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히어로 갤러리

히어로 갤러리디시인사이드의 취미 항목에 있는 서브컬처 갤러리의 명칭이다. 히갤이라는 준말로도 불린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해당 갤러리는 주로 미국 만화 전반 및 관련 미디어 믹스 작품 이야기가 활발하게 오간다. DC 코믹스와 마블 코믹스, 이미지 코믹스와 같은 코믹스 이야기가 중심. 다만 마블 / DC 히어로 영화가 유명해짐에 따라 영화로 유입된 라이트한 이용층이 크게 늘어났으며, 과거 갤러리의 화제를 주도하던 코어 이용층은 히어로코믹스 등 별도의 사이트를 만들어 이동한 상태이다.

갤러리의 주된 화제가 히어로 영화로 기울어짐에 따라, 히어로 영화가 극장가에 걸리지 않는 시기에는 좀 더 범용적이고 라이트한 주제가 오가는 경우가 늘어났다.

현재 히갤 상황.png

2019년 3월 6일, 한국에서 《캡틴 마블》이 개봉 후 흥행에 성공하자 브리 라슨의 주가가 상승, 갤러리의 떡밥으로 작용하는 모습이 관측되고 있다.

현재 히갤 상황2.png

샤잠이 개봉하고 또 다시 마블판이 되었다. 잘 만든 부분도 존재하는데 이 갤러리가 원래 마블팬들 모인 마사모들 갤이라 또 이 모양 이 꼴이 되버렸다

역사[편집 | 원본 편집]

히어로 갤러리는 본래 한국 드라마 《히어로》(MBC, 2009년 방영) 를 다루는 갤러리였다. 지금의 (미국)히어로 만화를 주로 다루게 된 건 디시인사이드 특유의 문화인 '갤러리 점령'에 의한 것으로, 본래 애니-미국 갤러리에서 활동하던 유저들이 종영 후 새로운 글이 올라오지 않은 채 남아있던 '(드라마) 히어로 갤러리'를 점유, 임시 거처로 삼고서 히어로 만화 관련 주제를 늘어놓던 것에서 유래한다.

이후 진짜로 '히어로 갤러리'가 만들어짐에 따라 기존 드라마 갤러리의 점유를 끝내고, 정식으로 유저들이 정착하게 된다.

이후 코믹스 팬들과 영화 팬 사이의 반목이 점점 불거짐에 따라, 결국은 히어로코믹스라는 별개의 사이트로 일부 유저들의 이탈이 일어나기도 했다.

중간중간에 그래도 번역글이나 드라마 글, 게임 리뷰 글이 올라오기도 하였지만 2016년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돈 오브 저스티스》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개봉 시기에 영화 관련 주제가 급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흔히 말하는 히갤의 구도가 완성되었다.

현주소[편집 | 원본 편집]

디시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연속적인 실패로 인해 갤은 사실상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팬들에게 먹혀버린 상태고 의미없는 MCU 찬양하는 글과 낯부끄러운 이상성욕 글이 개념글에 자주 올라간다.

이러한 연유로 히어로 갤러리의 고정닉들이 주도한 빌런 마이너 갤러리로의 대탈주가 있었으나 관리자들의 병크로 대차게 말아먹고 갤러리도 폐쇄된 상태다. 그리고 갤러들은 다시 히어로 갤러리로 돌아왔다.

하여튼 이 상태로 지금 19년에 이르기까지 참 히갤스러운 나날을 보내는 중.

유머 코드[편집 | 원본 편집]

예전엔 악마의 십자가, 반지닦이, 최강자 논쟁, 수학귀신, 닥터 둥 등이 있었지만 대부분 사어화 됐고 현재는

캡틀딱,블루스컬, 흑블, 우리, 눈치챘는가?, 지구-2, 진정한 캡틴마블, 브리 라슨, ~가 옳았다, 꽃게왕,이 느낌 진짜 최고네 등이 떡밥으로 작용한다

보면 알겠지만 수준이 매우 급식스러워졌다

주제[편집 | 원본 편집]

마블 vs 디시

이거 하나만 보고 가는 갤이다. 왜 싸우냐고 물어보면 싸우는게 재밌다고 그런다 하지만 싸우는 당사자들만 재밌을뿐 지켜보고 있는 제 3 입장에선 노잼일뿐더러 도리어 혐오감만 높아지는 갤이다. 가끔 영화로 안 싸우면 빈집털이나, 그래픽, 여배우 같은 다른 떡밥 가지고 싸우기도 한다


바깥 고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