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야 나 (PICK ME)

나야 나 (PICK ME)
PRODUCE 101 시즌2싱글
장르 K-pop, 댄스 팝, 일렉트로팝, EDM
길이 4:07
발매일 2017년 3월 9일
레이블 CJ E&M
작사가 PRODUCE 101 시즌2
작곡가 라이언 전, 에밀 갠터스, 키스 헷릭, 애푸 크리슈난, 셰릴린 림, 제이슨 존스, ZAYDRO, RHeaT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

1 소개[편집]

"나야 나 (PICK ME)"는 《PRODUCE 101 시즌 2》의 참가자들이 부른 프로그램 주제가로, 2017년 3월 9일 CJ E&M을 통해 공개되었다.

2 상세[편집]

전작인 PICK ME가 다소 병맛인 EDM과 따라하기 쉬운 칼군무가 특징이었다면, 나야 나는 완전히 보이그룹 데뷔곡 같이 만들어진 곡이다. 신나고 청량한 분위기라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는 댄스곡이지만, 전작보다 확실히 난이도가 엄청 상승했다. 오죽하면 보아가 "이걸 처음부터 끝까지 춤추면서 라이브하는 건 불가능하다"고 하기도 했다.

일단 음이 높다. 남자 키로는 보통 2옥 라(A4)에서 시(B4) 음에서 삑사리가 나거나 가성으로 넘어가기 쉽다. 근데 후렴구 멜로디가 2옥 솔에서 시작해서 "솔솔솔 솔솔솔솔 솔솔"다. 그러니까 노래에서 "나야 나↗" 할 때마다 2옥 라를 찍어야 한다. 참고로 총 32번 나온다. 심지어 2절 들어가면 2옥 까지 찍어주신다.[1] 그러니까 2옥 솔~시에서 노는 노래를 춤추면서 불러야 한다.

그렇다고 춤이 쉽다고 한 적은 없다. 픽미는 그나마 같은 동작을 반복하는 게 많고, 정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딱딱 맞추기가 쉬운 편이다. 근데 나야나는 동작의 가짓수도 많은데, 박자를 엇박으로 쪼개놓은 게 많아 복잡한 편이다. 게다가 대형도 많이 바뀌고 점프도 자주 나온다. 이렇게 쉴새없는 안무를 짧은 시간 안에 배워야 하다 보니, 방영 당시에도 따라가지 못하는 연습생들이 많았다.

3 뮤직비디오[편집]

4 공연 영상[편집]

5 여담[편집]

  • 놀랍게도 이 곡이 처음 만들어진 지 10년이 넘었다고 한다.[2] 각주에 나온 인터뷰가 2017년 기사니까 2007년부터 만들어진 셈.
  • 원래 제목은 문라잇(Moonlight)이었고, "너와 함께 달빛을 걸어가"라는 가사도 있었던 다소 몽환적인 분위기의 노래였다고 한다. 그러다 이 노래가 프로듀스 101 시즌2 주제가로 쓰이게 되면서, 프로그램 분위기에 맞게 지금의 노래로 바꾼 것이라고 한다.

6 각주

  1. "너의 맘속으로 들어가 께하고 싶어" 부분이 2옥 시다. "너의 맘속으"까지 1옥타브, 에서 2옥 솔, 들어가는 2옥 솔솔라, 함께하고 싶어는 2옥 시라솔미솔라다.
  2. 라이언 전 “‘나야 나’는 10년 전 만들었던 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