스인 우마왕이 등장했다. 그런데 일주일에 두 보스를 상대하는 건 똑같아서 결국 첫주엔 포식자+태풍날개, 둘째 주엔 우마왕+포식자, 셋째주엔 태풍날개+우마왕... 이런 식으로 상대하게 된다.

심연의 탑[편집 | 원본 편집]

참조: 나무위키:세븐나이츠/심연의 탑

2016년 1월 28일에 추가된 콘텐츠이다. 무한의 탑과 비슷한 여러 스테이지가 층층이 연결되어 있으며, 하루 3회 도전 가능하다. 올라가는 무한의 탑과는 달리 지하로 내려가는 방식으로 스테이지가 구성되어 있다. 각 스테이지마다 세 개의 미션이 있으며,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클리어 가능하다. 모든 미션을 수행해서 별 3개를 단 스테이지는 재도전이 불가능하다.

2016년 3월에 정규 시즌이 시작되었다.

리더 영웅/플레이어 스킬/플레이어 레벨[편집 | 원본 편집]

세븐나이츠에는 자신의 영웅 중 하나를 리더 영웅으로 지정할 수 있다. 리더 영웅은 플레이어 전체 영웅에 능력치 보너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리더영웅은 친구가 모험지역/무한의 탑/레이드 등에서 자신의 영웅을 부를 때 나타난다.

세븐나이츠는 플레이어 스킬이라는 자신의 영웅에 부차적인 능력치 보너스를 제공하는 스킬이 있다. 특정 레벨이 될 때 플레이어 스킬을 찍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플레이어 레벨이 부족해도 루비를 소모해서 찍을 수 있다. 10레벨부터 5레벨이 오를 때마다 플레이서 스킬을 하나씩 찍을 수 있으며 현재는 21개까지 찍을 수 있다.

플레이어 레벨은 모험지역을 반복적으로 할 때 올릴 수 있으며, 플레이어 레벨이 오르면 열쇠 9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플레이어 스킬을 찍을 기회가 개방된다.

친구[편집 | 원본 편집]

세븐나이츠는 카카오톡 연동 게임이므로 카카오톡 친구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상에서도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친구끼리 명예점수를 교환하거나 루비를 선물할 수도 있고 모험지역/무한의 탑/레이드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친구의 리더영웅을 소환할 수 있다.

길드[편집 | 원본 편집]

세븐나이츠에서 플레이어들의 모임이다. 길드에 가입해야 공성전과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길드 출석할 때 열쇠가 보상으로 주어지며, 공성 포인트로 길드장은 길드원들의 영웅 능력치 버프를 제공할 수 있다. 길드 포인트는 길드원들이 공성전과 길드전에 참여해서 벌 수 있다.

외부 링크[편집 | 원본 편집]

  • 나무위키:세븐나이츠- 정리가 매우 잘 되어있으며 영웅 하나하나, 콘텐츠 공략 하나하나가 개별문서화 되어있을 정도로 방대한 양의 문서를 자랑한다. 참고하자.

각주

  1. 제작 당시인 2014년 3월에는 이름이 넥서스게임즈로 넷마블의 자회사가 아니었다. 2014년 8월 넷마블이 인수하였다.
  2. 레이드 최상위 옵션 장비는 이 게임에서 가장 옵션이 좋은 장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