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Dot== 도트, 혹은 닷이라고 읽는다. thumb|400px|도트 이미지의 예시. 조금만 확대해보면 픽셀이 눈에 보인다. 원래 점을 뜻...)
 
잔글편집 요약 없음
17번째 줄: 17번째 줄:
2번 의미를 활용한 [[다음 만화속세상]] [[웹툰]]. 제목에 걸맞게 작화가 모두 도트 이미지이다.
2번 의미를 활용한 [[다음 만화속세상]] [[웹툰]]. 제목에 걸맞게 작화가 모두 도트 이미지이다.


==각주==
{{각주}}
{{각주}}

2015년 7월 18일 (토) 17:48 판

Dot

도트, 혹은 닷이라고 읽는다.

도트 이미지의 예시. 조금만 확대해보면 픽셀이 눈에 보인다.

원래 점을 뜻하는 단어인데, 그림을 그릴 때 점 단위로 색깔을 지정해 그리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점묘법

말이 점묘법이지 수백~수천 픽셀을 일일이 점으로 찍는 건 절대 쉬운 게 아니다. 흔히들 도트 노가다라고도 하며, 확대할 경우 그림이 깨지거나 계단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해상도를 높이려면 크기를 키워야 하는데 그러면 작업량이...

Damage Over Time

주로 게임에서 일정 시간동안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피해를 주는 것을 말한다.

주로 상태이상과 동반될 때가 많다. 출혈, 화상, 중독 등등. 게임에 따라서 중첩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데미지가 부족할 때 보조 딜링격으로 쓰이기도 한다.[1] 도트를 걸어놓으면 직접 공격을 하지 않아도 데미지가 들어가니 편하지만, 도트 피해가 주력기인 경우 순간적인 화력을 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또 피해를 중단할 수가 없어서 어그로가 주기적으로 끌리기도 한다.

비슷한 말로 HOT, Heal Over Time이 있다.

데미지 오버 타임

2번 의미를 활용한 다음 만화속세상 웹툰. 제목에 걸맞게 작화가 모두 도트 이미지이다.

각주

  1. 도적 컨셉의 직업이 대부분 독을 활용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