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타이펑

Din Tai Fung lunch by Richard Moross in Singapore.jpg

딘타이펑(鼎泰豐/Din Tai Fung)중화민국의 딤섬전문 중화요리 레스토랑이다. 북경어로는 'ding tai feng' 이라고 발음한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본점은 둥먼역 5번출구 바로 앞에 있다.

세계에서 가보고 싶은 레스토랑 100곳에 선정된 곳이다. 다만 프렌차이즈점의 한계로 맛이 정형화 되었다는 비판이 있다. 실제 대만 현지인들도 "관광객들이나 가는 식당" 이라는 인식이 있다. 가장 유명한 요리는 만두요리로 관광객들에겐 소롱포(小籠包) 만두가 알려져 있다. 만두요리 이외에는 우육면,산라탕, 튀긴 갈비를 얹은 볶음밥 요리가 유명하다.

한국의 딘타이펑[편집 | 원본 편집]

한국도 딘타이펑이 입점해 있다. 강남, 명동, 롯데백화점 수원점, 롯데몰 김포공항, 영등포 타임스퀘어 다섯 곳에 지점이 설립되어 있다. 예전에 있었던 목동점은 2015년, 잠실점은 2016년에 영업을 종료하였다.

본사가 진줄한 타국가 지점과는 달리 미디어윌 그룹이 프랜차이즈 독점 계약을 맺고 운영하는 것이기에 본사와 다른 해외지사와는 별개의 회사라고 봐야한다. 입점 초기에는 반응이 괸찮았고 소롱포를 대중화 시킨 식당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대만과 홍콩 지점에 비해 맛과 질이 떨어진다는 평을 받는다. 미디어윌이 상표권을 사들여 운영하는 모스버거도 같은 문제점을 보인다. 가격에 비해 양이 적으며 요리 메뉴들도 한국식 중화요리에 가깝기 때문에 메뉴도 현지와 차이가 있다. 물론 이 문제는 한국인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대만이나 홍콩에서의 맛을 생각했다간 실망할 수도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