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093, 홍해의 물체(Red Sea Object)
* 등급: 유클리드 (Euclid)
* 원문
개요
SCP-093은 돌로 만들어진 적색 원반이다. 알 수 없는 기호들이 음각되어 있고, 어떤 기호는 다른 것들보다 더 깊이 새겨져 있다. 지름은 7.62cm로 한 손에 꼭 들어올 만한 크기이다.
SCP-093은 거울 위에 보관되어야 한다. 만일 거울 위에 놓여 있지 않다면, SCP-093은 가까운 거울을 찾아 스스로 굴러간다. 또한 사람이 SCP-093을 들면 원반의 색깔이 변한다. 바뀐 색깔과 만진 사람 사이의 상관관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 아마도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회한'의 종류에 따라 그 색깔이 결정되는 듯하다.
SCP-093은 1968년 1월 30일에 [홍해] 연안에서 발견되었는데, 자세한 자료는 화재로 인해 소실되어 있는 상태였다.
거울 실험
SCP-093에 관한 자세한 자료가 소실되었기에, SCP-093의 보관 방법에 관한 몇 가지 실험이 있었다.[* 남아 있는 자료에서는 SCP-093을 특정 크기의 은제 거울 위에 보관하고, 그걸 또 특정 재질로 된 탁자 위에 놓는 등, 절차가 복잡했다. 과연 이렇게까지 귀찮게 보관해야 하는가에 대해 논의가 있었고, 더 간단한 보관 방법이 없을까 실험했던 것.] 그런데 실험 중 우연히, SCP-093을 든 사람이 거울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로 인해, 거울 속으로 사람을 들여보내는 실험이 진행되었다. 피험자는 도르래와 생명줄로 연결된 멜빵을 차고, 카메라, 통신 장치, 조명, 비상 식량, 호신용 무기 등을 갖고 거울 안으로 들어갔다. SCP-093의 색깔이 피험자의 내면적 결핍 또는 죄의식과 관련되어 있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각 실험마다 SCP-093의 색깔 및 피험자의 과거 경력이 기록되었다.
'파란색' 실험
피험자는 D등급 인원으로, 뛰어난 체격 조건을 갖춘 30대 남성이며 살인 및 자살 기도 경력이 있었다. 피험자가 SCP-093을 들자 SCP-093의 색이 푸르게 바뀌었고, 피험자가 거울로 들어가자 거울에는 푸른빛으로 물든 야외의 풍경이 펼쳐졌다. 거울 속의 피험자에게도 같은 풍경이 보였으나, 피험자는 푸른빛이 아닌 정상적인 색깔로 보인다고 말했다.
피험자가 전진하자 땅에 깊이 파인 구멍이 나타났고, 이를 내려가자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낡은 지하 시설이 있었다. 아무도 없는 버려진 시설인 듯했는데, 피험자는 심한 악취가 난다고 보고했다. 피험자는 시설을 탐사하면서 스크랩된 뉴스 기사 하나를 발견해 샘플 상자에 담았다. 그리고 시설의 벽 일부는 알 수 없는 갈색 물질로 이루어져 있음이 확인되었다.
탐사 중에 갑자기 금속을 가는 듯한 비명 소리가 들린 적이 있었다. 그리고 문이 천천히 스스로 닫혔는데, 이후 영상을 검토해 보니 문 틈으로 얼굴 비슷한 형체가 나타난 것이 밝혀졌다.
그 외에 특별한 일은 일어나지 않았고, 지휘부는 피험자에게 귀환을 명령했다. 그런데 피험자가 올라오는 중 갑자기 도르래가 돌아가고 케이블이 당겨지기 시작했다. 피험자는 줄이 자기를 당기고 있다고 대답했다. 지휘부는 긴장하고 피험자는 권총을 꺼내들었다. 올라와서 확인해 보니 줄이 땅 위에서 90도로 꺾어져 있었다.
피험자가 주위를 둘러봤는데, 이 때 피험자의 뒤에 정체를 알 수 없는 37개의 형체가 카메라에 잡혔다. 지휘부는 기겁을 했지만, 피험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도르래가 계속 돌아가서 줄이 꺾여 있는 채로 팽팽해졌는데, 갑자기 줄이 풀어지고 도르래가 다시 돌아가기 시작했다. 지휘부는 피험자에게 줄을 따라 귀환하도록 지시했다.
갑자기 피험자가 비명을 지르며, 카메라에는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향해 총을 쏘았다. 그리고 출발점으로 달려와 거울 밖으로 돌아왔고, 거울 속 풍경은 사라졌다. 피험자의 옷에서는 악취가 났고, 거울을 관찰하던 인원은 '거울 속 풍경이 사라지기 전에 인간의 모습을 한, 보통 사람의 50배는 되는 크기에 얼굴이 없고 팔이 짧은 거대한 무언가가 이쪽을 향해 기어오고 있었다'고 진술했다.
'녹색' 실험
피험자는 D등급, 23세 여성이며 [wiki:"GTA" 차량 절도] 및 도주 중 2명의 아이를 살해하였다. 피험자가 SCP-093을 들자 원반이 녹색 빛을 발했고, 거울 속으로 들어가자 녹색으로 물든 농장의 풍경이 나타났다.
밭은 오랫동안 버려진 듯했고, 건물은 2층집이었는데 한쪽에 지하실로 통하는 입구가 보였다. 지하실 문 옆에는 어린이용 자전거 두 대가 있었고, 지하실 문을 열자 계단에 남자아이의 옷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다. 피험자는 극도로 긴장해 비명을 질렀고, 몇 분 동안을 나아가지 못하고 주저했다. 이를 통해 SCP-093이 풍경에 피험자의 과거를 연관시킨다는 추측이 있었다.
지하실 바닥에는 잠수함 입구 같은 금속 해치가 있었고, 피험자는 해치로부터 악취가 풍겨나온다고 말했다. 해치는 진흙 비슷한 것으로 더럽혀져 있었고, 핸들을 돌려 해치를 열자 '파란색' 실험과 비슷한 지하 시설로 이어지는 사다리가 나왔다.
아래로 내려가자 해골 3구와 권총, 책이 발견되었고, 또 책상과 신문 기사, 옷가지, 어린이 장난감 등도 있었다. 1950년대에 유행하던 디자인이었다. 피험자는 책과 신문 기사를 샘플 상자에 담았다.
피험자는 어서 돌아가게 해 달라고 반항했고, 지휘부는 거부했다. 탐사를 계속하자 벽에서 랜 선 단자 같은 것이 발견되었는데, 심한 악취가 나는 호박색 물질로 덮여 있었다. 이것을 샘플로 수집할 것을 요청하자 피험자는 '너네가 와서 가져가라'며 대들었다(...)
피험자가 되돌아와 사다리를 올라가자, 사다리 위에서 인간의 형체가 아래쪽을 내려다보는 것이 카메라에 보였다. 그러나 피험자는 아무것도 없다고 대답했고, 사다리를 올라온 후 구토하기 시작했다.
피험자가 입을 헹구고 나자, 갑자기 뭔가 소리를 들었다며 권총을 꺼내 밖을 내다보았다. 700미터 거리에서 인간을 닮은 두 거대한 형체가 기어가는 것이 목격되었다. 이쪽을 향하고 있지 않았기에 자세히는 알 수 없었으나, 얼굴이 없으며 기어갈 때마다 팔이 짧아졌다 늘어나고, 몸통 아래 부분이 없음이 확인되었다. 10분 후 두 형체는 사라졌고, 피험자는 패닉에 빠져 돌려보내 달라고 부탁했으나 지휘부는 거절하고 위층을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
위층에는 먼지 쌓인 부엌, 가구와 노트북 컴퓨터가 놓인 거실이 있었다. 컴퓨터를 열저 '신자 OS(Faithful OS)'라는 운영 체제가 잠시 보이다가 꺼졌다. 노트북은 전원이 연결되어 있지 않았다. 밖으로 나가는 문은 봉쇄되어 있었고, 2층을 조사하자 침실 두 곳이 있었다.
한 방에는 어린이 옷과 장난감이 널브러져 있었고, 창 밖을 보자 40km 정도 거리에 도시가 있었다. 시선을 아래로 향하자, '파란색' 실험에서 본 형체들 300여 개가 집을 에워싸고 위쪽을 바라보고 있었다. 그러나 피험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피험자는 귀환했고, 출발점에 도착할 무렵 크게 으르렁거리는 듯한 소음이 들리며 풍경이 울리기 시작했다. 피험자는 이를 조사하지 않고 급히 귀환하여, 거울 속 풍경은 사라졌다.
[작성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