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갈매기 울 적에 (애니메이션)

괭이갈매기 적에
うみねこのく頃に
Umineco no naku koro ni anime logo.gif
Umineco no naku koro ni anime key visual.png
키 비주얼
작품 정보
방송채널 지바 TV
제작사 스튜디오 딘
감독 콘 치아키
장르 서스펜스, 미스터리, 판타지
언어 일본어
방영일 2009년 7월~12월
화수 전 26화
시리즈 괭이갈매기 울 적에
웹사이트 umineko.tv
기타 정보
캐릭터
원안:
디자인:
미술 히가시 쥰이치
음악 원작 「괭이갈매기 울 적에」
Arranged&additional Composed by Gran Musik (사쿠라이 신이치, 모리와키 마사토시)

괭이갈매기 울 적에》(うみねこのなく頃に)는 스튜디오 딘에서 제작을 담당한 일본TV 애니메이션이다. 2009년 7월부터 12월에 걸쳐 전 26화 구성으로 방영했다.

07th Expansion노벨 게임괭이갈매기 울 적에》의 애니메이션화 작품. 원작 게임의 출제편인 Episode1부터 Episode4까지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전개편인 Episode5 이후 내용은 애니메이션화되지 않았다.

2009년 7월부터 12월까지 TV 가나가와 같은 독립 UHF국 등에서 방송되었고, 2010년 1월부터 BS11에서도 방송되었다. 원작의 음악을 어레인지하여 사용하였으며, TV 애니메이션 《쓰르라미 울 적에 해》처럼 공식 사이트에서 차회 예고를 전달하였다.[1] 방송국에 따라 일부 대사에 자율 규제음이 들어가고, 일부 장면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었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용어[편집 | 원본 편집]

주제가[편집 | 원본 편집]

  • 오프닝 테마 『외날개 새』 (片翼の鳥)
  • 엔딩 테마 『la divina tragedia -마곡-』 (la divina tragedia 〜魔曲〜)
  • 제6화 삽입가 『도큥☆하트』 (どっきゅん☆ハート)

에피소드[편집 | 원본 편집]

각 화의 제목은 체스 용어에서 따왔다.

제1화
제2화
제3화
제4화
제5화
제6화
제7화
제8화
제9화
제10화
제11화
제12화
제13화
제14화
제15화
제16화
제17화
제18화
제19화
제20화
제21화
제22화
제23화
제24화
제25화
제26화
제1화. Episode I-I opening (대국의 시작 부분)
1986년 10월, 이즈 제도 롯켄지마. 대부호 우시로미야 가가 소유한 이 섬에, 친족회의를 위해 일족이 모였다. 의제는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당주 우시로미야 킨조의 재산분할 문제. 킨조는 베아트리체라는 마녀에게서 10톤의 황금을 받아, 이것을 숨긴 장소를 암호화하여 마녀의 초상화의 비문에 기록했다는 말이 있었다. 그 숨겨진 재산을 둘러싸고 친족간에 격렬한 논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섬에는 태풍이 다가오고 있었다.
제2화. Episode I-II first move (첫 수)
쏟아지는 비 속에서 마녀 베아트리체를 만났다고 우기는 마리아는 의문을 품는 일족들에게 베아트리체에게서 받은 편지를 보여준다. 그 내용은, 우시로미야 가의 모든 재산과 일족의 목숨을 받아가겠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누군가가 비문의 수수께끼를 풀어 숨겨진 황금을 찾아내면 이를 중지하고, 그 자에게 모든 황금과 우시로미야 가의 가독을 양도하겠다는 것이었다. 친족회의는 새벽까지 계속되고 다음날 아침, 결국 첫번째 참극이 일어나는데….
제3화. Episode I-III dubious move (나쁜 수)
첫번째 참극의 희생자는 6명. 끔찍한 모습으로 변해버린 그들을 보고 사람들은 할 말을 잃는다. 태풍으로 섬에서 나갈 수 없는 이상, 범인은 아직 섬 안에 숨어 있다…. 그리고 그는 12명의 생존자 속에 있다! 의심암귀에 사로잡혀 서로의 의중을 떠보면서도, 고립되지 않도록 함께 행동하는 일동. 그러나 그날 밤, 그 경계를 기만하듯이 두번째 참극이 일어난다.
제4화. Episode I-IV blunder (중대한 실수)
자기 방에서 끔찍한 시체로 발견된 에바와 히데요시. 그리고 문에는 또다시 이상한 마법진이 그려져 있었다. 체인도 걸려있었던 밀실에서 어떻게 범행을 저지른 것인가? 마리아는 베아트리체의 소행이라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지하 보일러실에서 새로운 시체가 발견되고, 새로운 희생자까지 나와버린다. 막다른 지경에 몰려, 의심암귀가 심해지는 생존자들. 그런 가운데, 배틀러는 살인사건과 비문의 관련성을 알게 된다.
제5화. Episode I-V fool's mate (어이없는 체크메이트)
의심암귀가 부른 새로운 비극. 참극은 결국 제8의 밤까지 진행되었다. 그 자리에 있었을 마리아도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고만 하고, 진실은 어둠 속에. 정신적으로도 한계 직전의 상황에서 일동은 함께 있던 나츠히가 사라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당황하여 나츠히가 향한 것으로 보이는 현관 홀로 가지만, 그 순간 문 너머에서 총성이 들리는데….
제6화. Episode II-I middle game (대국의 중간 부분)
제2의 게임이 막을 연다. 운명의 날로부터 몇년 전, 조지의 작은 배려를 계기로 그에게 호감을 갖게 된 샤논. 신분 차이에 괴로워하는 그녀의 앞에 예상치 못한 손님이 나타나, 샤논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지만…. 시간이 흘러 1986년. 제시카는 카논을 학원제에 초대한다. 처음엔 마지못해 따르던 카논이지만, 집과는 전혀 다른 제시카의 자유로운 모습에 생각을 바꾼다. 각자의 마음을 품은 채, 운명의 10월 4일은 또다시 찾아오는 것이었다….
제7화. Episode II-II early queen move (퀸의 조기 사용)
1986년 10월 4일, 친족들은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가슴에 품고 롯켄지마에 왔다. 그런 가운데, 롯켄지마에 전해지는 마녀 베아트리체와 같은 이름의 손님이 나타나, 차례차례로 친족과 사용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간다. 친족들은 그녀가 킨조의 숨겨진 아이로, 재산의 몫을 주장하러 온 것이 아닌가 의심하는데…. 그녀의 진심은?
제8화. Episode II-III weak square[2] (취약한 부분)
새벽의 예배당의 문에 떠오르는 불길한 마법진과 "Happy HALLOWEEN for MARIA"라는 문자. 그 기괴한 상황에 사람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한다. 거기서 로자가 떠올린 것은 어제 마리아가 베아트리체에게서 받았다는 봉투. 그 안에는 예배당의 열쇠가 들어있었다. 문을 열고 안으로 향하는 일동. 거기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던 것은 상상을 초월하는 광경이었다….
제9화. Episode II-IV skewer (스큐어)[3]
새로운 밀실살인이 일어났다. 행방불명된 카논을 필두로, 마스터 키를 가진 사용인들에게 의심의 눈초리가 향하게 된다. 사용인의 범행을 의심하지 않으면, 베아트리체의 마법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에 배틀러는 분노한다. 배틀러의 재치로 겨우 카논의 의혹은 풀어졌지만, 로자의 지시로 쫓겨난 사용인들. 거기에 갑자기 실종된 카논이 중상을 입은 채 나타난다.
제10화. Episode II-V accept (허용)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현상으로 두 사람이 살해당했다고 주장하는 사용인들. 상황을 확인하러 사용인실에 온 일동의 앞에 새로운 이변이 일어난다. 잠겨있었을 방에서 두 사람의 시체가 사라진 것이다. 그리고 범인이 두고 간 듯한 봉투가 남겨져 있었다. 그 안에는 베아트리체의 편지와 두 개의 마스터 키. 로자는 다시 사용인들을 내쫓고 친족끼리만 농성하려 하지만, 샤논을 걱정한 조지는 그들과 함께 행동하기로 한다….
제11화. Episode II-VI back rank mate (허술한 본진에 체크메이트)
로자가 농성을 시작한지 몇 시간 뒤, 사라진 두 사람의 시체가 발견된다. 시체에는 비문의 제7의 밤과 제8의 밤을 나타내는 말뚝이 박혀 있었다. 제4부터 제6의 밤이 빠져 있었기 때문에, 일동은 위험에 처한 세 사람을 찾는다. 하지만 이미 때가 늦었다. 혼자 남아서 무력감에 빠진 배틀러는….
제12화. Episode III-I castling (캐슬링)[4]
새로운 게임의 막이 오른다. 롯켄지마에 온 우시로미야 가 일동. 베아트리체의 편지를 둘러싸고 친족회의가 시끄러운 가운데, 당주의 자리를 노려온 에바는 이를 좋은 기회로 보고 있었다. 그리고 사용인과 난죠의 증언에서 과거 킨조가 섬의 숨겨진 저택에 감춰둔 애인 베아트리체의 존재가 밝혀진다. 메타 세계와 현실 세계 양쪽에서 18명+X의 존재가 쟁점이 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로자가 충격적인 고백을 하는데….
제13화. Episode III-II gambit (속임수)
"베아트리체는 내가 죽였어…!" 예상외의 고백에 이어 자신의 중학생 시절의 기억을 말하는 로자. 그리고 그 말을 입증하듯 표시된 붉은 진실. "1967년에 인간으로서의 베아트리체가 존재했다" "이 롯켄지마에는 19명 이상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윽고 시작되는 제1의 밤. 운명을 받아들이는 자, 저항하는 자, 저항할 틈도 주지 않는 자. 차례대로 목숨을 빼앗기는 제물들. 하지만 참극은 남은 1명에게 저지된다. 그것은 생각할 수도 없었던, 그리고 베아트리체와 인연이 깊은 사람이었다….
제14화. Episode III-III positional play (포지션 중시 플레이)
장미정원에 갑자기 나타나 제자 베아트리체와 마법 배틀을 펼치는 선대 베아트리체. 그녀는 자신을 와르길리아라고 소개하며 배틀러의 참모를 맡는다. 그녀의 설명에서 마법설에 대항하기 위한 중요한 힌트를 얻은 배틀러는 제1의 밤의 연속밀실살인에도 과감하게 도전한다. 잇따른 복창 요구에 일방적인 방어전이 되어버린 베아트리체. 한편 현실 세계는 비문의 수수께끼에 몰두한 에바가 그 핵심에 다가서고 있었다….
제15화. Episode III-IV isolated pawn (고립된 폰)
비문의 수수께끼를 풀고 숨겨진 황금에 도착한 에바. 거기에 조금 뒤 로자도 나타난다. 바로 오빠들에게 알리자는 로자에게 잠시 비밀로 하자고 하는 에바. 그녀의 마음은 어느덧 당주의 자리와 황금을 독점하고 싶다는 욕망에 지배되었다. 베아트리체는 그런 에바에게 황금의 마녀의 칭호를 상속한다고 선언한다. 새로운 마녀의 탄생,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도대체 무엇인가…?
제16화. Episode III-V queening square (폰의 승급단계)
잔인한 살인을 즐기는 베아트리체의 모습에 혐오감을 느낀 메타 세계의 배틀러는 베아트를 대전 상대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한편, 하위 세계의 롯켄지마에서는 에바 안의 마녀가 폭주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농성하고 있던 게스트 하우스에서 나와 음식을 가지러 저택으로 온 키리에와 루돌프, 히데요시의 앞을 일곱 자매의 레비아탄과 벨페고르가 막아선다. 인간vs악마, 서로의 자존심을 건 사투가 시작되었다…!
제17화. Episode III-VI promotion (승급)[5]
배틀러의 비난과 와르길리아의 설득에 베아트리체는 언젠가 배틀러에게 인정받는 진정한 마녀가 되어 다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잠시 승부의 장에서 내려간다. 그 무렵 현실 세계에서는 연인을 잃은 조지가 슬퍼하고 있었다. 거기에 나타나 샤논을 되살리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말하는 베아트리체. 두 사람은 마법으로 창문을 빠져나가 샤논이 잠든 저택을 향하는데…. 과연 베아트리체는 다시 한번 기적을 일으킬 것인가?
제18화. Episode III-VII swindles (모험적인 수)
사고로 눈을 다친 제시카의 앞에 죽었을 카논이 나타난다. 그리고 그 재회를 도와준 베아트의 앞을, 명실공히 최강의 마녀가 된 에바 베아트리체가 막아선다. 시에스타 자매의 맹공에 의지의 힘만으로 경이적인 끈기를 보여주는 베아트지만…. 그리고 최종국면을 맞아 그대로 메타 세계에 돌입하여 배틀러 vs 에바의 추리 배틀. 그러나 거기에도 에바의 정밀하고 화려한 붉은 문자의 집중포화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배틀러. 이대로 새로운 마녀에 굴복해버리는가 생각하는 순간, 베아트가 최후의 수단을 쓴다….
제19화. Episode IV-I end game (대국의 마지막 부분)
전회의 막판에 등장한 엔제는, 그레텔이라는 이름으로 4번째 게임에 배틀러의 편으로 참전한다. 그 안에 숨겨진 마음은…? 그녀는 86년 이후의 세계에서 롯켄지마 대량살인사건의 유일한 생존자로 당주가 된 에바의 밑에서 후계자로서 엄격하게 길러진다. 마음을 나눌 친구도 없이 외로운 나날을 보내는 엔제. 그런 그녀가 유일하게 마음을 주고받는 것은 이미 죽었을 마리아 언니였다….
제20화. Episode IV-II zugzwang (불리하지만 피할 수 없는 강요된 수)
바쁘다고 변명하면서 사실은 남자친구와 놀러다녔던 로자. 어린 마리아는 그 사실을 어렴풋이 알면서도 결코 로자를 탓하지도 않고 사쿠타로와 함께 얌전히 로자의 귀가를 기다리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엔제는 그런 마리아를 불쌍하게 생각하지만, 정작 본인이 전혀 신경을 쓰지 않자 조바심을 낸다. 행복을 낳는 힘, 그것이 마법의 힘이라고 엔제를 타이르는 마리아. 한편, 1998년의 엔제는 12년 전의 롯켄지마에서 일어난 사건의 전모를 밝히기 위해 혼자서 조사를 계속하고 있었다….
제21화. Episode IV-III prophylaxis (위협)
마리아의 가르침에서 연옥의 일곱 자매를 사역할 수 있게 된 엔제는 순조롭게 마법 수행을 계속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성 루치아 학원의 클래스메이트에게서 소외된 엔제는 일곱 자매에게 클래스메이트의 제거를 명한다. 그러나 일곱 자매는 그 명령을 완수하지 못하고, 실망한 엔제는 마법을 부정하는 말을 해버린다. 이는 동시에 일곱 자매와 마리아, 사쿠타로와의 결별을 의미했다….
제22화. Episode IV-IV problem child (폰에 가로막혀 움직이지 못하는 비숍)
친족회의의 석상에 갑자기 킨조가 나타난다. 킨조는 예상외의 전개에 당황한 친족들의 앞에서 당주 상속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자식들의 한심함을 질책하고 당주의 자리는 누구에게도 넘기지 않겠다고 선고하지만, 난죠의 중재로 손자들에게 기회를 주기로 한다. 부모들이 안도한 것도 잠시, 킨조는 "너희는 의식의 제물이 되어 줘야겠다"라고 선언하며, 악마를 소환하기 시작한다. 그것은 무서운 피의 연회의 시작이었다….
제23화. Episode IV-V breakthrough (희생을 내면서 적의 진형을 부수기)
롯켄지마 사건에서 12년 후, 1998년의 세계에서는 엔제가 희생자의 유족을 찾아 조사를 계속하고 있었다. 난죠의 아들, 쿠마사와의 아들, 그리고 엔제…. 3명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 사건 직후에 출처 불명의 거액이 맡겨진 금고의 카드와 열쇠가 들어있는 발송인 불명의 편지를 받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롯켄지마로의 배편을 맡았던 카와바타 선장 집의 창고에서 어떤 물건을 발견한다. 그것은 엔제에게 자신의 운명과 마법의 진실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제24화. Episode IV-VI adjourn (휴식)
무대는 다시 1986년의 롯켄지마로. 킨조의 테스트를 통해 제시카는 로노웨와, 조지는 가프와 전투를 벌인다. 한편, 틈을 타서 지하감옥을 탈출한 크라우스 일행은 시에스타 자매병에게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게 된다. 그리고 배틀러가 테스트 장소로 호출된 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자는 롯켄지마의 진정한 주인 베아트리체. 그녀가 던진 수수께끼, 그것은 배틀러에게는 이해할 수 없고 충격적이었다….
제25화. Episode IV-VII forced move (강요된 수)
1998년의 엔제와 아마쿠사는 카와바타 선장이 내준 배를 타고 여행의 종착점이 될 롯켄지마로 가게 된다. 그러나 섬에서 엔제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비뚤어진 복수심에 사로잡혀 우시로미야 가의 막대한 재산을 노리는 스마데라 카스미의 습격이었다. 부하들에게 폭행당하며 카스미의 처지를 생각하다가, 동시에 에바의 심정을 이해하게 된 엔제. 그것이야말로 마리아가 그리던 마법의 실현이었다.
제26화. Episode IV-VIII sacrifice (희생)
대전에서 물러난 베아트리체는 환상세계의 마리아와 함께 닫혀진 세계 황금향에 틀어박혀 있었다. 그곳에 도착한 엔제는 마리아의 앞에 사쿠타로를 되살려낸다. 그것은 무한의 마녀 베아트리체조차 이루지 못한 반혼의 마법이었다. 이리하여 베아트리체는 다시 대국의 자리로 돌아오지만, 배틀러도 아직 쇼크로 전의를 상실한 상태였다. 거기서 배틀러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엔제가 취한 행동은….

제작진[편집 | 원본 편집]

  • 기획: 오이카와 타케시, 카와무라 아키히로, 유아사 아키히로
  • 원작: 류키시07 / 07th Expansion <괭이갈매기 울 적에>
  • 감독: 콘 치아키
  • 시리즈 구성: 카와세 토시후미
  • 캐릭터 디자인: 키쿠치 요코
  • 미술감독: 히가시 준이치
  • 색채설계: 키타츠메 에이코
  • 촬영감독: 콘도 신요 [제5화부터 크레딧]
  • 편집: 마츠무라 마사히로
  • 음악감독: 고다 호즈미
  • 음악: 원작 <괭이갈매기 울 적에>
  • 편곡: Gran Musik (사쿠라이 신이치, 모리와키 마사토시)
  • 음악 프로듀서: 요시카와 메이, 와카바야시 고
  • 음악제작: 프런티어 워크스
  • 프로듀서: 노무라 미카, 오오모리 히로유키, 오카무라 타케마사
  •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우라사키 노부미츠
  •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딘
  • 제작: <괭이갈매기 울 적에> 제작위원회

Blu-ray, DVD[편집 | 원본 편집]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1
일본 2009년 10월 23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2
일본 2009년 11월 26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3
일본 2009년 12월 23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4
일본 2010년 1월 22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5
일본 2010년 2월 24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6
일본 2010년 3월 25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7
일본 2010년 4월 21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8
일본 2010년 5월 26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9
일본 2010년 6월 23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10
일본 2010년 7월 22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11
일본 2010년 8월 25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12
일본 2010년 9월 23일 발매
[Blu-ray/DVD] 괭이갈매기 울 적에 Vol.13
일본 2010년 10월 22일 발매

라디오[편집 | 원본 편집]

괭이갈매기 울 적에 Episode R -Radio of the golden witch-
うみねこのなく頃に Episode R -Radio of the golden witch-
작품 정보
방송채널 애니메이트 TV
출연 오오하라 사야카 (베아트리체 역)
언어 일본어
방영일 2009년 8월 26일 ~ 2010년 1월 13일
방영시각 격주 수요일
화수 11회

출연자[편집 | 원본 편집]

퍼스널리티
게스트

코너[편집 | 원본 편집]

'편익의 독수리의 편지'를 제외한 모든 코너는 매회 실시되지 않고 방송될 때마다 다르다.

  • 편익의 독수리의 편지 : 청취자들이 보낸 보통 편지를 소개하는 코너.
  • 마녀도 체크! : 청취자로부터 모집한 질문에 오오하라와 게스트가 5개 연속으로 대답하고, 마녀도를 백분율로 판정한다.
  • 수수께끼 풀 적에 : 청취자로부터 수수께끼를 모집하고 퍼스널리티가 답하는 코너.
  • 마녀의 정체를 폭로한다 : 제2회부터 시작. 게스트가 "예" 또는 "아니오"로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코너. 게스트가 출제하고 오오하라가 대답하는 경우도 있다. 질문의 횟수는 롯켄지마에 남은 18명에서 따와 18회까지. 정답을 맞추면 1포인트를 얻고, 총 3포인트를 얻으면 보상으로 과자를 먹을 수 있다.
  • 마녀의 정체를 폭로하는 복창요구 게임 : 제7회부터 시작. '마녀의 정체를 폭로한다'를 리뉴얼한 코너. 기본 규칙은 같으나, 해결자는 질문 앞에 "복창 요구"를 외치고, 출제자는 "예"일 경우는 "빨강으로 복창하자", "아니오"이면 "복창 거부"로 대답한다.
  • 소설판 <괭이갈매기 울 적에> 읽기 : 제5회부터 시작. <괭이갈매기 울 적에>를 최근에 알게 된 사람을 위해, 코단샤에서 출판되는 소설판 <괭이갈매기 울 적에>의 일부를 오오하라[6]가 낭독하는 코너.

관련 사이트[편집 | 원본 편집]

각주

  1. TV 방송에서는 차회의 제목만 엔딩에 표시되었다.
  2. 방영시에는 week square였으나 후에 수정되었다.
  3. 일직선상에 있는 복수의 상대편 말을 동시에 공격하는 기술. 꼬챙이로 끼우는 듯한 모양새라서 꼬챙이를 의미하는 skewer라고 이름붙여졌다.
  4. 체스에서 킹과 룩이 서로 위치를 교환하는 기술. 킹을 보호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체스 기술 중 하나이다.
  5. 폰이 전진을 거듭해 가장 마지막 줄(Rank)에 도착하면 퀸, 룩, 비숍, 나이트 중에 하나로 승급할 수 있는 룰을 말한다.
  6. 게스트가 연기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경우는 게스트도 참가한다.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괭이갈매기 울 적에 문서의 1705773판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