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마리오

변신 상태로써의 메탈 마리오[편집 | 원본 편집]

첫 등장은 슈퍼 마리오 64로 초록색의 ! 마크 상자를 깨부수면 철재질의 모자가 나오는데 이걸 획득하면 마리오가 메탈 마리오 상태로 변신한다. 지상에서는 무적상태[1]로 있는 것과 마천가지이나 물 속에 들어가면 수영하지 못하고 물 속에서도 지상 처럼 움직이게 된다. 지상 보단 느린 속도로 걷고 점프할 수 있는데 일반 상태에서는 강제로 끌려가거나 가로막는 물살을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기믹도 존재하고 심지어 투명 마리오 효과와 동시에 써서 진행하는 기믹도 있다!

64 DS 에서는 와리오가 파워 플라워를 획득시 이 상태가 된다.

캐릭터로써의 메탈 마리오[편집 | 원본 편집]

첫 등장은 스매시 브라더스. 싱글 플레이 후반부 스테이지에 등장하는데 이때는 마리오의 텍스쳐를 변경한 수준의 선택 불가능 파생 캐릭터로 등장한다. 다만 마리오와 달리 강철이라는 요소를 적극 반영해 중력의 영향을 일반 캐릭터 보다 훨씬 크게 받으며 이 덕분에 날아가는 것에 대해서 엄청난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커비가 흡입해 심켜도 카피조차 안 되는 위용도 가지고 있다. 이후 스매시 브라더스 DX에서도 출현, 조건을 맞춘 이후로는 루이지의 메탈 마리오 버전이랑 같이 등장한다. 이후 시리즈에선 여러 캐릭터를 메탈화 시킨 캐릭터가 출전하기도 한다.

마리오 카트 시리즈에서 라이더로써 출연하기도 했다.

각주

  1. 단순히 적의 접촉 피해를 무시하는 것만 아니라 유독가스나 장애물에 찍히는등의 환경 피해에도 면역이 된다. 물론 낙사는 예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