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95

Zhuny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8일 (화) 11:37 판 (2012-05-02 12:28:36 r11 : 유저 R:mydoctor93가 나무 위키에서 수정하였던 로그입이다. ([rev 1.11]))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 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895, 별명은 카메라 오작동 (Camera Disruption)
 * 등급: 유클리드 (Euclid)
 * [원문]

SCP-895는 떡갈나무로 만들어진 관(coffin)이다. OOOO 장례식장에서 발견되었는데, 정작 그 곳에서 일하던 직원들도 이 물건이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했다. 관의 안쪽은 텅 비어 있다.

일단 아무런 직접적인 해도 끼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SCP-895가 영향을 끼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전자적 감시 장비와 카메라들이다. 감시 카메라, 비디오 카메라, 사진기 등 종류를 막론하고 SCP-895의 반경 50미터 내에 들어온 감시 장비들이 찍는 영상에는 굉장히 끔찍하고 생생한 환영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감시 장비들이 SCP-895의 반경 5미터 안에 들어갈 경우, 해당 감시 장비가 보내는 영상은 시청자에게 정말로 심각한 수준의 정신적 외상과 히스테리를 일으킬 수 있다. 하지만 정작 SCP-895와 물리적으로 가까이 있는 촬영자의 경우엔 아무런 해도 입지 않는다.

처음에 SCP-895를 발견하고 SCP 재단의 요원들이 접근했는데, 실제로 SCP-895에 접근해서 내용물을 확인한 전술팀 요원들은 아무런 해도 입지 않았지만 전술팀이 비디오 카메라로 찍어 보내는 영상을 보던 지휘관들은 정신이 돌아서 마구 구역질을 하기 시작했다.[* 이 양반들이 다른 곳도 아니고 온갖 미친 괴물들을 상대하는 SCP 재단 전술팀의 지휘관이라는 것을 생각해 보면, 도대체 얼마나 끔찍한 영상이 보이는 것인지 상상할 수도 없다.]

여하튼 이러한 특성 때문에 SCP-895는 지하 100미터의 폐쇄 구역에 보관되어 있으며, SCP-895의 위험 반경(RED ZONE)내에는 어떤 종류의 카메라 장비도 접근시켜서는 안 된다. 초기에는 위험 반경이 5M였지만, 어떤 사건 이후로 10M로 상향 조정되었다. 인명 피해가 3명 발생했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물론 wiki:"검열삭제"데이터 말소. 그리고 정말 생명에 위험한 수준의 영상이 나오는 범위가 10미터라는 거지, 그 이상 범위에서도 카메라에서는 계속 이상한 영상이 찍히긴 찍힌다.

게임인 SCP: Containment Breach에도 등장하는데, SCP-895를 촬영하고 있는 감시 카메라 모니터를 오래 보고 있으면 죽는다.

CCTV 영상이 공을 꽤 들인 것 같다. 이 영상은 GIF 움짤도 [wiki:"어도비 플래시" 플래시]도 아닌 iframe된 HTML 형식으로 되어 있다. 소스를 뜯어보면 단 몇장의 움직이지 않는 몇 장의 PNG와 은근히 긴 자바스크립트 정도만 들어가 있다. 단순 영상이 아니라 양덕의 잉여력의 결과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