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61: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2번째 줄: 2번째 줄:
{{SCP 개체 정보
{{SCP 개체 정보
| NUM = 61
| NUM = 61
| RATE = 케테르
| RATE = [[SCP 재단/안전|안전(Safe)]]{{ㅈ|2008년에 처음 작성되었을 때는 케테르 등급이었다. 그 뒤 2009년 잠깐 유클리드 등급이었다가 돌아간 뒤 그대로 유지되다 2013년 격리 난이도가 재평가되며 안전 등급으로 변경.}}
| NAME = 청각적 마인드 컨트롤(Auditory Mind Control)
| NAME = 청각적 마인드 컨트롤(Auditory Mind Control)
| 작가 =  
| 작가 =  

2016년 10월 19일 (수) 16:52 판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틀:SCP 개체 정보

특수 격리 절차

SCP-061을 호스팅하는 컴퓨터는 제7구역의 군사적 격리 시설에 보관한다. 무장 경비는 격리 시설 바깥에 상주하면서 LAN-061 (SCP-061을 호스팅하는 지역 네트워크)에 로그인하려는 이들의 신원을 확인한다. 이 무장 경비들은 청각을 완전히 상실한 자들 중에서 선발한다.

LAN-061은 노이즈 제거 진공 방음재로 둘러싼 하나의 연구실 내에 격리한다. LAN-061을 포함하는 서버는 PE-4 폭발물이 설치되어 LAN-061에 접속하려는 이가 세 번 연속 로그인에 실패하거나, LAN-061이 인터넷이나 [데이터 말소]와 닮은 프로그램 코드 등의 WAN의 존재를 감지할 경우 자동으로 폭발된다. SCP-061은 어떤 인공 지능이나 그와 유사한 프로그램 및 알고리즘과도 접촉할 수 없다.

설명

SCP-061은 SCP 재단의 과학자들이 개발 중인 소리형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지의 정부나 개인이 만들고 있는 유사한 프로그램에 대한 대응책으로 제작되었다. [데이터 말소]에 관한 연구에서 영감을 받아, SCP 사령부는 다른 인간의 뇌 기능을 조종하는 것의 득과 실을 파악하였다. 일반인들도 음악이 특정한 감정과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다양한 소리가 두려움이나 흥분을 일으킬 수 있음을 알고 있다. 각국의 정부는 이 사실을 토대로 몇십년 간이나 새로운 기술 개발에 몰두해왔다. 그 중 고등 정신 기능의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SCP 재단이 최초다.

SCP-061이 영향을 주는 뇌의 영역은 [데이터 말소] 또는 잠재 메세지가 자극하는 부위와는 차이가 있다. 무의식을 조종한다고 생각되는 뇌의 부분에 작용하는 대신, SCP-061이 만들어낸 소리의 주파수는 대상의 의식적인 생각을 간섭하고 다른 것으로 대체한다. 즉 이 소리는 ‘제안’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전두엽의 생각하는 마음과 운동 피질의 기능을 분리시킨다.

소리의 기초 리듬은 나머지 뇌의 영역에 의식이 “잠들어 있다”고 “설득”시켜 의식적인 생각이 뇌의 나머지 부분을 움직이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는다. 그로 인해 전두엽은 마취약의 신경정신학적 효과와 유사한 “일시정지” 효과를 나타내게 된다. SCP-061이 만들어낸 소리 코드는 뇌의 운동 영역에서 의식이 내리는 명령으로 받아들이며 대상은 그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부록-01 참고).

SCP-061의 영향 하에 대상의 표정은 “없다”. 이들에게 대화를 걸어도 반응은 없으며 배고픔이나 성욕 같은 기본적인 욕구도 표현하지 않는다. 대상은 모든 명령을 아무 의문 없이 따르나, 소리가 들리지 않는 곳으로 멀어지면 조종 효과도 멈춘다. 대부분의 대상은 조종받는 동안에 벌어지는 일을 기억 못하나, 일부는 자신의 몸이 멋대로 움직이는 것을 “속수무책으로 쳐다보는” 경험을 보고하였다.

현 연구의 의도는 청각 마인드 컨트롤의 영향을 중화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밝혀진 중화 방법은 두 가지 뿐이다. 하나는 소리를 더 이상 듣지 못하도록 귀를 막거나 청각을 상실시키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프로그램에서 뇌의 청각 영역의 “영구 중단”을 유도하는 코드를 송신하는 것이다. 이후 귀는 여전히 기능하나, 뇌의 청각 영역을 “리부팅”할 수 있는 적절한 코드는 발견되지 않았다.

부록-01

모든 대상은 청각 마인드 컨트롤의 영향 하에 들어선 후, 각 명령 코드를 수신받고 관찰되었다.

대상: 4420F 명령: [잘 것] 반응: 대상은 몸을 태아 자세로 웅크리고 바닥에 누웠으며 뇌파에서는 잠과 관련된 뇌파인 알파파가 검출되었다. 그녀의 얼굴은 조종 받는 대상에서 주로 관찰되는 대로 무표정이었고 눈은 활짝 뜬 상태였으나 렘 수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눈동자의 빠른 움직임이 관찰되었다.

대상: 4427M 명령: [트레드밀 위에서 뛸 것] 반응: 대상은 트레드밀 위로 올라가서 뛰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대상은 트레드밀을 켜지 않아 얼마 안 가 조종판에 부딪혔다. "멈출 것"이라는 명령을 내릴 때까지 대상은 이를 반복하였다. 노트: 좀 더 구체적인 명령을 사용할 것이 권고된다.

대상: 4427M 명령: [트레드밀을 켤 것; 트레드밀 위에서 뛸 것] 반응: 대상은 트레드밀을 켜고 최고 속도로 올렸으며, 위로 올라타 뛰는 걸 시도하다가 컨베이어 벨트 밖으로 밀려났다. 대상은 트레드밀을 켜고 다양한 속도로 설정한 후 뛰는 것을 반복적으로 시도하였으며, 결과도 다양하였다. 노트: 좀 더 구체적인 명령을 사용할 것이 권고된다.

대상: 4427M 명령: [트레드밀을 켜고 조깅 속도로 맞출 것; 트레드밀 위에서 조깅할 것] 반응: 대상은 성공적으로 트레드밀 위에서 조깅하였으며 "멈출 것" 명령을 내리자 컨베이어 벨트 밖으로 밀려나가졌다. 노트: 대상들에게 [멈출 것] 명령을 내리기 전에 안전한 중립 자세로 해놓을 것.

해설

소리로 듣는 사람을 조종하는 프로그램. 어느 정도 여기저기서 본 설정이나 가장 특이한 점은 SCP 재단에서 직접 만든 것이라는 것. SCP-427 같은 것도 SCP 재단에서 만든 거지만, 이건 아예 이러한 작동을 하게 할 의도를 갖고 만든 것인지라 재단의 능력이 심상치가 않음을 알 수 있다.

이를 이용해 SCP-682를 조종하려는 시도도 있었지만 결과는... 피해는 커녕 682가 061의 능력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쯤 되면 재단이 682를 점점 강화시켜준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