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의 화원

(硝子の花園에서 넘어옴)
러브라이브! 1기 블루레이 특전곡
꿈 없는 꿈은 꿈이 아니야 Anemone Heart 줄넘기 Beat in Angel
니코다운♥여자의 길 유리의 화원 LONELIEST BABY
유리의화원.jpg

硝子の花園

개요[편집 | 원본 편집]

유리의 화원(硝子の花園)은 2013년 8월 28일 발매한 러브라이브! 1기 6권 BD(블루레이) 특전 수록곡이다. 커플링 곡으로서.. 노조에리의 끈적끈적함(?)을 널리 알린 곡이다.어디서 백합 냄새가..인트로 부분에 나는 소리를 데뎃데라고 표현하는데 주로 노조에리의 팬픽을 본 사람들이 댓글로 적어 놓는다. 또한 노조에리 라디오 가든에서도 끝을 알릴때 사용된다.

4th 라이브 이전에 만들어진 유리의 화원 영상1이 있다.모두 노조에리에 빠져 봅시다. 이 영상은 한국에서 만들었으며 니코니코 동화에 일본어로 번역해 올렸다고 한다. 엄청난 호응이 있었다. 그것을 본 중국 팬덤에서 영상을 리메이크 했다.유리의 화원 영상2 영어본도...

노래의 특징[편집 | 원본 편집]

노래가 꽤 빠른 뽕짝물이지만 럽갤러들도 이 노래를 뮤즈 노래 중 좋은 노래로 분류한다.

硝子(초자)는 유리의 일본식 표현(화학 전공이면 "초자기구"로 익숙할 것이다)이며 원래 しょうし(초시)로 읽지만 여기서는 A라 쓰고 B로 읽는다는 원칙으로 저 한자를 ガラス(가라스)로 읽는다. 그리고 가사 중간에 나오는 ユリ(유리)는 일본어로 백합(百合)이다. 즉 이 노래는 두 말할 것 없는 백합노래. 여자끼리의 사랑을 다룬 노래이다. 동인지, 매드무비 소재로도 줄곧 쓰인다. 역시 백합노래라서.

4th 라이브 에서는 이 곡을 부를시 백합으로 치장된 이동 무대가 나왔고 난죠 요시노쿠스다 아이나가 이 노래를 부르면서 *(>_<)*한 퍼포먼스를 같이 곁들여 4번째 라이브의 전설이 되었다. 성우들도 웃었다고 하는 후문이 있다..덕분에 노조에리 팬픽도 늘어났다!

마스터링 수준의 상태가?[편집 | 원본 편집]

어떻게 마스터링을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정상적인 건 아니다.

실제로도 체감이 가능한 처절한 클리핑을 보인다는 후문도 있다.

BD특전곡 하이레조 음원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자.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 원본 편집]

일일곡에 있는 곡으로, 일일곡 답게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가지고 있어 수 많은 스쿠페스 유저들을 좌절에 품안에 넣었다고 카더라. 하드부터 시작하여 익스퍼트까지 패턴이 매우 까다롭게 구성되어 있어 한 번 실수하면 계속 손 놓고 바라만 볼 수 있기에 플레이할 때 주의를 요한다. 땀통이 끊어지면 그냥 죽는거야

하드[편집 | 원본 편집]

하드는 모든 곡 중에 노트가 제일 많다.

복잡하고 어려운 패턴이 있지는 않은데 노트가 많고 노트가 내려오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화면이 빽빽히 보여서 꼭 굿이나 헛손질로 미스가 하나씩 떠서 풀콤 노리다가 폰 던지게 하는 곡이다.

익스[편집 | 원본 편집]

600노트 넘는 불익스 중에선 쉬운 편. 롱단놋, 롱노트 꼬랑지에 딸려오는 단노트/트릴/계단 등 롱노트의 응용패턴이 많이 나오며 롱노트 응용패턴에 적응되지 않으면 꽤 어려울 것이다.

롱노트 응용패턴 이외에도 단타동시타폭격, 5연트릴, 계단형 3연트릴 또한 자주 나오며 후렴구 시작 직전 단타쌍와이퍼가 등장한다. 여기서 헛손질로 미스가 나는 경우가 많으며 익스 초보들이 불익스란 이런거구나라고 대략적으로 느낄 수 있다.

마스터[편집 | 원본 편집]


쉬웠던 익스에 비해 마스터는 천황곡 리스트에 들어갈 정도로 환장하게 어려운데, 이 곡은 스윙패턴을 극강화시킨 곡이다. 이 곡 때문에 초고속 스윙의 상징이었던 Soldier game이 순식간에 상징 없는 일반곡이 되어버렸다.

전반적으로 회오리 더블스윙패턴으로 떡칠되어 있고 곡 군데군데 등장하는 32비트 초고속 스윙은 미친듯이 긁지 않는 이상 굿테러 당하기 딱 좋은 지뢰패턴이다.

바로 전에 나왔던 노트 오쟈게 많은 니코뿌리는 체력곡 속성이 더 강한데 반면 역시 노트 오쟈게 많은 이 곡은 체력곡 속성도 부각되면서 동시에 지력곡 속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이 곡이 더 어렵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