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E: 두 판 사이의 차이

8번째 줄: 8번째 줄:


== 건강 ==
== 건강 ==
MRE는 전투식량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계속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전투 시에는 에너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MRE 한 봉지가 한끼 식사지만 평시에 MRE 한 봉지는 열량이 과하다. 또한 [[나트륨]] 함유량이 일일 섭취 권장량의 80%대로 매우 높은 편이다.
MRE는 전투식량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계속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전투 시에는 에너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MRE 한 봉지가 한끼 식사지만 평시에 MRE 한 봉지는 열량이 과하다. 또한 [[나트륨]] 함유량이 일일 섭취 권장량의 80%대로 매우 높은 편이다.(저염량 메뉴도 있긴 있음)


== 기타 ==
== 기타 ==

2019년 6월 22일 (토) 05:29 판

2006년 기준

MRE, Meal, Ready-to-Eat은 미군전투식량이다. 참고로 MRE와 Meal, Ready-to-Eat은 상표등록이 되어 있다[1].

역사

내용물

MRE는 갈색 봉지에 담겨져있으며, 갈색 봉지의 윗부분에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처리가 되어있다. 갈색 봉지를 뜯으면 투명 봉투에 내용물이 담겨져 있는것을 볼 수 있다. 주식은 어두운 초록색 봉지에 담겨져 있으며, 발열팩으로 데워 먹는다. MRE 발열팩은 FRH(Flameless Ration Heater)라고 부르며, 작동시 수소 기체가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실외에서 사용하여야 한다.

건강

MRE는 전투식량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계속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전투 시에는 에너지 소모가 크기 때문에 MRE 한 봉지가 한끼 식사지만 평시에 MRE 한 봉지는 열량이 과하다. 또한 나트륨 함유량이 일일 섭취 권장량의 80%대로 매우 높은 편이다.(저염량 메뉴도 있긴 있음)

기타

연도별 메뉴는 여기서 볼수 있다.
MRE생산일자 조회는 여기로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