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애액

빼애액은 의성어 중 하나로 경적 소리 등 날카롭고 시끄러운 소리를 묘사할 때 주로 사용한다.

1 유래[편집]

정확한 유래는 불분명하다. 2014년 8월 1일에 일간베스트 저장소의 성소수자 게시판 내에서 남자끼리 검열삭제를 하다가 상대방이 갑자기 “빼애애애애애애애액!” 소리를 질러 뒤를 돌아봤더니... 상대방의 그것이 부러져 있었다라는 내용이 담긴 이야기가 2014년 8월 1일 쯤에 기재되었다는 설이 있으나, 19금 인증을 받기 위해 일간베스트 저장소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게시판 특성상 이 글이 실제로 올라왔는지 진위여부가 불분명하다. 스크린샷이라도 있었다면 그 당시에 이런 글이 올라왔다라고 자세한 설명을 하거나, 근거라도 삼을 수 있겠지만, 이 글이 처음으로 올라온 게 아직 리그베다 위키가 건재했을 때 일어난 일이라 그런 것도 있다. 이 내용은 과거 나무위키의빼애액 문서의 234 버전에 올라온 내용을 참고로 하였지만, 누군가가 '근거 없는 낭설'이라는 한줄 요약글과 함께 그 내용을 삭제해 버렸다.

그래서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빼애액은 어떠한 유래 없이 그냥 '무언가 마음에 안 드는 상황에 불만을 터트릴 때'를 세 글자로 함축시켜 표현하는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2 인터넷에서 쓰임새[편집]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일처리를 빨리 해 달라고 투정 부릴 때

현기증 난단 말이예요 빨리 라면 끓여 주세요

사용하는 표현이다. 혹은 자신의 주장에 언성을 높이는 사람을 보고 빼액 거린다, 빼액 거리지 마라 라고 표현한다.

왜 우리 애 기를 죽이고 그래욧!

바리에이션으로 "빼액"이나 빼애애애애액~"과 같은 다양한 응용이 존재한다.

3 여담[편집]

디시위키에서는 이 단어를 "애액[1]을 빼달라는 것이다"라고 정의했다.(빼+애액) 디시위키:빼애액 참조. 3대 성역으로 지정된 문서이다!

4 각주

  1. [성적인 내용이다] (愛液)성관계를 할 때 여성의 질에서 나오는 액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