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NY DAY SONG

(서니데이송에서 넘어옴)

개요[편집 | 원본 편집]

SUNNY DAY SONG은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에 등장하는 삽입곡이다. 작사는 하타 아키 작곡은 쿠라우치 타츠야가 맡았다.

극장판 스토리[편집 | 원본 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포일러를 보려면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간 72:53 ~ 92:06

Angelic Angel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온 뮤즈가 해체하지 말아달라는 주변 사람들의 부탁을 거절하는 대신 어라이즈 포함 전국의 모든 스쿨아이돌 팀들을 모아서 부른 노래. 극장판의 하이라이트이다.

Future Style 이후 스쿨아이돌들을 모으는데 성공하고, 서니데이송 무대 준비가 거의 끝나가고 본방 하루 남았을 때 호노카가 무대를 준비하던 스쿨아이돌 전부를 한 자리로 모으고 그 자리에서 뮤즈 해체 선언[1][2]을 한다. 물론 그 자리의 모두가 그 선언 이후 펑펑 울었다. 그 뒤에 하루가 지나고 더 많아진 스쿨아이돌들과[3] 호노카의 시작 선언과 함께 럽손미, 유키호랑 아리사와 같이 모두가 서니데이송을 부른다.

전국의 모든 스쿨아이돌이 뮤즈의 백댄서가 되는 진풍경이 볼 만 하다.연습에서 갈려나가는 수백명의 노말부원들 전국의 모든 스쿨아이돌의 노래라고 하지만 엄연히 센터는 뮤즈, 그중에 호노카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노래는 스쿨아이돌들의 노래가 아닌 뮤즈와 아이들의 노래. 뮤즈가 입장하면서 스쿨아이돌들이 모세의 기적마냥 길을 만들어 도열을 해주는 장면, 스쿨아이돌 무리의 중심에서 춤추는 뮤즈 등. 모든 장면에서 다른 스쿨아이돌들은 그저 뮤즈를 위한 백댄서일 뿐이다.

극장판 거의 마지막에 하이라이트로 이 노래가 나오며 중간에 잠시 우미가 실종되기도 한다. 이 노래가 끝난 뒤 아라이즈, 럽손미노말부원들과 기념사진을 찍은 후 시간대가 2년2개월 뒤로 바뀐다.

여담[편집 | 원본 편집]

분명 활기찬 노래이지만 럽장판 분위기에 맞춰 가사를 곱씹어보면 진짜 슬프게 들린다. 럽장판 뮤즈의 이야기에서 볼 수 있는 뮤즈의 마지막 노래[4]이자 군데군데 뮤즈의 마지막을 암시하는 가사가 있기 때문. 이 노래에서 우울증+공허감을 쌓자마자 보쿠히카로 터트려버린다.ㅠㅠ

서니데이송 시작 전 뮤즈가 단체로 달려갈 때 호노카의 발 밑에 꽃잎이 떨어지는데, 그 꽃잎의 꽃은 나아가→투모로우, Happy maker!호노카가 머리에 꽂았던 꽃과 같다. 그 꽃은 "초심"을 의미한다는 루리웹유저의 분석글이 있다.

이 의상의 스쿠페스 극장판 특전카드가 추가됐으며 획득경로는 극장 상영관으로 입장하면 그곳의 직원이 주마다 바뀌는 영화관 특전을 주는데 그 안에 9명중 1명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특전슈레의 성능은 특전치곤 상당히 좋은편이나 그래도 어디까지나 특전. 노각슈레에게 약간 딸린다. 해당 카드들의 사이드스토리 번역은 링크를 따라가자.

참고로 이 노래의 콜중 SUNNY DAY Wow SUN POWER! 부분의 콜이 3 2DAY 이다.실제로 극장판 안무에서도 손가락으로 3,2를 만드는데 그 이유는 3 2의 발음이 산니(さん に)로 SUNNY와 비슷하기 때문. 제작자의 재치가 드러라는 부분이다. 위의 이유로 32데이송으로도 불리지만 에리의 성우인 난죠 요시노의 나이가 32살이라서 난죠나이송 으로도 불린다.

여담으로 원곡의 길이와 TVA/극장판에서 삽입된곡중 삽입곡의 재생시간이 더 긴 유일한 곡이다. 후반 간주부분에서 일렉기타 연주가 조금 더길다.

콜장판에선 여기 콜에서부터 스크린 앞으로 나올 수 있다.

참고로 코토리는 이 구간동안 허넠카쨩을 2번 말했다.

파이널 라이브에서 이이다 리호(호시조라 린 역)이 콜을 가르쳐 줬는 데, 다름 아닌 극장판의 율동. 참고로 SDS 무대의 아이돌 군단에게 율동을 가르친 것이 호시조라 린이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 오리콘 주간 2위
  • 빌보드 재팬 핫 애니메이션 주간 1위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 원본 편집]

하드[편집 | 원본 편집]

해금퀘스트 추가로 Angelic angel 1회 클리어하면 이 곡이 풀린다.

통상곡 하드 중 노트가 많은 편이다.[5] Angelic angel은 노트만 많지 정박이어서 쉬웠는데 이건 엇박도 계단도 많이 나온다.

군데군데에 익스치는듯이 손가락을 빨리 움직여줘야 하는 구간이 있다. 통상곡 하드라고 엄지플레이로 느긋하게 하다간 굿을 계속 볼 것이다.

후렴구 끝날 쯤에 5연트릴+단노트 하나가 붙어나오는데 이 단노트가 5연트릴이랑 살짝 떨어져있다. 그래서 무심코 6연트릴로 치면 바로 콤보가 깨진다.

익스[편집 | 원본 편집]

2015년 12월 16일 서니데이송 익스가 해금되었다. 전체적인 난이도는 Angelic angel, 아무정보다 살짝 어렵고 Loveless world와 비슷한 난이도이다. 즉 10렙 중상급.

Angelic angel, Loveless world와 비슷하게 노트가 쏟아지며 계단, 롱노트가 상당히 많이 나오며 트릴도 꽤나 자주 나오는 편. 중간에 나오는 7연트릴+2단노트, 후렴구에 나오는 1단노트 후 좌우반복 3연트릴 3번은 주의해야 한다.

후렴구 끝날 쯤에 순애 렌즈와 비슷한 단노트 쌍계단이 한 번 온다. 근데 쌍계단 속도가 순애렌즈보다는 느려서 치기 쉬운 편.

먼저 통상이 공개되었던 Angelic angel을 제치고 랜덤패턴이 먼저 나왔으며 11렙 불익스로 나왔다. 따라서 서니데이송보다 아주 약간 쉬운 Angelic angel 또한 랜덤패턴을 받게 된다면 불익스를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불익스 기준으로 보면 정말 난해한 패턴은 없는 편. 하지만 노트밀집도가 높아서 손이 빨리 움직여줘야 한다는 건 랜덤도 같으며 산발폭트릴이 상당히 자주 나온다. 이 때문에 고독헤븐을 쳐본 적이 없을 경우 꽤 어려워할 수도 있는 곡이다.

통상과 랜덤 중엔 개인차에 따라서 난이도 평가가 갈리는 편이지만 대체로는 심심하면 나오는 산발폭트릴 때문에 랜덤이 더 어렵다는 의견이 다수.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after school ACTIVITY~[편집 | 원본 편집]

EASY NORMAL HARD EXTREME CHALLENGE
레벨 1 3 6 7 9
노트수 449 660
시간 2:02
특징 플레이 해금 악곡

익스[편집 | 원본 편집]


스와 나나카가 친 영상이 존재한다.

첼린지[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뮤즈와 어라이즈, 이사장, 유키호와 아리사 이외엔 뮤즈 해체를 모른다.
  2. 분명 호노카 입장에선 뮤즈를 깰 뿐 1,2학년들과 별도의 그룹으로 활동할 생각이었지만, 어째서인지 이 선언을 할 때 마치뮤즈 9인 전원이 이번 라이브를 끝으로 스쿨아이돌을 은퇴하는 것 처럼 선언을 하였다. 그래서 모두 펑펑 울었던듯.
  3. 뮤즈 해체 선언 소식을 접한 서니데이송 무대준비에 참여하지 않았던 스쿨아이돌들이 전부 왔다고 한다.
  4. 보쿠히카는 럽장판 에필로그 유키호, 아리사의 이야기에서 나온다.
  5. 가장 많았었는데 Trouble Busters가 통상곡으로 풀리면서 자리를 뺏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