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턴 (잡지)

GRAPHIC SCIENCE MAGAZINE

뉴턴》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일본과학 월간 잡지로, 1981년 1월 창간되었다. “그래픽 사이언스 매거진”이라는 모토에 맞게 전통적으로 고품질의 그림을 왕창 싣고 있다.

한국어판[편집 | 원본 편집]

한국어판 2011년 6월호

대한민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과학 잡지

한국어판은 계몽사에서 발행하다가 지금은 뉴턴코리아에서 발행한다. 만 원에서 1.2만 원으로 올랐다.

한국어판은 2개월 먼저 나온 일본어판을 번역한뒤, 한국에 대한 기사와 한국 독자들의 과학 질문을 싣는다. (일본 뉴턴에 실린 일본인 독자들의 과학 질문은 싣지 않는다) 다만 임팩트가 큰 사건은 한달 후 호에 짤막하게 실리기도 하는 듯 하다. 자체 연재도 종종 하지만 본토에서 넘어온 기사보다는 질이 좀 떨어지는 편.

보통 과학동아를 떼고(...) 이 수준을 보면 좋지만, 과학동아를 졸업하는 순간 과학과도 영영 작별하는 경우가 많아서 생각보다 뉴턴 보는 사람을 찾기가 힘들다.

뉴턴 하이라이트[편집 | 원본 편집]

매달 『Newton Highlight』라는 단행본을 출판하는데, 이는 주로 잡지의 『Newton Special』을 짜깁기 한 것으로 거기에 일부 요소만 추가하는 정도로 제작한다. 날로 먹기 매달 잡지를 사 보지 않는 일반 구매층에게는 굉장히 호평이다. 2014년 말 영화 인터스텔라가 이슈가 되자 블랙홀이나 상대성 이론 등, 관련 Highlight 단행본들이 전국 서점에서 순식간에 품절되기도 했다.

여기에 따르면 89권인데, 여기서 90년대 나온 계몽사 번역의 뉴턴 하이라이트 단행본은 출판사도 다르고 절판된데다가 내용이 낡아서 다른 제목으로 새로운 책이 나왔기 때문인지 빠져 있다.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