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 게임

게이 게임 (Gay Game) 은 남성들의 동성애에 대해 다룬 게임으로, 그 중에서 남성 동성애자들을 타겟으로 한 게임을 말한다. 다른 이름으로는 장미 게임 (薔薇ゲーム)

보이즈 러브와 차이[편집 | 원본 편집]

BL 게임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으나 엄연히 다른 장르로, 게이 게임은 장미에 속하는 장르이다. 장미물은 평소 보이즈 러브를 파오던 사람들이라도 약간 허들이 높은 장르로 남성향 BL로 분류하기도 한다. 왜냐하면 보이즈 러브는 미소년, 미청년이 주류로 여성이 타겟이지만 장미는 근육떡대남이나 베어 등 건장하거나 선이 굵은 마초적 매력을 지닌 남성들이 주류로 수요층도 실제 남성 성 소수자들, 즉 게이 포르노를 게임으로 만들었다고 보면 된다. 일본에서는 게이 게임도 BL 게임의 하위 카테고리로 취급을 하고 있는데 이는 게이 게임이 BL 게임보다 수요층이 너무 적다못해 수익이 매우 안좋아서 BL과 같이 통합시킨 것이다.

그나마 시장이라도 있는 BL 게임과 다르게 게이 게임은 진짜 성 소수자 타겟에 BL보다 더 호불호가 갈리는 장르라 소비층도 매우 적어서 전문 개발 메이커조차 없다. 과거 있었던 메이커들조차 브랜드를 해체하거나 동인으로 내려간 상태. 대부분 알려진 게이 게임들은 동인·아마추어가 만든 게임들이며 그 마저도 BL 팬덤을 노려 여성향 색채를 추가해 장미 요소를 희석시킨 남성향 BL 게임으로 포장한다. 그리고 BL 게임이 그러하듯 게이 게임도 선정성을 이유로 18세 이용가를 받은 게임들이 절대다수. 어덜트 게임이 아닌 게임도 준성인용으로 수위가 높은 것들이 많다. 또 BL 게임과 차이점은 BL 게임은 주인공이 수(受), 바텀 포지션을 맡은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게이 게임은 주인공이 공(功), 탑 포지션을 맡은 것이 많다.

남성향 BL 게임?[편집 | 원본 편집]

대개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이 공(功)인 BL 게임을 남성향 BL이나 게이 게임으로 일반화를 한다. 그러나 잘못되었다고 볼 수 있는게 수가 적어서 그렇지 여성이 주인공인 남성향 에로게가 있는 것처럼 여성향과 남성향은 타겟층이 여성이냐 남성이냐의 차이이지 주인공이 공이라고 무조건 남성향 BL이나 장미물로 취급하는 건 여성 캐릭터가 많다고 남성향으로 치부하는 것과 같다.

이런 편견이 씌이게 된건 대개 주인공이 공인 동성애 게임들 다수가 남성 취향 위주로 만들어졌기때문인데 BL물에서 주인공이 수 포지션을 맡고 있는 건 BL물의 타겟층이 여성이다보니 감정이입을 위해 이 주인공 캐릭터에게 여성적인 면모를 씌우는 것처럼 장미물 및 남성향 BL도 타겟층이 남성인 경우가 많아 시각적인 섹스어필과 근육마초와 베어, 아니면 오토코노코라 불리는 외모부터 체형까지 여성인 남성 캐릭터를 내세우고 감정이입을 위해 리드를 하거나 공격하는 측인 남성적인 면모가 강한 주인공, 즉 공 포지션의 주인공으로 메이킹을 하다보니 주인공 공 게임=남성향 BL 내지는 장미물이라는 선입견이 씌이게 된 것이다. 역으로 말하면 주인공이 수라해도 타겟층이 남성이고 성적 표현이 남성향이라면 게이 게임 및 남성향 BL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다.

즉 남성향 BL 게임은 게이 게임(남성향)과 BL 게임(여성향)의 중간 지점에 있는 게임으로 게이 게임에서 여성들도 거부감이 없는 적당한 미형의 화풍을 기반으로 공략 캐릭터들도 극단적으로 과장한 근육질이 아닌 적당히 미형이면서 선이 굵은 남성으로 묘사를 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왜냐하면 주인공 공 및 떡대수를 좋아하는 부녀자들과 실제 장미물을 좋아하는 게이들을 소비자로 잡기 위해 맞추었기 때문.

발매된 게임[편집 | 원본 편집]

게이 게임[편집 | 원본 편집]

남성향 BL 게임[편집 | 원본 편집]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