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ic Angel

Ironviru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11월 19일 (목) 02:01 판

개요


Angelic Angel은 러브라이브! THE School idol Movie에 등장하는 삽입곡이다. 작사는 μ's의 어머니 히타 아키, 작곡은 모리 신타로가 맡았다. PV 공개나 인터넷 정보를 통해 대중들로 하여금 가장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곡이었지만, 정작 극장판의 주제가는 우리들은 하나의 빛(僕たちはひとつの光)이었다.

은 곧 작화의 품질을 의미하며, 극장판은 상대적으로 TV방영분 보다 돈이 많이 들어가니 자연스럽게 PV에서 보이는 작화의 품질은 역대 최고. 특히 3D모델링으로 전환되었을 때 특유의 어색함이 많이 보정되어, 괴리감도 줄이는 데 성공했다. 다만 다른 삽입곡과 달리 너무 뜬금없이 전개되기 때문에 개연성에 불만이 다소 있다.

  • 오리콘 일간 1위
  • 오리콘 주간 2위
  • 빌보드 재팬 핫 애니메이션 주간 1위

7월 1일, 2일, 3일, 4일, 5일 모두 해당 앨범이 데일리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후 발표 된 6월 5주차 주간 차트에서 2위를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

극장판 스토리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포일러를 보려면 우측의 펼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시간 23:55 ~ 37:14 Hello, 星を数えて 이후 식사를 하던 중 빵식에 질린 하나요가 밥달라고 보채며, 결국 마키가 안내한 밥집에서 쌀밥을 먹고 행복해한다. 그 뒤 호노카가 덜렁거리다가 홀로 지하철을 반대로 타게 되고, 그곳에서 미래호노카[1]를 만난 호노카가 이래저래 조언을 듣게 되고 그 뒤 미래호노카의 도움으로 호텔로 돌아오면서 우미한테 혼나면서 우미가 호노카를 껴안고 우는 등 이런저런 일이 있고 나서 다음날로 바뀌고, 그 뒤에 바로 이 노래가 나온다. 이 노래 이후 일본행 비행기 내부로 장면이 바뀐다.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

하드

해당곡이 등장하는 극장판이 개봉 된 후 몇 일 지나지 않아 스쿠페스에서 Angelic Angel을 업데이트 하였다.스포일러 자제요 ㅡㅡ Klab에서 미리 준비를 하고 있었던 모양으로 이례적으로 빠른 시기의 업데이트가 이를 뒷 받침 해준다. 익스퍼트 난이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하드 난이도는 생각보다는 쉬운 난이도이다. 290콤보에서 쏟아지는 계단 패턴만 조심하면 풀콤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아래는 하드 공략영상.

익스

2015년 10월 16일 엔젤릭엔젤의 익스가 공개되었다. 노트 수가 577. 이는 전에 9렙 지뢰곡인 Happy Maker!보다 많다.

577이라는 10렙최상급~불익스 수준의 노트에 비해 난이도는 쉬운 편이나 어디까지 노트 수에 비하면 쉽다는 의미이지 9렙 중 쉬운건 절대 아니다.

게다가 스크롤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노트가 잘 보이지도 않는데 손을 바쁘게 움직여야한다.

기본적으로 하드의 패턴에 짧은롱노트+트릴+계단+동시타단타 를 추가한 형태. 정박배치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577노트 답게 폭풍처럼 노트가 쏟아지며 단타동시타 직후에 나오는 트릴, 롱단놋 와리가리는 정신을 조금이라도 팔면 바로 굿통찍힌다. 체감상 아무정, Loveless World와 비슷한 10렙 중상급. 용기리즌, 스키스키, 스피카테러블등으로 대표되는 10렙 상급곡보다 조금 쉬운 편. 여기에 엇박까지 들어갔다면 체감상 우미꽃 수준의 불익스급 핵지뢰곡이 탄생했을 듯.

부시모의 난이도 책정 방법이 심히 궁금해진다.

쏟아지는 노트에 비해 어렵지는 않은 곡이라 꿈의 문과 비슷하게 불익스나 10렙 최상급곡을 치기 전에 손풀기용으로 좋은 곡이다.

여담으로, 익스곡을 추가한 바로 다음 스코어매치 때 해당 익스곡이 라인업되는데, 엔젤릭엔젤이 라인업된다면 테크니컬에서는 99% 불익스마크가 찍히거나 불익스급으로 난이도가 올라갈거라고 예상한다. 동시타,계단,롱노트,3연단타 등에 붙어나오는 5연트릴이 꽤 자주 나오는데 엔젤릭엔젤의 저 패턴들에 이 트릴들이 산발로 바뀌면 이건 10렙으로도 답이 없는 수준이다. 그리고 통상 9렙에 랜덤 11렙인 사례가 이미 있으니까.

각주

  1. 럽갤러들은 이렇게 부른다. 호노카랑 상당히 닮았으며 덜렁대는 성격, 호노카의 눈에만 보이는 사람 등. 앤딩스크롤 상엔 그냥 여성 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