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버거킹
Burger King
BurgerKingLogoDileo.png
법인 정보
산업 분야 패스트 푸드
창립 1954년 12월 4일
본사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종업원 34,248명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TASTE IS KING, 버거킹

버거킹(영어: Burger King)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업체로 햄버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헝그리 잭스'라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를 두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롯데리아가 총판 운영되고 있다. 버거킹의 독자 햄버거 이름은 와퍼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에는 두산그룹이 계열사인 에스알에스코리아㈜를 통해 브랜드를 운영하였으나 2012년, 보고제이호펀드에 1,100억원의 대금을 받고 버거킹 사업을 매각하였다. 이후 동년 11월 21일주식회사 비케이알을 신규 설립하여 상표 운영권이 이전되었다. 비케이알은 2013년 7월부터 기존의 직영점만 운영하는 체제에서 가맹점도 운영하는 체제로 변경했다.

1 역사[편집]

최초의 버거킹은 1954년 12월 4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제임스 맥라모어와 데이비드 에드거턴에 의해 Insta Burger King이라는 이름으로 세워졌다. 대한민국에는 1984년 종로에 첫 매장이 생겼으며, 2014년 8월 현재 180개의 매장이 있다.[1]

2 관련 사이트[편집]

3 각주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의 일부는 한국어 위키백과버거킹 문서를 원출처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