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747

Creative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4월 7일 (화) 12:04 판

틀:SCP 개체 정보

특수 격리 절차

재단 감시 알고리즘을 통해 온라인 및 인쇄 매체에서 SCP-2747-양성 키워드들을 언급하는지 추적한다. 일치하는 경우에는 전부 태그하여 분석학부로 보내서 SCP-2747의 발현이 맞는지 추가적으로 확인한다. 양성으로 확인되는 경우, 영향을 받은 모든 매체는 표준 재단 매체 교정 규약 (912-A "중간 지대", 943-A "독 푼 우물")을 통해 적절하게 수정해야 한다.

설명

SCP-2747은 인쇄 및 온라인 매체에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소설 작품에 대해 논의하는 플랫폼에서 허구적인 매체의 비실재 개체를 언급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비실재 소설 작품에 대한 문서, 게시물, 댓글, 기타 메타콘텐츠는 이를 실재하는 것처럼 취급한다. 포럼 포스트에서 짧게 인용되는 것부터 학술 논문의 주제까지, 이런 비실재 소설 작품은 다양한 수준에서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언급될 수 있다.

SCP-2747에 영향받은 매체에서는 이러한 소설작품에 대한 묘사, 스크린샷, 실사본의 사진 및 짤막한 내용 일부분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그에 대한 묘사들은 서로 일관되며, SCP-2747로 인해 생성된 메타콘텐츠에서 가져온 설명을 통해 허구적인 매체를 통째로 재구성할 수도 있다는 것이 드러나 있다. SCP-2747에 의해 생성된 허구적인 매체의 목록은 아래 추가되어 있다 (부록 A를 볼 것).

영향받은 매체가 실존하는 사람에 의해 쓰여진 것으로 추적되기도 한다. 그러나, 구류 하에 심문한 결과 이들은 어김없이 해당 매체를 썼다는 것을 부인하였으며, 언급된 허구적인 매체의 존재 역시 일체 부인하였다.

분석학부는 SCP-2747이 자연발생하는 아나파불라(anafabula) 또는 반서사(anti-narrative)의 증거라고 현재 추정하고 있다. 이는 곧 상호의존적인 상징, 도상 및 화소(話素)[1]의 집합으로, 허구적인 구조 내에 충분히 포함되었을 때 상호 소멸된다. 아나파불라의 특성들을 직접적으로 재구성하는 것은 그 변칙성 때문에 불가능하나, 감시 절차 빛나는 성배를 통해 간접적인 묘사를 획득하였으며 아래에 기록하였다 (부록 B를 볼 것)[2]. 이는 메타픽션적 서사층들을 통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나파불라를 담고 있는 메타서사는 서사 내에서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며, 이어서 서사 자체가 우리 현실에서 사라질 것이다.[3] 아나파불라의 키 식별자는 모든 SCP-2747의 발현 사례에서 이것이 항상 세계관 내에서의 적대자 또는 금기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는 그 내재적인 화소의 성질 때문인 것으로 보이고, 그 성질이 이질적이나 자기 자신을 중심화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SCP-2747이 실시간으로 기록된 적은 없다. 지금까지 관측된 모든 개체는 사후에 기록된 것이다. 2008년 1월 이전에 관측된 개체는 없다. 그에 대한 이유는 불명이다. 부록 B에 기록된 형이초학적 관측 전문에 나와있다.

갱신: 앞서 언급한 가설은 SCP-2747의 작동 모형이 맞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부록 B를 볼 것.

갱신: 이하 절차는 감시 절차 빛나는 성배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후 개시해야 한다. (부록 B를 볼 것)

  • * 어떠한 경우에도 부록 B에 나와있는 아나파불라의 특성이 의도적으로든 자연적으로든 현실에서 발현되서는 안 된다. 유사성 단계의 유의 수준 α를 넘긴 모든 개체, 사람, 또는 사건은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수정해야 한다.
  • SCP-2747에 대한 정보, 특히 부록 B에 나와있는 정보에 대한 접근은 4-2747 및 3-분석학 인가로 엄격하게 제한해야 한다.
  • 부록 B에 상세히 서술된 SCP-2747의 형이초학적 영향과 내재적인 격리불가능성 때문에, 대상은 즉각 케테르로 분류되어야 한다.

부록 A: SCP-2747 발현 사례 일부의 목록

부록 B: 빛나는 성배를 통해 얻은 감시 및 결론

  1. 원주: 화소란 서사의 최소 단위로, 마치 신화의 최소 단위가 신화소(mytheme)인 것이나 문화의 최소 단위가 밈(meme)인 것과 같다.
  2. 원주: 2018/07/04에 분석학부는 이하 SCP 개체들이 SCP-2747에 영향을 받았을 수 있다고 식별하였다. SCP-986, SCP-3366, SCP-3672, SCP-3949. 이들 개체들에 대한 추가적인 감시를 통해 SCP-2747의 효과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획득할 수도 있다.
  3. 형이초학적 현실에 대한 이러한 견해(“메타픽션적 서사층”)는 재단 감시를 통해 대체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나, SCP-1304, SCP-2614, 001/███-████████과 같은 트랜스픽션(원작을 해체하여 재구성한 작품 — 역주)적 변칙 개체에서 얻은 감시 결과와 일맥상통한다.
  4. 원주: 영화의 제목이 그 자체를 설명하고 있다. 이는 "제목"이라는 단어 title을 일본어로 발음한 것이다.
  5. 원주: 포아카한은 2002년부터 2005년까지 서울에 소재한 메이저 게임 개발사였으나, 《내 동생이 아니다》의 기록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
  6. 특히, 그린은 이 앨범의 후반 작업이 라디오헤드답지 않게 성급하고 투박하게 이루어진 것 같다고 느꼈다고 했다. 5번과 6번 트랙 사이의 오디오 컷은 다른 트랙들 사이의 매끄러운 흐름과는 달리 지나치게 삐걱거린다고 평가했다.
  7. 원주: "The End(?)" Chao, Ingrid. Time, Issue 35,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