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마케팅

데이 마케팅(day marketing)은 1년 중 특정한 날짜를 정해 열리는 마케팅이다.

상세[편집 | 원본 편집]

특정한 날에 특정 상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많이 판매하기 위한 전략으로, 홍보가 잘 될 경우 1년 중 해당 상품이 잘 팔리는 날짜를 확보할 수 있고, 해당 상품의 인지도 상승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날짜는 해당 상품의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날짜로 고르거나, 유명한 다른 데이 마케팅의 아류로 편승하는 경우가 보통이다. 예를 들어 빼빼로 데이빼빼로의 길쭉길쭉한 이미지를 잘 나타내는 11월 11일이며, 포키 등 다른 막대과자들도 빼빼로 데이에 맞춰 마케팅을 한다. 또한 유명한 데이 마케팅인 2월 14일 밸런타인 데이와 3월 14일 화이트 데이의 아류로 매달 14일에 편성된 각종 데이들이 있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지에서 등장 캐릭터들의 생일을 지정해 캐릭터 관련 공식 상품이나 게임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도 일종의 데이 마케팅으로 볼 수 있다.

가래떡 데이(11월 11일)나 오리 데이(5월 2일)처럼 공공기관에서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열기도 한다.

예시[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