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타주 (가수)

Sabotage2-1-.jpg

마우루 마테우스 두스 산투스(Mauro Mateus dos Santos, 1973년 4월 3일~2003년 1월 24일)는 브라질래퍼, 작곡가, 배우이다. 그는 범죄로 얼룩진 자신의 과거와 브라질 빈민가의 범죄를 잘 표현한 가사로 인기를 끌어 오늘날 까지도 브라질 힙합 역사에서 빠질 수 없는 MC로 칭송받는다.

생애[편집 | 원본 편집]

그는 1973년 4월 3일 상파울루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부터 범죄와 폭력으로 얼룩진 삶을 살아가며 불우한 시절을 보내기도 하였고, 심지어 동생마저도 잃어야 했다.

1989년 10대시절에 힙합에 입문하여 1997년 1집 앨범 《Supervisionando a Sociedade》로 앨범 데뷔를 하였다. 이후 1999년에 발표한 2집 앨범 《Rap é Compromisso!》로 브라질 전역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불려나가며 생애 최고의 성공을 맛보았다. 이후 2000년대에 들어서는 영화에 출연하는 등 배우 활동도 이어나갔다.

그러나 2003년 1월 24일, 자신이 태어난 상파울루에서 머리와 가슴에 총상을 입고 만 29세의 젊은 나이로 요절하였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