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 선샤인!! School idol project

(러브라이브! 선샤인!!에서 넘어옴)
러브라이브 선샤인.jpeg
도와줘요, 러브라이브!
助けて、ラブライブ!

1 개요[편집]

전격 G's magazine 2015년 4월호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프로젝트. 하세쿠라 카사네[1]를 닮은 캐릭터[2]가 혼자서 해변가에서 도움을 외치는 일러스트가 기사의 전부라 팬덤에서 많은 의견이 오고 갔다.

이어서 15년 5월호 기사에 뮤즈처럼 9명 유닛으로 구성된 인원들이 일러스트에 등장했으며, 러브라이브! 선샤인!! 프로젝트는 2015년 4월 30일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적혀 있었다. 각 캐릭터별로 익명의 자기소개가 공개되었다.

15년 6월호에서 등장인물을 비롯한 상세한 설정이 공개되었다. 4월 30일 공식 사이트 개장.

선샤인!!의 무대는 시즈오카현의 작은 학교이며, 등장인물은 μ's의 성공을 보고 자신들도 같은 방법으로 학교를 홍보하기 위해 스쿨 아이돌을 결성했다고 한다.

러브라이브!의 첫 분가 프로젝트로, 팬덤에서는 PROJECT IM@S의 첫 프로젝트였던 아이돌 마스터 XENOGLOSSIA의 전철을 밟지 않을까, μ's는 어떻게 취급될지 알 수 없어 불안에 휩싸여 있다.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그룹명이 발표되었다. 이름은 Aqours 10월 7일 싱글 앨범이 나온다.

μ's 파이널 라이브로 인한 충격으로 일각에서는 Aqours의 전망이 밝지 않다는 의견도 있었으나 2집 초동을 4만6천장을 찍거나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전개하는 등 프로젝트는 순항중이다. μ's도 G's매거진과 스쿠페스를 통해 컨텐츠를 이어가고 있으므로 앞으로의 러브라이브 프로젝트는 이런 식으로 이어질듯 하다.

10월 5일까지 3집 센터 투표를 진행한다.

2 등장인물[편집]

2.1 Aqours[편집]


타카미 치카 (CV.이나미 안주)
처음엔 아이돌이 된다는 건, 이런 시골에 살고 있는 우리들같은 애들에겐 말도 안 되는 머나먼 세계라고,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고 있었지만, 하지만-포기하지 않으면 꿈이 이루어진다는 걸- 동경하는 그 스쿨 아이돌 뮤즈가 알려줬으니까. 모두들 비웃지만, 난 정말 진심이야. 우리들도- 빛나고 싶어!
사쿠라우치 리코 (CV.아이다 리카코)
아키하바라[3]에서 처음 이 학교에 왔을 때에는, 미캉(감귤)산(*주: 모델이 되는 도시에는 감귤이 명물) 한 가운데에 있다는 로케이션을 포함해서、지금 생각해도 웃음밖에 안 나올 정도로 놀랄 일의 연속이었지만, 지금은 정말 좋아하는 장소가 되었어요. 이 마을의 자랑거리는, 녹빛 산에 푸른 바다, 넓은 하늘에는 눈부신 태양과 두둥실 떠다니는 새하얀 구름―――이런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저는 매일 충분히 행복해요. 저에게 이런 특별한 장소를 주었던―――모두의 꿈을 이루는 것이 나의 꿈. 이런 방법도 있단 걸, 저는, 여기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깨달은 느낌이 들어요―――
마츠우라 카난 (CV.스와 나나카)
이렇게 푸른 파도에 흔들려지면서, 아무 생각 없이 일직선으로 헤엄치면, 왠지 머리속도 텅 비게 되어버리게 된단 말이지. 뭐 어쨌건, 귀여운 소꿉친구의 계획을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기분이 든단 말야.
쿠로사와 다이아 (CV.코미야 아리사)
원래는 이 제가 스쿨 아이돌이라는 파렴치한 활동에 관여한다는 건,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만―――승부에서 진 이상 어쩔 수 없지요. 하지만 이 제가 참가하는 이상―――우승이란 두문자 이외에는 용서되지 않는답니다?
와타나베 요우 (CV.사이토 슈카)
특기는 높이뛰기랑 일기예보! 일과는 근육 단련과 달리기, 존경하는 부친의 뒤를 이어서, 장래에는 페리선 선장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음~ 진짜 이런 걸로 괜찮을까? 아이돌의 자기소개---는 전혀 안 된 거 같은 느낌이 들지만, 뭐 괜찮으려나!
츠시마 요시코 (CV.코바야시 아이카)
이 검은 눈동자를 들여다보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절대 사랑에 빠져버려♪ 저기, 알고 있어? 나 사실은...악마야♡ 어때? 나랑 같이 타천(堕天)해보지 않을래? 분명 정말 즐거울 테니까♪
쿠니키다 하나마루 (CV.타카츠키 카나코)
설마 내(オラ)가 스쿨 아이돌이 되리라곤 생각도 못해봤지만―――하지만, 친한 친구인 그 애를 내버려둘 수도 없고―――이것도 인간의 운명이라고 받아들이고 열심히 하겠데이(ずら)! 이런 내의 마음, 알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기쁘긋다(ずら)♪(주: 도호쿠 사투리)
오하라 마리 (CV.스즈키 아이나)
정~말로 귀여운, 일본의 아이돌들―――하지만, 나한텐 좀 무리라고 해야 될까――― 으~응, 안 어울린다고 생각되는걸. 아하하하하―――♪ 그러니까, 미안, 모두들 한다면 멀리서 응원해줄게♡ 그럼, 이제부터 승마 레슨이 있으니까 집에 갈게? 챠오~♪♪
쿠로사와 루비 (CV.후리하타 아이)
저, 저기, 실은 저, 이제까지 아빠 이외의 남자하고는 말도 한 적이 없어요. 그래서 쭈욱 남자 대하기가 힘들어서――― 그래서, 오늘은 정말 긴장하고 있지만, 눈 질끈 감고 힘낼게요!

3 파생 작품[편집]

3.1 음반[편집]

요약 : 아쿠아 앨범목록

4 각주

  1.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 나오는 노말 부원.
  2. 후일 오리지널 캐릭터인 타카미 치카로 밝혀졌다.
  3. 오토노키자카 학원 1학년을 마치고 전학왔다. 행복 끝 불행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