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 Vierge -천상의 신부-

Ange Vierge -천상의 신부-는 Ange Vierge ~걸즈 배틀~의 2021년 11월 캠페인이자 Ange Vierge 메인 스토리의 진정한 완결편이다. 걸즈배틀은 2021년 12월 20일에 종료되었지만 12월 캠페인은 없었기 때문에 이 캠페인이 마지막 월 캠페인이었다.

제작진은 1장 이후의 스토리를 반쯤 날림으로 짜왔지만 완결만큼은 제대로 하고 싶었는지 코드Ω00유피리아에 대한 대부분의 떡밥을 여기서 회수했다. 또한 완결이라 그런지 아우로라를 제외한 TCG 주연 제2 풍기위원편 주연과 애니메이션 주연 등장인물이 모두 등장한다. 다만 말기 월 캠페인이라 여전히 이벤트 화면에 성우 녹음이 없고 캠페인 프로그레스도 대부분 복각으로 이뤄져 있어서 이야기에 비해 이벤트로서 즐길거리는 많지 않았다.

f4사무라이가 이것만큼은 중요한 이야기라고 판단했는지 다른 월 캠페인은 안올리고 이것만 공식 유튜브에 올렸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우로보로스에 의해 많은 것을 희생한 미래의 어머니로부터의 비디오 메시지를 보며 거기에 담겨있는 자료와 유피리아가 있는 시기의 자료를 분석한 끝에 암울한 미래가 바뀌지 않는다는 결론이 나왔다. 이후 밀드레드를 찾아가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밀드레드는 이대로 두면 히나타 미우미알파 드라이버가 위험하다고 말했고 유피리아는 자신을 희생하여 미래를 바꿔보기로 결정한다. 그리고 1주일간 잠적한 끝에 알파 드라이버를 1학년 때의 교실로 불러 과거 이야기를 하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사망 플래그를 띄운다.

그리고 나중에는 사실을 알파 드라이버에게 말하고 시공의 협곡으로 떠난다. 이 광경을 주요 인물들이 보고 알파 드라이버에게 어떻게 된 일이냐고 묻고 사실을 말하자 밀드레드를 찾아간다. 밀드레드는 처음에는 죽었다 깨어나도 미래는 못바꾸니까 포기하라고 말하지만 대화하다가 예상 외의 가능성을 보고 유피리아를 막으러 가는 것을 도와준다. 밀드레드의 능력상 둘만 보낼 수 있어서 히나타 미우미와 알파 드라이버만 갔지만 이후 주요 인물들이 모두 시공의 협곡으로 갔다. 유피리아는 그 다정함 때문에 많은 희생이 따랐다는 미래의 세니아가 남긴 말을 전하며 자신은 무슨 수단을 써서라도 미래를 바꿔보겠다는 고집을 부린다.[참고 1] 그러나 알파 드라이버와 프로그레스들의 설득과 그들이 보여준 가능성 덕에 마음을 돌리고 우로보로스도 처치하며 일상으로 돌아갔다.

알파 드라이버가 3학년이 된 날 즉, 원래 유피리아가 있던 세계가 멸망하기 전날 자신이 있던 곳과 달리 별 일이 없음을 확인하며 안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이야기가 끝난다.

각주

  1. 이 과정에서 후지히라 마사요시가 소환했던 괴 장치들도 다시 불러들였다.