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키게

누키게(拔きゲー)는 일본의 에로게와 관련된 용어로 자위 행위만을 위한 에로게를 의미한다. 누키(拔き)는 한국어로 번역하면 제거, 빼다로 말그대로 정액을 뽑아낸다는 의미. 한국에서는 뽕빨겜, 닥딸겜이라고도 한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누키게는 목적이 포르노그래피인 만큼 스토리성보다 캐릭터, 그림을 중요시한 것이 많다. 그렇다보니 대놓고 노린 다크능욕조교가 아니라면 스토리텔링이 매우 형편이 없거나 있다해도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다.

대개 누키게는 패키지 일러스트부터 여성의 나체가 적나라하게 드러나거나 성인기구를 배치하거나 정액, 땀을 포함한 체액 묘사가 노골적인 경우가 많아 순애물, 스토리텔링 중심 에로게와 비교하면 분간이 쉽다.

주의사항[편집 | 원본 편집]

누키게는 목적상 스토리텔링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 바로 사랑에 빠지고 H신에 들어가거나 별의 별 하드코어 시추에이션들이 튀어나오고 H신의 양이 많은 만큼 스토리 흐름이 이상하거나 H신 당위성을 부여하기 위해 억지로 전개하는 등 순애물 및 스토리텔링 중심 에로게 플레이어들은 누키게를 괴작, 쓰레기 게임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누키게는 엄연히 포르노를 대놓고 노린 장르이기에 심오한 주제와 철학이 없거나 스토리텔링과 세계관, 설정이 부실하다고 무조건 졸작 취급을 하는 건 매우 어긋난 처사다. 영화로 치면 포르노그래피 영상물을 《너는 내 운명》, 《원초적 본능》 같은 서로 간의 사랑에 집중하거나 서사가 나름 중요한 에로 영화와 비교하며 스토리가 안 좋다고 리뷰하는 것과 똑같다.

그런고로 누키게는 다른 기준으로 쿠소게 유무를 판단해야 하는데 쿠소게, 지뢰작 누키게는 이벤트 CG H신의 퀄리티가 매우 떨어지거나(체액 묘사를 못하거나 인체 해부학 지식 및 기본기가 떨어지는 등 그림을 못 그려서 야하지 않은 것) 플레이 타임에 비해 H신 양이 적은, 즉 누키게에 맞지 않게 야하지 않은 것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시나리오도 정말 기승전결 및 개연성이 엉망진창이고 일방적으로 못 쓴 것이 아니라 상황부터 전개까지 전혀 에로하지 않아야 쿠소게로 볼 수 있는데 잘 만든 누키게는 세간의 편견과 다르게 시나리오의 개연성이나 장르와 상황에 맞는 에로를 잘 묘사하고 있기 때문.

누키게 메이커[편집 | 원본 편집]

남성향 에로게
BL 게임
오토메 게임

트리비아[편집 | 원본 편집]

  • 여성향 게임에서는 BL, 오토메를 통틀어 남성향급 수위를 가진 누키게를 찾아보기가 힘든데 대개 여성 유저들은 주인공과 공략 캐릭터간 납득이 되는 감정라인과 에로도 은근슬쩍 보여주는걸 선호하지 스토리, 연애 과정 개연성을 버린 100% 에로만 담은 매체는 잘안먹히기 때문이다. 다만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예: BL 게임 - 알몸집사(마다공방), Vivid Color사의 게임들, 초창기의 PIL/SLASH / 오토메 게임 - 미라이(美蕾)사의 게임들) 대부분 유저들에게 쓰레기 게임, 괴작 취급을 받으며 묻히거나 악명을 떨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