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995-KO

Mykim5902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4월 4일 (토) 12:09 판 (Creative(토론)의 편집을 Unter의 마지막 판으로 되돌림)

틀:한국어 SCP 틀:SCP 개체 정보

격리중인 SCP-995-KO.

특수 격리 절차

특수 격리 절차: SCP-995-KO에 직접 접촉할 수 있는 것은 D계급 인원으로 제한된다. 대상에 직접 접촉하지 않으면 효과는 발동하지 않으며, 현재 제36기지의 격리실에 보관되어 있다. SCP-995-KO를 사용한 실험은 보안 승인 등급 3등급 이상 인원의 허가를 필요로 한다.

설명

SCP-995-KO는 아프가니스탄 힌두쿠시 산맥의 ████ 산에서 발견되었다. SCP-995-KO는 푸른색이 섞여 있는 5cm × 6cm × 5cm 크기의 월장석 원석이다. 스리랑카와 인도 일대가 원산지인 월장석이 아프가니스탄 한가운데에서 발견된 것으로 미루어 보아, 누군가 의도적으로 발견 당시 위치에 옮겨둔 것으로 보인다. 표면에 파슈토어로 “너 자신을 마주 볼지어다”라는 말이 새겨져 있다.

████ 산 일대에서 동물들이 몸의 형태를 바꾸는 이상현상을 보였는데, 이상현상을 보이는 동물들에게 방사성 물질을 묻힌 뒤 추적하여 그 분포를 삼각측량한 결과 동물들이 분포하는 지역의 중앙에서 그 원인으로 추측된 SCP-995-KO가 발견, 격리하였다. 이상현상을 보인 동물들은 모두 포획한 뒤 [편집됨] 실험 하거나, 이후 처리했다.

SCP-995-KO는 접촉한 생명체의 정신세계 중 일부를 강제적으로 분리하여 제2의 인격을 형성한다. 그리고 인격 사이의 교체가 일어날 시, 그 인격의 형상에 맞게 피험자의 물리적 신체에도 변화가 일어난다. 이 효과는 인간에게만 일어나는 것이 아니며, 기본적인 사고방식이 가능한 동물이라면 모두 일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 분리된 인격을 원래대로 돌려놓는 방법은 찾아내지 못했다. SCP-995-KO에 의해 분리되는 인격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이성상, 혐오하는 인간상, 자기 자신의 일부 등 어떤 요소도 분리될 수 있다. 이 과정은 완벽하게 무작위적이다. 분리될 수 있는 요소가 어떤 것이 있는지, 이미 인격이 분리된 피험자가 제3, 제4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지, 또 분리된 인격이 다시 합쳐질 수 있는지에 대해 201█년 ██월 ██일 현재 D계급 인원을 이용한 실험이 계속되고 있다. 이하 실험 기록 참조.

부록: 995-KO-A 사건

발견 당시 SCP-995-KO는 파슈토어 문장이 적혀 있는 한 면을 제외한 다른 부분은 점토로 덮여 있었다. 현지에서 SCP-995-KO가 입수된 뒤, 대상은 인도의 제36기지로 대상을 이송되었다. 당시 월장석 원석에서 점토를 제거하는 작업에 착수했던 Sal 박사는 점토를 모두 제거한 뒤 SCP-995-KO를 맨손으로 만지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후 일부 인원들이 Sal 박사의 제2인격을 Sally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었는데, Sal 박사는 자신이 신체 주도권을 가졌을 때 그렇게 부른 인원들을 모두 찾아가 길길이 날뛰며 항의했다. 제2인격이 자신을 Sally라고 지칭하기 시작하자 Sal 박사는 자포자기해 버렸으며, 현재 각종 업무나 서류상에서 Sal 박사와 Sally 박사는 동일시되어 흔히 Sal(ly) 박사라고 지칭되고 있다.

(※ 주의: Sal(ly)는 ████ 소속의 Sally와는 다른 사람이다)

불평하지 말게. 자기 원수가 분리되어 자해하던 끝에 과다출혈로 사망한 ███ 박사에 비하면 자네 처지는 양반일세. ―과학부 4등급 연구원 ████ 박사

해설

만지면 내면의 또다른 자아를 분리/구현시키는 돌이다. 그냥 단순히 이중인격을 만드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아예 신체 자체를 해당 인격에 맞게 재생성한다. 원래 인격(신체)와 생성된 인격(신체)는 바톤 터치도 가능하다. 사람이 아닌 동물에게도 작용하며, 사람에게서 동물 인격이 나올 수도 있다.

문제는 내면의 자아라는 것이 뭐가 나올지 확실하지 않다는 건데, 진짜 만진 사람 머릿속에 있는 생물체 중 아무거나 랜덤으로 나와버리기 때문에 복불복이 심하다. 어떤 D계급 인원은 자신이 살해한(!) 어머니가 분리되었고, 심지어 누구는 닥스훈트 개(...)가 분리되었다. 이외의 여러 사례는 실험 기록을 보자.

별칭의 유래는 당연히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

참고로 여기 등장하는 샐(리) 박사는 작성자인 Salamander724의 옛 자캐다. 작가 본인이 취향 변화로 자캐를 내려놓았지만 그 특유의 캐릭터성 때문에 아직도 한국어 위키의 주요 등장인물 중 하나로 활용되고 있다. 버려진 설정이 캐릭터 자체의 매력으로 유지되는 특이한 사례. 과연 SCP 재단답다고 해야 할런지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