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부서진 신의 교단

< SCP 재단(부서진 신의 교단에서 넘어옴)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부서진 신의 교단 (The Church of the Broken God)
원문 SCP:groups-of-interest 작가 Various Artists
번역 SCP-KO:groups-of-interest 역자 Salamander724


개요[편집 | 원본 편집]

SCP-882를 발견 및 격리한 직후, 이 “교단”의 신도 몇 명이 와서 “신의 심장”을 돌려줄 것을 요구했다. 교단의 지도자는 로버트 부마로(Robert Bumaro)인데, 이 교단의 신도들은 죄다 광신도들이다. 그들은 많은 SCP가 우주를 창조한 후 부서져내린 “신”의 조각이라고 믿고 있다. 그 조각들을 모두 모아 조립함으로써 그들도 신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고 믿는 듯 하다. 첫번째 접촉 이후로, “신”의 또다른 세 가지 조각이 밝혀졌는데, SCP-217, SCP-271, SCP-1139가 바로 그것이다. 또한 이 교단의 숭배소가 SCP-808에 세워진 바 있다.

이들은 재단 직원들에게 매우 적대적이며, 직원들을 “이단자”로 몰고 SCP를 탈주시키거나 직원을 죽이려고 시도한다. 그들이 SCP를 어떻게 찾아내는지는 알 수 없으나, SCP들을 소름끼칠 정도로 정확하게 찾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덧붙여, 그들은 SCP의 정신적 영향을 무시하는 주목할 만한 모습을 보였는데, 대표적인 예가 SCP-882와 그것의 “정신적 유혹”이다.

교단은 재단과 SCP에 위협이 된다고 간주되고 있다. 교단의 신도들은 무력으로 제압하거나, 되도록 어떻게 해서든지 재단 소속 요원들이 제거해야만 한다.

부서진-신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허브[편집 | 원본 편집]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부서진 신의 교단 허브 (Church of the Broken God Hub)
원문 SCP:church-of-the-broken-god-hub 작가 Ihpkmn, FortuneFavorsBold, Von Pincier
번역 SCP-KO:church-of-the-broken-god-hub 역자 Salamander724


개관[편집 | 원본 편집]

일련번호: GOI-004, "부서진 신의 교단"

구성원수: 3개 파벌이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에 걸쳐 300,000 명 이하

자산내역: 연간 미화 1 ~ 5십억 불, 변칙 존재 보유

현재상태: 활동중

대장장이는 신의 몸을 고치는 자신의 손에 대해서 오로지 신 앞에 책임질 뿐이다.
―《건설자 로버트 부마로》

설명: 부서진 신의 교단은 기계를 숭배하며 육체와 생명은 악이 내재되어 있거나 "부서져"있다고 믿는 변칙적 종교 조직이다. 그 기원은 불확실하나, 고고학 발굴로 회수된 관련 물체들의 연대 측정 결과 적어도 그리스 고전 시기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교단의 교리에 따르면 교단은 지구에 생명이 나타나기 전부터 존재했다고 주장한다. 자기들이 모시는 신이 부서졌다거나 흩어졌다는 식으로 비활성 상태라는 것이 이들의 신학 체계의 핵심이다. 교단의 신도들은 테크놀로지는 물론 때로는 변칙 존재까지 사용하면서 신의 몸의 부품들을 한데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그리하여 신이 물리적 실체를 갖추어 어떤 기술-유기의 극치를 이루고자 한다. 교단의 존재가 알려진 이후, 많은 SCP 개체들이 본 단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해당 개체들을 참조할 인원들은 제한 목록의 "부서진 신"을 색인할 것.

현존하는 교파들 중 가장 오래 된 "부서진 교단"(GOI-004A)의 현 지도자는 각종 기록에 "부서진 신의 건설자 로버트 부마로(Robert Bumaro) 성하"라고 나오는 인물로, 1946년에 그 직함을 얻게 된 것으로 보인다.[1] 이 종파는 그들의 신을 재구축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으나, 전체 교단은 지난 세기에 이미 한 차례의 대분열을 겪었다. 원래의 교단에서 갈라져 나오려는 흐름이 크게 두 개 있었으며, 그에 따라 대규모 신학 분쟁이 발생했다.

충실한 우리, 신의 주물을 뜬다.
―《총대주교들의 도식》

"톱니장치 정통 교단"(GOI-004B)은 소위 "규격화"(Standardization)라고 알려진 문자 종교 도해법을 지지한다. 이 종파의 신도들은 자기네들의 신의 형상 또는 계획에 따라 자기들을 재창조하기로 하고, 변칙적인 기계 신체개조를 단행한다. 신체개조로 인해 이 종파의 신도들은 째깍거리거나 똑딱거리는 소리를 내는 경우가 잦으며, 다른두 종파에게 "똑딱이"(Ticker)라는 멸칭으로 일컬어지기도 한다.

톱니장치 정교는 산업혁명 말기 수준의 테크놀로지를 의도적으로 고수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증기, 태엽장치로 작동되는 기계류의 대량생산을 예배의 모범으로 여긴다. 정교의 교리는 고도로 중앙집중화되어 있으며 총대주교들이라고 불리는 정체불명의 집단에 의해 통제된다. 이 집단이 종파의 광범위한 성전(聖典)의 핵심을 구성하는 상세한 생산 명령과 설계 문서를 공표한다. 정교는 전자기기 또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을 매도하며, 정보의 분배와 공유 그리고 분권화가 신의 지식을 소멸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본다.

개성은 우리 주의 컴파일을 통한 파일 시스템이다.
―《예언의_말씀.txt》

"맥스웰파 교단"(GOI-004C)은 숭배의 수단으로 근대화된 전산 및 통신망을 지향한다. 교단의 중앙 조직체는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면담 및 은밀한 감시를 통해 밝혀낸 바로는 현재까지 발견된 모든 세포들은 서로서로 정기적인 접촉을 가지며 협력도 가능하다. 맥스웰파는 발전된 인공두뇌학과 장기 강화를 통해 신체를 소규모 개조하는 것을 선호한다. 인공 팔다리나 강화 골격 같은 것도 관찰된 바 있지만, 맥스웰파의 신체개조는 주로 통신, 데이터 저장, 네트워킹 능력, 감각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두는 경향을 보인다.

맥스웰파의 교리는 부서진 신을 "분열된" 신으로 해석하고, 그 분열된 신은 디지털 시대의 테크놀로지와 문화적 시대정신 속에 이질적인 데이터로서 존재한다고 믿는다. 신도들은 전체 교단의 선(善)을 위해 각자의 고유한 특질을 아우르고 지식과 능력을 나누며 신을 영접한다. 그들은 컴퓨터망을 통해 모든 정신을 연결시킴으로써 자기들의 신이 인류의 집합적 의지로 "재컴파일"될 수 있다고 믿는다. 명상할 때 컴퓨터 냉각팬의 소음을 사용하기 때문에 맥스웰파 신도들은 다른 두 종파에게 "읭읭이"(Hummer)라고 불리기도 한다.

각주

  1. 에스파냐 국민파의 1938년 기록에서 움베르토 부마로(Umberto Bumaro)라는 이름의 민간인 정비공에 관한 언급이 나온다. 그는 "공학과 기계수리에 있어 국가를 위한 기적적인 묘기"로 인해 정부측 표창장을 여러 개 받았다. 이 자가 그 자가 동일인물인지, 또 이 자가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는 알 수 없다.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이들은 '부서진 신'이라는 뭔지 모를 SCP를 숭배하며, 이는 제대로 된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것 같지만……

SCP-001 문서에서 dj 선인장이 '부서진 신'이라는 SCP를 내놓으며 그 정체가 확인되었다. 놀랍게도 이 부서진 신은 한번 조립된 적이 있으며, 뉴멕시코의 지형이 아예 바뀌어 버렸다. 현재는 SCP 재단에서 관리하며 교단 측에 넘어가지 않게 관리 중.

사실 그 이전까지는 "그냥 강력한 케테르급 SCP를 숭배하는 건가"라는 추측이 많았지만, 저 문서가 사실이라면 '부서진 신'은 타우미엘급이다. 즉 진짜 신 맞다. 물론 SCP-001의 특성상 진실이 아닐 가능성도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