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종족 전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개[편집 | 원본 편집]
Samir Duran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스타크래프트[편집 | 원본 편집]
테란 연합 소속 해병대 장교로 테란 연합이 몰락한 뒤 테란 자치령을 세우고 스스로 황제로 등극한 아크튜러스 멩스크에 대항하는 저항군의 대장이며 계급은 중위.
이후 브락시스에서 아크튜러스를 치러 온 지구 집정 연합(UED) 원정대랑 조우하면서 UED에 귀순했다. 테란 연합이 몰락한 뒤 자신의 군대를 이끌어 아크튜러스에게 대항해왔는데 테란 연합이나 테란 자치령이나 둘 다 한통속으로 본 제라드 듀갈 제독은 듀란을 배신자 취급하면서 신뢰하지 않았지만 UED군이 자치령을 전복시키는 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
전직 테란 연합 출신 장교라서 그런지 자치령의 정보를 많이 알아서 듀갈이랑 알렉세이 스투코프가 배석하는 회의에도 참석하는 등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된다.
거기다 사이오닉 분열기의 위험성에 대해 스투코프랑 논쟁을 벌이면서 분열기를 듀갈 제독에게 반드시 부숴야 한다고 주장한다. 듀란을 데리고 임무을 수행하다보면 듀란이 예사롭지 않음을 느낄 수 있는데 사이오닉 분열기 주변에 모여든 저그 무리들을 효과적으로 무력화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다.
이후 짐 레이너의 도움으로 도주한 아크튜러스를 잡기 위해 스투코프와 함께 아이어로 향하고 UED 원정대 함장은 아크튜러스를 잡기 직전까지 가지만 갑작스러운 저그의 등장으로 스투코프가 지원을 요청하는데 뜬금없이 통신이 제대로 안 되어 못 들었다는 핑계를 대며 아크튜러스를 놓치게 만든다.
아크튜러스를 놓친 이후 듀갈은 독자적인 행동을 개시한 스투코프를 의심하는데 거기다 듀란은 스투코프가 듀갈 제독에 대한 충성심이 약하다며 스투코프를 험담한다. 듀갈은 듀란의 험담을 믿지 않으며 화를 내지만 부관이 사이오닉 분열기를 스투코프가 브락시스에서 다시 재조립하였다는 보고를 하자 듀란은 듀갈을 꼬드겨 스투코프에게 모든 누명을 뒤집어씌운 뒤 듀갈 제독의 명령으로 스투코프를 '문책'하러 나선다. 이 때부터 듀란의 목소리가 뭔가 이상하게 들리지만 듀갈 제독은 이를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
듀란은 스투코프를 보자마자 사살한 뒤 사라지고 스투코프는 듀갈에게 듀란이 저그랑 한통속이었다는 사실을 밝힘과 동시에 사이오닉 분열기를 사용하라는 유언을 남긴 후 사망한다. 듀갈은 자신이 잘못했다는걸 알았지만 스투코프는 사망한데다 듀란이 사이오닉 분열기에 과부하를 걸고 폭주시킨 뒤 어디론가 사라졌다. 그러나 듀갈이 스투코프의 부하들을 결집하여 듀란이 보낸 저그의 공세를 뚫으면서 사이오닉 분열기의 원자로로 향한 후 분열기의 폭주를 막아낸다.
분열기의 폭주를 막아낸 후 듀갈의 UED 원정대가 차 행성의 신생 초월체를 포함한 저그 무리들을 복종시키는데 성공하자 듀란이 나타나 케리건을 소개시켜주며 사라진다.
그 이후로는 케리건을 도우며 케리건이 계속 승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저그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듀란이 심상치 않은 존재라는걸 다시 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네라짐의 행성인 샤쿠라스의 수도 탈레마트로스 공격 때 테란에서 과학자도 아니고 군인이 혼자서 외계인의 기술인 수정탑을 이리저리 조작해 순식간에 수정탑의 동력을 과부하시키고 도시 전체를 대혼란에 빠뜨리는 장면.
여기서 듀란이 프로토스의 기술을 아주 깊게 이해하고 있다 추측할 수 있는데 프로토스의 기술은 다른 테란과 UED의 기술은 물론 인간의 이해 범위를 아득히 뛰어넘는 기술의 결정체다.
스타크래프트 2에서 이곤 스텟먼이 언급하기를 프로토스 수정을 넣고 연구했는데 그 프로토스 수정이 히페리온에 동력을 공급해주면서 오히려 자신의 실험을 도와줬다고 할 정도다.
그런데 그것도 아이어 프로토스도 아닌 네라짐의 기술에 저 정도 해박한 지식이 있는 존재가 정말 평범한 테란 연합의 일개 중위였을까?
두 번째는 테란이 저그에게 감염된 다른 사례들과 달리 인간 시절의 외형이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는 듀란의 와이어프레임이랑 초상화의 모습이다.
정말로 특수한 경우인 케리건을 제외한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테란은 저그에 감염되면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뒤틀리는데다가 자아도 없어진다.
그러나 인게임에서 묘사되는 테란의 사미르 듀란과 저그의 감염된 듀란의 차이는 방업이 테란 보병 장갑이 아니라 저그 지상 갑피로 바뀐 점, 손실된 체력의 자동 회복, 흡수 추가, 목소리가 약간 달라지는 것 정도.
무기는 테란 시절 사용하던 C-10 산탄 소총을 그대로 사용하는데다가 봉쇄랑 은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와이어프레임까지 저그 형식이 아닌 테란 형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미 종족 전쟁 발매 당시에도 "감염된 듀란"은 정말 감염된 것이 아니라 단지 케리건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감염된 상황으로 위장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많았다.
그러다 제라툴이 케리건에 의해 세뇌된 네라짐의 대모 라자갈을 할 수 없이 죽이고 케리건에 의해 풀려나 샤쿠라스로 돌아가려던 중 듀란이 사라지는데.....
종족 전쟁 저그 캠페인의 비밀 임무인 <어둠의 기원(Dark Origin)>에서 임무를 끝내기 직전 제라툴이 혼종을 처음으로 목격한다.
“ 제라툴 : "난....이런 생물은 본 적이 없다." “
“ 부관 : "실험체 29번, 기밀 정보. 프로토스/저그 혼종이 안전하게 동면 중. 사이오닉 에너지 방출은 최소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
“ 제라툴 : "안 돼...." “
“ 듀란 : "경이롭잖아. 안 그래?" “
“ 제라툴 : "뭣이? 넌 누구냐?" “
“ 듀란 : "나는 수천년에 걸쳐 많은 이름을 사용했었다 어린 탕아여, 너는 나를 사미르 듀란으로 알고 있겠지." “
“ 제라툴 : "케리건의 졸개로군! 이것도 케리건의 비열한 계획인거냐?" “
“ 듀란 : "아니. 어린 케리건은 이렇게 장대한 실험을 구현할 수 없었다. 그녀가 저그 군단의 일원으로 다시 태어난 일이 상황을 좀 더 진척시키기는 했지만, 단언컨대 이 모든 일은 그녀의 협소한 정신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범주일 것이다." “
“ 제라툴 : "케리건의 부하가 아니라면, 넌 누구냐?" “
“ 듀란 : "나는 훨씬 더 큰 힘을 섬긴다. 헤아릴 수 없이 오랜 세월을 잠들어 있었던 힘이다. 바로 저 감옥 안의 생물에게서 드러나는 힘이지." “
“ 제라툴 : "너가 대체 여기서 무엇을 만들어냈는지 알고 있느냐? 이 혼종이... 어떤 짓을 할 수 있는지 알고는 있는 거냐!?" “
“ 듀란 : "물론 알고있지. 이 생물은 바로 순환의 완성이다. 우주의 질서에서 이 생물의 역할은 저 별들이 어렸던 시절부터 결정되어 있었다. 네 역사의 정점을 마주해 봐라." “
“ 제라툴 : "내가 마주하고 있는 건 흉물일 뿐이다." “
“ 듀란 : "너의 공격성은 아주 전형적이다. 사물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그렇고. 이 곳의 표본을 너가 모두 파괴한다고 해도 달라지는 건 없다. 나는 이미 수많은 세계에 혼종의 씨를 뿌려두었으니까. 너는 그들이 깨어나기 전에 전부 발견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깨어나면... 너의 우주는 변해갈 것이다. 영원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