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여우

붉은 여우
작품 정보
하마
그림 하마
장르 드라마, 판타지
나라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연재처 올레마켓웹툰
연재기간 2013년 7월 17일 ~ (주 1회)
웹사이트 http://webtoon.olleh.com/toon/timesList.kt?webtoonseq=20

붉은 여우》는 올레마켓웹툰에서 매주 수요일 연재 중인 대한민국의 성인관람가 웹툰이다. 작가는 하마.

특징[편집 | 원본 편집]

작화가 독특한 편인데 거의 모든 채색을 붉은색과 검은색으로 하고 있다. 요괴인 붉은 여우가 이바나의 공주인 사나를 사랑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사나
아사가와 소이나의 딸. 어릴 적부터 어머니를 닮아 몸이 약하다. 하지만 사랑스러운 성격 덕에 주변의 사랑을 받고 자란다. 결국 붉은 여우도 사나를 사랑하게 되고 붉은 여우가 준 약을 마시고 인간이 아니게 된다. 그렇게 붉은 여우와 같이 사라지고 20년 만에 다시 궁으로 돌아온다.
붉은 여우
아주 옛날 많은 사람들의 부정적인 감정에서 태어났다.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는 것을 즐거워한다. 많은 여자들과 사랑했지만 그것은 진짜 사랑이 아니라고 한다. 왕족의 눈이 붉은 것은 먼 옛날 붉은 여우의 후손이기 때문이다. 하녀인 유마로 둔갑해 궁에서 사나와 함께 생활하다 사나를 사랑하게 된다.
유진
아사가와 오유의 아들. 아사가가 죽은 후 이바나의 군주가 된다. 어릴 적 자신에게 잘 대해줬던 사나에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고 사나가 궁에서 살고 싶다고 애원하자 사나를 후궁으로 들인다.
소이나
사나의 어머니.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다. 사나를 낳고 얼마 뒤 죽는다. 사나를 임신했을 때 붉은 여우를 만나 목숨을 살려주는 대신 사나를 가져가라고 한 걸 후회하고 사나를 지키려고 애쓴다.
아사가
이바나의 군주. 하지만 군주로서 나라를 생각하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을 아끼는 마음이 더 크다고 한다.
소이나를 진심으로 사랑했고 소이나가 죽은 뒤 후궁인 오유를 노리개 취급하다가 뒤늦게 오유를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지만 붉은 여우에게 죽게 된다.
리인
이바나의 대신녀.
단후
이바나의 예조판서이자 리인의 남편. 아사가와 오랜 친구이다.
오유
아사가의 후궁. 누국의 황녀였지만 서출이라 누국에서도 대접받지 못했다고 한다. 아사가와의 사이에서 유진을 낳았다.
신리
붉은 여우와 옛날 이바나 신녀의 아들. 붉은 여우를 죽이기 위해 계속 추적하고 있다. 붉은 여우가 사나를 사랑해서 사람들을 죽이지 않자 사나가 붉은 여우와 계속 함께할 것을 요구한다.
바리
현재 이바나의 대신녀이자 유진의 양녀. 신리를 사랑하고 있다.
우온
유진의 군후. 하지만 유진은 우온에게 관심을 두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