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급차별

1 개요[편집]

계급주의(Classism), 계급차별(Class discrimination)은 사회적 신분(Social class)에 따른 불합리한 차별을 의미한다. 보통 계급주의는 빈민혐오와 관련된 이슈에서 언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통 하위 계층/계급의 희생으로 상위 계층/계급에게 이익을 주기 위해 설정된 제도나 시스템을 비판하거나, 소위 빈민이라고 불리는 하위 계층을 차별하고 멸시하는 사회적 행태 등을 의미한다.

2 사례[편집]

추가 바람.

3 여담[편집]

번역할때 오류가 생기는데 서양권에서는 계급, 계층, 신분 모두 Class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사실한 현대 자본주의 시대의 Class discrimination는 '계급 차별'보다는 '계층 차별'에 가깝다.

4 같이 보기[편집]

5 각주

  1. 영국은 서양 선진국들 치고 계급사회 전통이 강한 나라라 Classism이 상당히 심각하다. 계급 천장에 대해 말하는 제임스 맥어보이 (한글자막) - 진보적/개방적이라는 문화예술계에서도 이런데 다른곳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