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04

Zhuny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8일 (화) 18:22 판 (2012-05-14 02:37:46 r40 : 유저 113.130.197.111가 나무위키에서 수정했던 로그입이다. ([rev 1.40]))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504, 별칭은 비평가 토마토 (Critical Tomatoes)
 * 등급: 안전 (Safe)
 * [원문]

SCP 재단에서 보관중인 토마토 종자. 이 종자 자체는 물론이고, 종자에서 생산된 토마토와 기타 부산물 일체가 SCP-504로 분류된다.

SCP-504로 분류된 토마토는 겉보기에는 일반적인 토마토와 아무런 차이가 없으며 유전적으로도 동일하다. 하지만 완전히 익어서 수확이 된 SCP-504는 아주 골때리는 특징을 하나 갖고 있다. SCP-504의 근처에서, 정확히 말하면 SCP-504가 들을 수 있을 만한 범위에서 누군가가 썰렁한 농담을 하면 SCP-504는 그 소리가 들린 방향을 향해 무진장 빠른 속도로 날아간다.

...평균 시속 160km로.

화학적으로 변질되거나 썩지 않는 한, 물리적인 상태의 변화는 SCP-504의 이러한 기능과 상관이 없다. 가령 네 조각으로 쪼갠 SCP-504 앞에서 썰렁한 농담을 하면 네 조각이 다탄두 미사일처럼 한꺼번에 날아오게 되는 식.

또한 농담이 더 썰렁하면 썰렁할수록 토마토의 속도가 시속 160km를 기준으로 더 빨라진다. D등급 인원을 가지고 실험할 때 보통 수준으로 썰렁한 농담을 시킨 인원은 코가 부러지는 정도로 끝났지만, 점점 더 썰렁한 농담을 시키면 시킬수록 토마토의 속도도 빨라져서 몇몇은 토마토에 맞아 의식불명 상태에 빠지거나 두개골 파열, 심지어 토마토에 맞아 즉사하는 사례도 발생하였다.

인간 기준으로도 바로 알아듣기 힘든 형광등 개그인 경우, 토마토 쪽도 인간처럼 몇 초 뒤에 반응을 시작한다. 물론 날아오는 속도는 평소보다 더 빠르다. 그리고 진짜 농담인지 어쩐지 알 수 없는 애매모호한 개그인 경우에는 토마토 쪽도 혼란에 빠진다. 몇 조각은 평소보다 더 빨리 날아가는데, 다른 것들은 반대쪽으로 날아가는 식.[* SNL에서 사라 페일린힐러리 클린턴 개그를 방송하는 걸 틀어줬더니 이랬다고 한다.] ~~SCP-504: wiki:"아야나미 레이"이럴 땐 어떤 표정을 지어야 할지 모르겠어.~~

하지만 그 중에서 SCP-504가 가장 싫어하는 것은 바로 공대개그. 한 번은 D등급 인원이 아니라 컴퓨터를 이용해서 미리 입력해 놓았던 공돌이 개그[* 원문은 "2009 is going to be a complex year. We already know the real part; we still have to find the imaginary part." 직역으로는 "2009년은 복잡한 해가 될 거야. 우린 이미 현실의 부분은 알고 있지. 그렇지만 상상 속의 부분은 찾아내야 해." 정도가 되겠다. 수학의 개념인 복소수, 실수, 그리고 허수를 이용한 농담. 참고로 복소수는 실수에 허수가 더해진 수다. 영어로 복소수가 complex number, 실수가 real number, 그리고 허수가 imaginary number이지만 보통은 complex는 '복잡한', real은 '실제의', imaginary는 '가상의 또는 상상의'란 뜻인 걸 이용해서 만든 조크. 2009년은 complex year(즉 복소수)가 될 거라고 한 다음에 이미 real part(실수부)는 알지만 imaginary part(허수부)는 찾아야 한다는 뜻. ~~근데 이것을 다 알아듣는 SCP-504도 대단하다~~]를 재생하게 했더니, 이번엔 토마토가 wiki:"지금까지 이정도로 격렬한 분노를 느낀적이 없었어"음속을 돌파해서 소닉붐을 일으켰다. 이 때 스피드건으로 측정된 속도는 시속 3500km로 마하3에 달하는 속도. 그리고 컴퓨터는 토마토의 운동 에너지 탓에 토마토를 맞자마자 문자 그대로 증발해 버렸다.

반면 라디오로 몬티 파이톤 개그를 들려 줬더니 토마토는 그 자리에서 자폭했다(...). ~~24번 신에 나오는 노인!?~~ 어째 제대로 된 개그는 견디지 못하는 듯.

참고 - SCP-504/실험 기록

실험기록을 보면 알겠지만 취향을 종잡을 수 없는 토마토다.

한편 한국에서는 "토마토가 토막토막"(...)을 말하면 토마토가 광속을 돌파할 거라는 가설이 있다. "토마토맛토와 토맛토마토 어느거 먹을래?"도 그에 만만찮을 것으로 생각된다.

모티브는 썩은 계란과 함께 비난용으로 던지는 토마토인듯

~~별명이 왠지 영화 리뷰 사이트 Rotten Tomatoes를 떠올리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