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마개

Earplugs EAR.jpg

3M에서 판매하는 귀마개. 인터넷 기준으로 10개에 6,800원. elacin의 휴식용 맞춤형 귀마개. 가격은 90유로라는 쩔어주는 가격.

를 막아서 소음을 차단시키는 물건. 소음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소음을 감소시켜 청력을 보호하거나 집중을 위해 사용한다.

공부환경이 영 조용하지 못한 수험생&고시준비생의 필수 아이템. 그 밖에도 주변이 시끄러워서 집중이 안 되면 이런 것으로라도 소음을 차단시키고 싶어하는 예민한 사람들이 주변에 한둘씩은 있다. 다이소라든지에서 몇천원이면 소음을 쫙 줄여주는 귀마개를 살 수 있다. 그런 경우 대개 스펀지로 만드는데 만지작대는 느낌이 좋아서 계속 주무르다 보면 성능이 떨어지므로 하지 마라(...) 물론 소음을 차단에 가깝게 줄여주는 것은 가격에 0을 하나 더 붙이고 시작하며 개인 맞춤형 귀마개는 귀에 좀 더 편안하고 성능이 더욱 쩔어주지만 가격대가 거기에 0을 하나 더 붙인다(...) 싸구려는 성능이 불만족스럽고 비싼것은 살 엄두가 안난다면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끼고 음악을 듣거나.그냥 끼고 있는 것을 추천한다(...)

군대에서는 청력 보호를 위해 사격훈련 할 때 지급되며 포병은 필수적인 물건이다. 문제는 질낮은 스펀지 귀마개를 지급한다는 것. 만약 훈련소에서 귀마개를 지급하지 않는다면 보급을 요구하거나 조용히 신고를 하자.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