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아

권민아
인물 정보
다른이름 민아 (MinA)
민아링 (MINARING)[1]
출생 1993년 9월 21일 (30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직업 배우
활동기간 2012년 8월 9일 ~ 현재
소속사 FNC Ent. (2012 ~ 2019)
오앤 Ent. (2019 ~ 2020)
우리액터스 (2020 ~ )
웹사이트 Green tick @kvwowv
음악 활동
장르 댄스 팝,
악기 베이스

권민아대한민국의 배우로, 2012년AOA의 서브보컬, 서브래퍼로 데뷔했었다. AOA 블랙에서는 베이스 기타를 치기도 했으나, 2019년 5월 13일부로 AOA 활동을 마무리한다.

생애[편집 | 원본 편집]

1993년 9월 21일 부산직할시(현재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연꽃으로 장식된 무대에서 와를 열창하는 이정현을 보고 가수의 꿈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부산에 살고 있었던 탓에 좀처럼 기회를 잡을 수 없었다가 가족들 모두 서울로 이사를 하였다. 여러 엔터테인먼트의 홈페이지를 찾아 다니며 오디션 공문을 확인하던 중에 FNC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를 여는 순간 부엌에서 스파크가 튀었다고 한다. 그 때 이 회사와의 인연을 직감하였다고 한다. 그래서 FNC에서 주최하는 공개 오디션을 보러가 합격하여 2년 5개월의 연습생 생활을 거쳐 AOA로 데뷔하게 되었다.

2014년 5월 3일에 방송된 세바퀴라는 프로그램에서 에이핑크 정은지와 재송여자중학교 동창으로 밝혀졌다. 2013년사춘기 메들리》, 《참 좋은 시절》, 《꽃할배 수사대》 등 TV 드라마에도 출연하였다. 2014년 11월 29일 부친상을 당했다.[2]

2019년 5월 13일 재계약 시즌 당시 AOA 멤버 중 유일하게 재계약을 하지 않고 팀을 탈퇴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하여 처음엔 오앤엔터테인먼트, 2020년 현재는 우리액터스와 계약을 맺고 활동하고 있다. 그러다 2020년, AOA의 멤버 신지민으로부터 약 10년 동안 괴롭힘을 당했다는 폭로글을 인스타그램에 남긴다.

학력[편집 | 원본 편집]

음반[편집 | 원본 편집]

음반 외 활동[편집 | 원본 편집]

드라마[편집 | 원본 편집]

연도 방송사 제목 역할 비고
2013 KBS2 사춘기 메들리 윤진영 역
2014 KBS2 참 좋은 시절 차해원 아역 1회 ~ 5회까지 출연함.
2014 tvn 꽃할배 수사대 한설희 역 특별출연
2014 SBS 모던파머 이수연 역
2015 KBS2 부탁해요, 엄마‎ 고앵두 역 33회부터 출연
2016 네이버 TV캐스트 클릭유어하트 권민아 역

예능[편집 | 원본 편집]

사건사고[편집 | 원본 편집]

신지민 권민아 괴롭힘 논란[편집 | 원본 편집]

2020년 7월 3일, 탈퇴한 멤버인 권민아가 연습생 시절부터 "AOA 언니"로부터 10년 동안 정신적 괴롭힘을 당해왔다는 걸 인스타그램에 폭로했다. 처음에는 "그 언니"로 에둘러 말하며 실명 언급을 피했었다. 하지만 정황상 부친상을 당했고 권민아가 언니라고 부를 사람은 신지민 한 명이었다. 이에 신지민은 인스타그램에 소설이라는 두 글자만 올리며 대응하자, 권민아는 이에 대해 "소설이라고 해봐 언니 천벌 받아"라고 대응하며 해당 언니가 신지민이라는 것이 확실시 됐다.

이후 권민아는 자신의 왼손 손목의 자해 흉터를 인증하며, 자살 시도를 했고 정신 질환까지 생겼음을 주장했다. 결국 이런 폭로 끝에 신지민을 포함한 AOA 멤버들, 관계사 매니저들이 찾아왔다. 권민아의 인스타그램에 의하면 신지민은 처음에 화가 난 상태로 들어와 권민아와 실랑이를 벌였고, 급기야는 "칼 갖고 와라, 내가 죽으면 되냐"는 폭언과 함께 자신이 저지른 잘못은 기억을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결국 몇 시간의 대화 끝에 지민의 사과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폭로전 자체는 마무리되는 듯 했으나...

7월 4일 오후 6시 30분경에 신지민이 사과문을 올린다. 그러나 권민아에 대한 사과는 없고, 괴롭힘에 대한 이야기도 없고, 댓글 기능은 차단한 채로 올린데다, 올리고 나서도 몇 차례 수정을 하는 모습을 보여 논란이 가중됐다. 이에 권민아는 신지민이 숙소에 남자를 데리고 와서 성관계를 했다는 폭로를 했다. 여기서 "죽어서 똑같이 되돌려줄게" 등, 위험해보이는 말이 많아 팬들은 걱정을 표했다.

권민아의 소속사인 우리액터스는 소속 연예인에 대한 우려, 팬들에 대한 피드백, 악성 루머와 비방으로 인한 2차 가해는 삼가해달라는 입장문을 게시했고, 2차 폭로에 대해서도 포스팅이 올라오자마자 연락을 취해 큰 문제는 없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했으며, "회사 매니저와 지인분들을 만났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라는 피드백을 했다. 여러모로 전 소속사와는 다른 모범적인 피드백으로 "회사를 잘 만나서 다행이다"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반면 FNC엔터테인먼트는 이 사건에 대해 관련 기사들을 조용히 삭제시킨다는 의혹이 불거졌으며, 결국 7월 5일이 되어서야 신지민AOA 탈퇴 및 연예 활동 중단이라는 조치를 취했다. 그러나 정작 이 사건의 피해자인 권민아에 대한 사과도 없는 형식적인 사과문으로 인해 엄청난 비판을 받았다. 권민아의 주장에 대해서는 지민과 FNC의 대응으로 보아 대략 사실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었다.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AOA (아이돌)#사건사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각주

  1. AOA 활동 당시 천사명.
  2. 이로 인해 활동을 잠시 중단했다고 알려졌으나, 이후 2020년 본인의 폭로로 개인 스케줄로 인해 부친상을 제대로 못 지켰다고 한다.
  3. http://entertain.naver.com/read?oid=465&aid=0000001276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의 일부는 한국어 위키백과민아 (1993년 9월) 문서를 원출처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