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42-KO: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제 1" 문자열을 "제1" 문자열로)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분류:SCP]] [[분류:케테르 등급]]
[[분류:SCP]] [[분류:케테르 등급]] [[분류:SCP-KO]]
{{한국어 SCP}}
{{한국어 SCP}}



2016년 9월 28일 (수) 13:12 판

틀:한국어 SCP

searching scp foundation database ...

please wait ...


foundation log : ENTRY #588
personnel "Clair McLaughlin" : confirmed
encrypted record : yes
encrypted transmission : yes
command 2014-17756 : find and access to "SCP-042-KO"
location : KOREA
priority : low

.

.

.

REDIRECT #

data transmission commencement
channels reopened
channel n=5 selected
protocol approved
central process command decoded

personnel logging-in successful
personnel security clearance approval successful
access priority reassignment successful
reporting access record successful
...
...
...

__response 2014-17922 : authorized access type-2 - personnel "Clair McLaughlin"__ __response 2014-17923 : log certification complete - ENTRY #588__

.

.

.




= = = = WARNING = = = =



귀하는 재단 데이터베이스의 서브 네트워크에 접속하셨습니다. 현재 채널은 채널 5 : 격리반 site 107 (비상연락망) 입니다. 현재 채널의 우선 순위는 높음 입니다.


서브 네트워크의 모든 채널의 모든 데이터들은 현재 더 이상 암호화되어 전송되지 않으며, 인가받지 않은 침입이나 기타 공격 시 재단 데이터베이스에 우선하여 보호받지 않습니다. 검열받지 않은 대외비 문서의 업로드와 다운로드는 어떠한 경우에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 또는 재단의 기밀이 유출되는 것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에게 있습니다. 일반적인 재단 데이터 통신을 원하신다면 SCiPNET 접속 터미널을 이용하기 바랍니다.

서비스 종료일 : 1990.07.07.



  • 채널 : 5 : 격리반 site 107 (비상연락망)
  • 장소 : 대한민국
  • 우선순위 : 높음
  • 접속자 : 클레어 맥로린, 제107 기지 소속 격리 기술자 (2등급)



접속 시작 (00:34)


음성 자료 다운로드 중   ██████████ 100%
사전 승인 : 제107 기지 감독관

.
.
.

음성 자료 다운로드 완료

자동 재생

…제대로 나오나? 이쪽은 아직 유효한 접근인가? 잠깐, ……좋아, 연결됐다. 음, 음. 제107 기지 감독관이다. 방금 재단 데이터베이스와 이 음성 자료를 리다이렉트로 연결했다. 성공했는지는 모르겠다. 만일 당신이 이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면, 성공한 것이겠지. 놀랐으리라 생각한다. 지금 내가 쓰고 있는 통신은 한 20 년도 넘게 예전에 SCiPNET 만들어질 무렵에 내다버려진 거니까. 나도 이걸 다시 쓰게 될 줄은 몰랐다.

잘 들어라. 이것은 SCP-042-KO 의 격리 절차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신뢰할 만한 소스다. 그리고 당신은 아마도 이 SCP 의 격리반에 편성되어, 하급 기술자로서 필요한 정보를 찾고 있을 거다. 기존에 우리가 갖고 있던 격리 보고서는, 이제 더 이상 쓸모없게 되었다. 나를 포함한 B 계급 인원들과 일부 C 계급 인원들이 현재 기지 인근의 임시 벙커에 있다. 언제까지 있게 될지는 모르겠다.

요점만 말하겠다. 코드 블랙. 제107 기지는 SCP-042-KO 의 영향에 노출되었고 전체 시설은 봉쇄되었다. 봉쇄일자 2014.5.24. 02:12. 봉쇄타입 베타 베타 엡실론 CLASS-A. 프로토콜 42-A, 42-B, 42-C 전부 시행되었고 결과는 알 수 없다. 기지 내 다른 SCP 들은 여타 격리시설로 이송되었다. 이것이 현재 상태에 대하여 우리가 알고 있는 전부다.

격리에 동원할 인적 자원은 양호하다. 대응반 2 개 대대가 경계중이고 격리반 5 개 팀이 생존해 있다. ……스태빌라이즈, 스태빌라이즈, 오케이. 어드밴스트 필터 인 그린. 템포럴 프로토콜 B, 30. …음, 반면 물적 자원은 사실상 철저하게 망실했다. 현 상황에서 최우선의 할 일은 대외비를 유지하면서 일체의 설비와 시설들을 다시 확보하는 일이다. 젠장, 예산 확보하고 승인받고 공사 시작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테니, 거 참 재미있겠군.

우리가 격리를 시도하는 SCP-042-KO 는 포자 내지는 지의류로 보이는데, 외견상 노란빛에 가까운 연두색이다. 유기물이건 무기물이건 가리지 않고 닥치는 대로 확산해 가고 있지. 그리고 우리 벙커는 현재 이 SCP 에 의해 완전히 고립되어 있는 상태다. 민가로 뻗어가지 못하도록 애를 쓰고는 있지만, 만에 하나 임계점에 도달하면 과감히 이곳의 모든 것을 포기해야 할 것이다.

지금 나와 함께 있는 C 계급 인원이 있다. 우리 기지의 최선임 기술자다. 그가 대강의 격리절차에 대해 브리핑할 거다. 격리 절차에 관련된 모든 책임은 그에게 위임되어 있으니 그리 알도록.

(잡음)

......예, 제107 기지 격리 기술자 강혁입니다. 일단... 지금 말씀드릴 부분은 기존의 SCP 보고서상의 내용을 완전하게 대체합니다. 그리고 일체의 물적 자원이 없는 상태에서의 격리를 상정하고 있으니, 차후 물적 자원이 확보되면 좀 더 유연한 조치가 가능할 겁니다. 급한 것부터 말하자면, A 클래스 봉쇄용 ABC 솔루션이 시간당 2 L 가량씩 소모되고 있습니다. BR 슈터는 200 개 정도 모아 놓았습니다만 쓰일 일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현 시점에서 임계점에 89% 까지 도달했고, 최대한 늦추고는 있습니다만, 자원이 다 떨어질 경우 잠정적으로 제 2 단계 대응으로의 격상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네트워크 특성상 장기간의 안정적인 통신은 불가능합니다. 그쪽에서 저희에게 통신을 보낼 방법은 극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벙커는 사실상 포위당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전기적 잡음) …의 영향을 받았으나 아직은 확보할 수 있을 거고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구조 인력의 접근방법이 논의될 경우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대기 중의 입자는... 확인조차 어렵지만 바람이 강하게 불지 않는 한 최악의 사태는 피할 수도 있을 겁니다. 현장에 도착하시면 그것부터 확인을 바라겠습니다.

기지 외곽에 주유 시설이 있는데 접근 가능한 통로가 두 군데가 있을 겁니다. 북동에서 북북동 방향이 특히 위험합니다만, 나머지 경우는 방호복을 갖춘 기동 특무부대 정도면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럴 만한 여유가 없다면 일차적으로 지하 배수관과 산비탈의 수로의 두 방향을 생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5 월 24 일 기준으로 일 주일 내에 기지에 접근하시면, 아마 격리동 중에서 두어 동 정도는 재가동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유클리드급 표준형 격리실이 있는 회랑은 꽤 괜찮은 포인트입니다. 전술반을 그곳에 전개하는 것이 임시 프로토콜 D 입니다. 그곳의 SCP 들은 진작에 다 소개되었지만 격리 시설들은 견고하고 믿을 만하니, 확보되는 대로 곧장 ABC 솔루션을 그곳으로 옮겨서 기지 정화작업을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느님의 도움으로 프로토콜 42-C 가 성공했다면 중앙 컴퓨터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어떤 경우에든 환풍기는 가동하지 마십시오.

아 참, 이 망할 놈의 SCP 가 무엇인지 미처 설명을 드리지 않았군요. SCP-042-KO 를 소개합니다. 본래는 유클리드급이었고, 우리의 통신을 혹시 들으시거든, 누구든지 상부에 케테르 등급으로의 상향 조정을 건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독관님의 뜻입니다.

어쨌든, 이건 본래 흔한 변칙 항목의 하나로 여겨졌습니다. 검은색 정육면체 모양의 물건인데, 각 변의 길이가 7 cm 씩인 하찮아 보이는 물건이었죠. 네, 정말 누가 보기에도 하찮아 보였습니다. 특이하다고 해 봐야 기껏해야 어떻게 굴리든지 간에 오뚝이처럼 딱 하나밖에 없는 회색 면이 하늘을 바라보고 멈추니까요. 세상에, 이런 별 볼일 없는 물건이 또 어디 있겠습니까 ? 그래서 연구원들은 그걸 기지 직할 어린이집에 두었고, 그들의 아들내미 딸내미들이 그걸 가지고 놀게 했지요. 염병할.

우리는 완전히 속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문제의 그 날은 이르지 않았습니다. 지난 5 월 19 일, 그때가 아마 새벽 5 시 22 분이었던 걸로 압니다. 출근 전에 무심하게 유치원에 애를 바래다 주려던 연구원 하나가 놀라 자빠졌죠. 그 물건의 한쪽 면에는 큼지막한 흰 글씨로 "B.E" 라고 적혀서 빛을 발하고 있었고, 반대편에는 그 똥고기 패티 넣은 햄버거 먹는 인간들의 가증스러운 로고가 빛을 발하고 있었으니까요. 네, 그 똥버거 새끼들이 또 음모를 꾸민 겁니다.

그날 하루종일 난리가 났습니다. 어떻게 하루가 지나갔는지도 모르겠고요. 긴급 회의가 끝없이 열렸고 저도 계속해서… (전기적 잡음) …같은 가설들은 채택될 리 없었죠. 사실, 별 거 없었습니다. 표면에 똥버거 놈들의 이니셜과 로고가 새로 박혔다는 것 말고는 변한 건 하나도 없었으니까요. 그래도 그것 하나 때문에 그 놈은 유클리드로 재조정됐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그 놈의 특성을 밝히는 실험을 하라는 명령이 떨어졌고요. 연구원들은 분투했지만 알아낸 것은 극히 적었습니다. 아니, 뭐…… 굳이 그들을 탓하고 싶지는 않군요.

그리고 24 일, 운명의 날에 놈이 폭발했습니다. 마치 포자처럼 보이는 연노란색의 가루를 흩뿌리면서요. 어찌나 강했던지 실험실 세 동이 한꺼번에 지붕이 날아갔습니다. 포자는 공기보다 무거워 보였고 빠르게 퍼지는 듯하지도 않았지만, 오 세상에, 그건 우리 재단의 모든 것을 야금야금 갉아먹기 시작했습니다. 방호복을 입어도 방호복을… 뭐랄까, 부식시켰다고 해야 하나요, 부식은 아닌 것 같지만. 그것이 몸에 닿은 인원들은 죽…… 아니, 죽진 않았겠군요. 하지만 그런 꼴로 여생을 사는 건, 차라리 죽느니만 못했을 겁니다. 그것들은 무기물을 갉아… (전기적 잡음) …기물에 대해서… (전기적 잡음) …변형시키면서 끊임없이 증식해 나갔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오직 ABC 뿐인데, 기지 내의 솔루션은 진작에 다 바닥나 버렸죠. 벙커에는 나름대로 많은 양이 있긴 했지만.

그래요, 똥버거 놈들이 우리에게 아주 제대로 엿을 먹인 겁니다. 우리는 인원들을 인근의 벙커로 대피시키고 SCP 들은 비밀리에 다른 기지들로 우선 이송했습니다. 기지 규모가 작은 편이니까 SCP 들의 수도 딱 다섯 개밖에는 없었지만요. 변칙 항목들은 모두 무효화해서 불태웠습니다. 마지막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프로토콜을 시행한 후에 뒤도 안 돌아보고 도망쳐서 여기로 기어들어온 거고요. ……하아, 포자인지 무슨 지의류 같은 건지, 하여간 그것의 증식이 임계점을 넘는 순간 우리의 ABC 작업도 무의미해질 겁니다. 그때부터는 민간인들도 이 SCP 의 존재를 알게 될 거고 적지 않은… (전기적 잡음) …신음하며 모든… (전기적 잡음) …그것만큼은…… 아, 죄송합니다. 자꾸 불안정해지네요. 아까 전에도… (전기적 잡음)

…좋아요, 더 이상 상태가 나빠지기 전에 메시지를 마무리하죠. 기지를 포기하면서 저는… (전기적 잡음) …그러니까 마지막 버전은 중앙 기록 보관소에서 열람할 수… (전기적 잡음) …되지 않을 겁니다. 여기서 더 많은 자료들을 업로드하지 못한… (전기적 잡음 …네트워크 자체가… (전기적 잡음) …니까 잘못했다간 그 똥버거 놈들에게 정보가 유출될 수도 있으니까요. 그런 이유로 여기서 많이 도와드릴 수 없… (전기적 잡음) …마지막으로 가장… (전기적 잡음)

(단속적인 전기적 잡음) …량도 부족하……

(단속적인 전기적 잡음)

(단속적인 전기적 잡음)

(전기적 잡음) …겠…

재생 완료
음성 자료 삭제 완료
쿠키 삭제 완료


접속 종료 (00:51)

__foundation log : ENTRY #589__
__personnel "Clair McLaughlin" : confirmed__
__encrypted record : no__
__encrypted transmission : no__
__command 2014-17757 : request logging-out and shutdown__
__location : KOREA__
__priority : high__
.

.

.

cpersonnel logging-out successful
access priority reassignment successful
expunging data successful
...
...
...
EOT

__response 2014-17926 : shutting down sub-network complete - ENTRY #589__


중앙 기록 보관소 SCP-042-KO 과거 버전 열람

SCP 재단
일련번호 SCP-042-KO
별명 육면체 오뚝이
등급 변칙(Anomalous) 유클리드(Euclid)
원문 [1]
작성자 sw19classic


특수 격리 절차

SCP-042-KO 의 특성 분석 및 실험을 위한 전방위적, 간학제적 연구원들을 최소 6 팀 이상 편성하여, 그 숨겨져 있는 변칙적 특성을 찾아내는 데 주력한다. 실험의 승인과 실험을 위한 예산의 편성은 기지 감독관의 직접적인 재가를 받고 즉시로 시행될 것이다.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실험은 24 시간 내내 끊이지 않고 밀도 있고 신중하게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SCP-042-KO 의 실험은 제107 기지 중앙부의 실험동에서 진행되며, 이 때문에 추후 다른 명령이 있을 때까지는 별도의 격리실이나 유클리드급 격리 용기를 배정하지 않는다. 2 등급 이상의 모든 연구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접촉하고 상호작용하는 것이 허용되나, 실험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에게 돌아간다는 것이 사전에 공지되어야 한다.

5 월 31 일까지 제107 기지에 일차적으로 대응반 증원과 대생물 정화 물질 CLASS-A 의 보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설명

SCP-042-KO 는 가로, 세로, 높이가 모두 7 cm 길이인 정육면체이고, 특정할 수 없는 재질의 검은색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당초 이 물체가 재단에 어떻게 들어오게 되었는지는 불명이나, 제107 기지에서 이것을 변칙 항목으로서 관리하게 되었고, 그 외의 다른 징후는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 판단된다.

당시 알려져 있던 SCP-042-KO 의 변칙적 특성은 다음과 같다. 정육면체의 한 면은 짙은 회색조의 차별화된 색을 띠고 있으며, 어떻게 다루든지 간에 최종적으로는 이 면이 하늘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굴러 멈춘다. 다양한 방식으로 굴리고 떨어뜨리고 누르는 등의 시도가 있었으나, 그 어떤 경우에도 회색의 면이 하늘이 아닌 다른 방향을 보고 멈추게 하는 데에는 실패했다. 재단 인원들은 SCP-042-KO 의 변칙적 특성에 주목하여, 제107 기지 직할 어린이집에 오뚝이 장난감으로 비치하였다.

2014 년 █월 ██일, 회색의 면과 한 변에서 만나는 면에 빛나는 흰 글씨 "B.E" 가 나타났다. 이 글씨가 띄워진 면과 마주보는 면에는 B.E 를 상징하는 로고가 마찬가지 빛나는 흰색으로 나타났다. 기타 다른 특별한 변화 내용은 없다. 이에 회의를 거쳐 대상을 유클리드급 SCP 개체로 재분류하고, 이에 적합한 격리 절차를 신설하기로 결정되었다.

현재 재단은 SCP-042-KO 가 B.E 의 선물인지, 스파이인지, 아니면 만에 하나 시한폭탄인지 전혀 정보를 갖고 있지 않다. 대외연락 부서의 보고에 따르면, 적어도 공식적으로는, B.E 는 이 물체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 B.E 가 재단과 상호작용했던 기록들을 근거로 하여, 단계적으로 제107 기지에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부록

Coles 박사의 공지

SCP-042-KO 의 성질에 대한 연구제안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이 비파괴 검사인 한, 모든 종류의, 모든 학제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가설을 환영합니다.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은 제 내선전화인 107-0920 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식물학자 및 생태학자 우대합니다.

현장 요원 정██의 B.E 침투 보고서

발송일: 2014/05/22 수신자: 제107 기지 감독관
우선순위: 긴급

여기는 아프로디테. 동향 긴급보고. 4 월 30 일에 소위 "생산자 확산 이론" 이 만장일치로 채택. 5 월 21 일, 확산 작업의 최우선 순위는 재단. 일차 타격목표는 귀 감독관의 기지. 대비 요망. 전문 끝.

메모: SCP-042-KO 에 B.E 관련 징후가 나타난 것은 19 일이지만, B.E 의 우리 기지를 향한 적대적 의지가 나타난 것은 21 일입니다. 개체가 사전에 프로그램된 것이 아니라 원격으로 조종되는 물체일 수 있으므로, 23 일 오전 6 시 교대조부터 무선통신 방식 및 "확산" 관련된 단서를 찾는 것에 주력할 것입니다. - Coles 박사




O5 평의회 답신 내용

SCP-042-KO 의 케테르 재분류를 승인합니다. 평의회는 대한민국 제107 기지에서 발생한 격리 실패 및 봉쇄 과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제 2 단계 대응으로의 격상을 검토중입니다. - O5-12



해석

Beyond Entropy에서 보낸 정육면체 상자로, 어느 한면으로만 세워지는 오뚜기같은 특성을 지녔다. 초기에는 별 특이한 점이 없어 그대로 내버려뒀지만, 어느날 한 면에서 B.E란 표시가 나타나고, 또 며칠 후에 상자에서 포자같은걸 내뿜더니 거기 있던 기지를 완전히 초토화시켰다. 처음에 나온 메세지는 겨우겨우 포자를 피해서 보낸 긴급 메세지다.

SCP 장르 특성상 균류, 바이러스류는 거의 케테르 등급을 받아왔고 그만큼 그에 대한 거부감을 드러내는 유저도 없잖아 있었으나 이것은 표현방식을 새롭게 바꿔서 나타내어 호평을 받은 경우에 속한다. 흔한 소재나 메리수같은 항목이라도 필력이 좋다면 얼마든지 잘 나타낼 수 있다는 항목 중 하나. 또한 연구자나 과학자를 독자로 상정하고 쓰여진 많은 SCP 항목들과 다르게, 격리 기술자를 독자로 상정하고 쓰여진 흔치않은 항목이기도 하다. 더불어, 다른 SCP 항목들이 어떻게 격리실패를 예방할지를 다룬다면, 이 항목은 이미 발생한 격리실패를 어떻게 수습할지에 대해 다룬다는 것도 포인트.

한국어 변칙 개체 기록 항목에도 SCP-042-KO의 흔적이 남아 있다. 107기지 직할 어린이집에 오뚝이로 두었다는 설명이 취소선으로 그어져 있는데, 한때 변칙 개체였다가 SCP의 지위로 격상된 과거를 반영한 것.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