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게임

미소녀 게임(美少女(びしょうじょ)ゲーム)은 일본의 게임 장르중 하나로 2D 미소녀가 등장하는 비디오 게임을 말한다. 다른 이름으로는 모에 게임 (萌えゲーム)이라고도 한다.

1 정의[편집]

한국의 게이머들은 에로게, 갸루게 등 일본식 2D 미소녀가 등장하는 게임 장르를 모두 통틀어 미연시로 부르는 경향이 강하지만 에로게와 갸루게, 연애 게임들은 미소녀 게임의 하위 장르들로 세부 장르는 다르다. 즉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처럼 미소녀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은 미연시의 요소인 미소녀와 연애하는 시스템은 없지만 일본 망가체의 미소녀가 나오기에 미소녀 게임에 속한다. 자세한건 해당 항목을 참조바라며 본 항목은 간략히 서술한다.

연애 게임 전반
말그대로 미소녀와 연애하며 상호작용하는 장르로 에로게는 미소녀와 성행위를 하는데 맞추어져있는 성인 대상 연애 게임, 갸루게는 성행위 요소가 없는 전연령 대상의 연애 게임을 가리킨다.
연애 시뮬레이션과 어드벤처
시뮬레이션은 시뮬레이팅이 중심이 되는 장르로 연애 시뮬레이션은 연애를 위해 육성 및 스케쥴같은 시뮬레이팅 요소가 있고 어드벤처는 보통 일본식 텍스트 어드벤처, 소설 형식으로 서술된 장르를 말한다.
코레류 게임
자세한 것은 코레류 게임을 참조. 요약하면 미소녀 컬렉션 게임이다.

2 심의 등급[편집]

18세 이상 이용가
어덜트 게임은 모두 이 등급에 분류된다. 성기, 유두를 포함한 나체 노출, 직접적인 성적 묘사(성행위)가 들어갔을 경우.
15세 이상 이용가
대개 컴퓨터 소프트웨어 윤리 기구컨텐츠 소프트 협동조합의 등급으로 준성인용으로 대표되는 17세 이상 연령도 포함되었다. 법적인 강제력은 없기에 미성년자가 구매를 한다 해도 처벌을 받지 않는다.
CERO C등급(15세 이용가)
PC전용의 15세 이용가와는 달라서 성행위를 포함한 지나친 성적 묘사 및 폭력 묘사는 검열된다.

3 관련 문서[편집]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