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212-J

ZhunyBot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28일 (화) 12:37 판 (나무위키의 문서를 리브레 위키에 맞게 수정합니다.)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SCP 재단
일련번호 SCP-1212
별명 표준(Standards)
등급 케테르(Keter)
원문 [1]

[목차]

특수 격리 절차

SCP-1212의 최초 사례는 제12기지의 표준형 격리 보관함에 격리하도록 한다. 모든 추가 사례들은 최초 사례의 보관함과 이웃한 1 2 3[1] 6호 격리 보관함에 보관하도록 한다. 새로 생성된 SCP-1212 사례를 저장하는 상황 외에는 보조 격리 보관함을 절대 열지 않도록 한다. 삼 주에 한 번, D계급 인원 한 명을 SCP-1212에 노출시킨다. 이 D계급 인원을 사망 시까지 관찰하도록 하고, 이후 최초 사례를 분리하여 보관함에 위치시키고 나머지 사례들은 보조 보관함에 넣도록 한다.

참고

SCP-1212의 격리 및 연구는 아직도 아벨이 "'제단'에서 제일 짜세다"고 생각하는 하급 연구원과 기타 인원들로만 진행하도록 하며, 이는 사고 1212-델타 이후 발견된 잠재적 정신 효과가 그들에게는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설명

SCP-1212는 지름이 10cm이고 굵기가 2cm인 파괴 불가능한 상아 팔찌로, 두 개의 극히 날카로운 가시가 서로 완전히 반대되는 방향으로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뻗어 있다. 정밀 검사 결과 이것은 하나의, 가공되지 않은 뼈 조각이며 연구자들은 이것이 현재 알려지지 않은 생물의 척추뼈패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SCP-1212는 뼈 안에 미량의 암흑물질을 포함하고 있다. 이것이 변칙적 효과의 원인인지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이것의 효과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는 대상이 SCP-1212에 1미터 이내로 접근하면, 이것을 끼고자 하는 강렬한 충동을 느끼게 된다. 사지의 어느 쪽에든 착용했을 때, SCP-1212의 가시는 안쪽으로 돌 것이고 팔찌 자체도 수축하여 해당 부위를 꽉 물 것이다. 대상은 보통 착용 부위가 찔린 후에 엄청난 고통을 호소하며, SCP-1212를 제거하고자 할 것이다. 찔린 후에 SCP-1212를 제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세 시간 동안, 대상의 척추뼈패임은 비게 되고 10cm의 지름으로 확장될 것이다. 두 개의 가시가 각각의 뼈패임에서 자랄 것이다. 세 시간이 지났을 때, 각 뼈패임은 2000 rpm으로 회전함으로써 대상으로부터 분리될 것이다. 모든 척추뼈패임은 SCP-1212의 최초 사례와 다음의 두 사항을 제외하면 동일하다.

  • 이것들은 암흑물질이 없다.
  • SCP-1212의 최초 사례가 분리된 이후 28일이 지나는 동안 착용되지 않았다면, 모든 사례는 자발적으로 가까운 사람의 임의의 사지로 텔레포트할 것이다.

사고 1212-델타 사후 면담 기록

████/██/██에, SCP-1212의 모든 사례가 탈출했으며, 총 3,128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사건 후에 SCP-1212를 최초로 발견한 ████ 박사가 SCP-1212의 격리를 담당하고 있었으며 격리 실패 동안 스무디를 사러 나갔던 4등급 연구원 ███ 박사, ██████ 박사, ████ 연구원을 면담했고, 기록이 아래에 있다.

||<#EEEEEE>████ 박사: 자네들은 명확한 삼 주의 마감을 어겼을 뿐만 아니라, 개체를 철저히 무시하기까지 했네! 왜 그랬나? ████ 연구원: 지긋지긋하네요. ████ 박사: ...뭐라고? ██████ 박사: 그러게요, 이건 그냥 클리셰네요. 사람 죽이는 파괴 불가능하고, 저주받은 마법 물체. 그게 다에요. ████ 박사: 그게 다라니?! 3,128명이 이 SCP 때문에 죽었어! ████ 연구원: 그래요! 이건 그냥 싸구려 호러에요. 그러니까, "우와, 이거 정말 위험하네. 사람 정말 많이 죽였어."죠. 내용도 없고, 도입부도 없고, 아무 것도 없네요. 그래서, 뒷 이야기가 뭐죠? 어떻게 발견했나요? ████ 박사: 야! 무슨 말 하는 거야? 광부가 실종되고 죽었던 폐광에서 발견했고, 상관 없잖아! ███ 박사: 상관 있죠. 뒷 이야기는 심심하고, 조금만 들여다봐도 말이 안 돼요. 우리는 세상의 모든 죽음을 조사하지는 않아요. 아무런 의미도 없네요. 어떻게 바꾸실 수 없을까요? ████ 박사: 씨발 바꾼다니 무슨 소리야?! 그게 실제로 일어난 일인데! ██████ 박사: 이봐요, 친구, 진정하세요. 우리는 더 낫게 만들기 위해 도우고 있을 뿐이에요. ████ 박사: 낫게 한다고? 이... 건 사람을 죽인다고 씨발! ███ 박사: 좋아요, 좋아요. 그 쪽은 덮어둡시다. 그래도 묻고 싶은데, 암흑물질이요? 정말? ████ 연구원: 맞아요. 그거 좀 갑갑했어요. 사실 암흑물질은 존재하는 게 증명되지도 않았어요. ██████ 박사: 그래요. 의미 없는 암흑물질 때문에 -1 드립니다. ████ 박사: 존재하는 게 이미 증명됐잖아! 우리가 했잖아! 네놈들은 과학자라고! 그 때 놀라서 지린 놈들이 왜?! ███ 박사: 또 다른 논점이 생겼네요. 논조요. 완전히 벗어났어요. 공식 면담에서 과학자가 그런 말을 하진 않을거에요. 죄송하지만 -1 드려야겠네요. ████ 박사: 씨발 -1 드리는게 뭐야?!!!

기록 종료||

해석

SCP 재단의 1번 항목은 창작 사이트이지만 3번 항목은 그에 등장하는 가상의 단체이다. 뉴비들은 지금도 이 둘을 구분하지 못하고 그냥 쓸데없이 높은 등급의 위험한 SCP 항목을 작성하며 올드비들에게 -1을 무수히 받고 삭제된다. 반대로 별로 위험하지 않은 항목이라도 재미있다면 높은 인기를 누릴 수 있고. 하지만 SCP 재단이 실존한다면 그 쪽의 직원들은 절대 재미없다고 SCP 개체를 바꾸자거나 할 생각을 하지 못할 것이다. 그들에게는 이 SCP가 재미있고 재미없고를 떠나서 인명이 갈려나가는 현실이니까.

이 항목은 실제로 SCP 재단 위키 활동을 한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재단 위키에는 각 SCP 항목마다 평가 모듈이 달려 있으며 포럼의 형태로 덧글을 달 수 있다. 만일 누군가의 SCP 작품이 뭐같으면 이용자들(=작가들)은 평가 모듈에 -1을 하면서 포럼에다가 대충 "이건 그냥 클리셰네요", "지긋지긋하군요", "우린 당신을 돕고 있는 거예요", "죄송하지만 -1 하겠습니다", "과학적으로 말이 안 되는 부분이 있네요" 기타 등등의 코멘트를 달게 된다.

즉 위의 대화 기록에서 실제 SCP 재단의 연구원들은 SCP 재단 위키의 작가들하고 함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셈[2]. 이렇게 보면 재단 연구원이 "-1 드린다는 게 대체 뭔 소리야" 하며 답답해하는 것도 이해가 된다. 뭐긴 뭐겠어 이거겠지

[각주]

  1. 원문에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
  2. 쉽게 말하자면 제4의 벽의 돌파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