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타 긴토키

사카타 긴토키
坂田 銀時
긴토키.gif
애니메이션 설정화
등장인물 정보
다른이름 백야차(白夜叉), 해결사(万事屋), 긴씨, 긴쨩, 긴토키 님, 긴토키 씨, 형씨, 형님, 사카타 씨
출생 10월 10일 (20대 후반)
성별 남성
직업 해결사
신체 177cm, 52kg
작품 정보
작품 은혼
성우 일본 : 스기타 토모카즈 / 야구치 아사미 (少) / 토마츠 하루카 (성전환 편)
대한민국 : 구자형
미국 : 크리스 패튼
창작자 소라치 히데아키

사카타 긴토키(坂田銀時)는 만화은혼》의 주인공이다.

부탁받은 일은 뭐든지 하는 요로즈야 긴쨩(해결사 긴토키)의 리더. 단 것을 정기적으로 섭취하지 않으면 짜증이 올라오는 단 것 마니아. 평소에는 무기력하고 탈진한 사람이지만 사실은 솜씨가 좋은 사무라이. 전 양이지사에 "백야차" 라고 불린 검의 달인이였지만 현재는 목도밖에 쓰지 않는다. 애용하는 차는 스쿠터.

상세[편집 | 원본 편집]

가부키쵸의 스낵 오토세의 2층에서 요로즈야 긴쨩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은 시무라 신파치가구라. 그러나 내일 모래 서른인 나이임에도 수입이 불안정해 집세는 제때 못 내기 일수고 직원인 시무라 신파치가구라에겐 월급을 주는 건지 의심스럽다. 여러모로 글러먹은 완폐아지만 할 땐 하는 인간이라 인망을 얻고 있다.

외모[편집 | 원본 편집]

백발 곱슬머리에 풀린 눈을 하고 있다. 참고로 곱슬머리는 만든 것이 아닌 타고난 천연으로 정리를 해도 지저분해진다고 한다. 속에는 가죽 옷과 겉은 하얀 기모노를 두른 특이한 패션을 하고 있는데 천인들에의해 개양된 패션으로 과거엔 평범한 기모노를 입고 다녔다. 긴파치 선생에 따르면 여러 개의 옷을 가지고 돌려 입는 단벌신사라고.

성격[편집 | 원본 편집]

완폐아(완전 폐인 아저씨) 로 요약이 가능하다. 매사에 의욕이 없어 눈이 항상 풀려있는 동태눈깔에 매일 늦게 일어나고 수입 대부분은 빠칭코로 날려먹는 노답 그 자체. 그러나 할 때는 확실히 하는 성격이라 긴토키를 진심으로 싫어하는 사람들은 얼마 없다. 맨날 티격태격하는 히지카타 토시로 조차 긴토키를 내심 인정하고 있다.

입은 매우 더러워서 비속어와 음담패설을 입에 달고 산다. 코노야로(이 새끼)나 아바즈레(걸레, 문란한 여자)를 거리낌없이 날려서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삐 처리가 되는 일이 많다. 덕분에 소라치가 은혼으로 일본어를 배웠다는 해외팬에게 "긴토키 및 은혼 캐릭터들이 쓰는 말들은 일상에서 쓰면 안 되는 말들이니 조심하세요." 라는 멘트를 보냈었다.

취향 및 취미[편집 | 원본 편집]

좋아하는 만화잡지는 주간 소년 점프. 좋아하는 게임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이다. 그래서 맨날 게임 네타가 나오면 드퀘를 매일 언급하거나 드퀘 패러디를 해댄다. 기상 캐스터 겸 아나운서 케츠노 크리스텔의 광팬으로 그녀가 나오는 아침 방송은 매일 챙겨보고 있다. 케이크 및 파르페를 위시로 달콤한 음식에 매우 환장해서 당뇨병 위험군인데도 불구하고 단 음식을 끊지 못하고 있다. 평소에는 단팥을 밥에 얹은 "단팥 긴토키 스페셜" 이라는 이름의 단팥덮밥을 먹고 있다.

싫어하는 건 학교 축제와 귀신, 치과. 특히 귀신은 하도 질색해서 양이지사 동창회편에서 혼절하기도 했었다. 이외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중인 『긴타맨』(당연히 은혼의 자기디스식 패러디)이라는 만화는 상당히 싫어해서 매일같이 끝나라고 주문걸고 있다.

모티브[편집 | 원본 편집]

모티브가 된 인물은 헤이안 시대의 미나모토노 요리미츠의 사천왕 중 한명이었던 사카타 킨토키(혹은 사카타노 킨토키))이다. 카츠라 코타로, 타카스키 신스케, 사카모토 다츠마와 다르게 에도 말기의 유신지사에서 유래된 인물이 아니다.

인간 관계[편집 | 원본 편집]

요로즈야 긴쨩

직원인 시무라 신파치가구라와는 유사 가족같은 상태. 긴토키에겐 둘다 동생 겸 자식같은 관계로 서로 태클걸기 바쁘지만 서로를 누구보다 소중히 여긴다.

양이지사
가츠라와는 같은 요시다 쇼오의 제자이자 동문이다. 과격파로 변질되 친구로서 인연이 끊겨버린 다카스기와 다르게 가츠라와는 현재도 교류하고 있다. 과거에는 가츠라가 바보짓을 하는 긴토키와 신스케를 말리는 입장이였으나 현재는 가츠라는 만만치 않은 4차원 바보가 되어버려서 긴토키가 츳코미는 거는 역으로 변질되어 가츠라가 일을 의뢰하러 오거나 바보같은 짓을 하면 먼저 눈치채고 얽히지 않으려고 하고 있다. 그러나 이래뵈도 친구이기에 가츠라의 부탁을 거절못하고 있다.
귀병대
가츠라와 같은 요시다 쇼오의 제자 및 동문으로 가츠라와 같이 셋이서 붙어 당겼다. 그러나 요시다 쇼오 처형 사건으로 완전히 뒤틀려져서 친구로서 인연이 끊기고 대립하는 관계가 되었다. 그러나 내심 친구로서 정은 못버렸기에 결정적인 순간에 죽이지를 못했다.
진선조
라이벌. 악우 중의 악우. 매일 같이 충돌한다.
소고에게는 "나리(형씨)"라고 불리며 신뢰받고 있다. 야마자키도 긴토키를 신뢰하고 있다.
곤도와는 막나가는 섹드립과 막장성때문에 개그 에피소드에서 죽이 잘 맞는다.
카부키쵸 사람들
오토세와 첫 만남은 오토세가 남편의 성묘에 갔을 때 탈진했던 긴토키에게 단팥빵을 준 것으로 인연을 맺었다. 오토세는 항상 집세를 안 내는 긴토키를 갈구지만 그래도 가족같은 사이로 여기기에 진심으로 미워하지 않는다.
완폐아 중의 완폐아라 모두에게 무시받는 하세가와를 유일하게 인간, 친구로 취급해준다.
요시와라 주민들
츠쿠요는 긴토키에게 연심을 가지고 있지만 긴토키는 일단 츠쿠요를 친구 정도로만 대하고 있다.

행적[편집 | 원본 편집]

과거[편집 | 원본 편집]

약 20년 전 일어난 양이전쟁에 가츠라 고타로, 다카스기 신스케, 사카모토 다츠마 등과 함께 참전했다.

어린 시절에는 요시다 쇼요의 밑에서 자랐다.

전투력[편집 | 원본 편집]

괴물들이 차고 넘쳐나는 이 세상에서도 손꼽히는 강자. 그러나 전투력이 확실히 표기되지 않아 애매할 때가 많다. 싸울 때마다 과거의 감을 되찾아 싸운다는 느낌.

여담[편집 | 원본 편집]

  • 작가의 말에 따르면 생각보다 수입은 짭짤하다고 하나 가구라와 사다하루의 식비로 다 나간다고 한다.
  • 여장을 할 때는 파코라는 이름을 즐겨 사용하나 공식 여성화 이름은 사카타 긴코(銀子)다. 원래는 킨타마가 사라져서 망코라고 하려다가 섹드립으로 쳐맞아서 긴코가 된 것.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